바로 이놈입니다.
속성은 민첩 영웅입니다. 그래서 기본 스탯을 타 영웅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데미지 아머 힘 민첩 지능 HP MP
파이어로드lv1 22-28 [25 avg] 4 15 20 18 475 270
lv5 28-34 [31 avg] 6 23 26 28 675 420
프리스트문lv1 21-31 [26 avg] 4 18 19 15 550 225
lv5 27-37 [32 avg] 6 25 25 25 725 375
비마 lv1 27-37 [32 avg] 3 22 14 15 650 225
lv5 38-48 [43 avg] 5 33 19 22 925 330
키퍼 lv1 20-26 [23 avg] 3 16 15 18 500 270
lv5 30-36 [33 avg] 4 23 21 28 675 420
같은 민첩,미사일 유형의 영웅임에도 불과하고
프리스트 문과 파이어로드의 스탯은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머를 제외하고 생각한다면 차라리 키퍼와 가깝죠
그나마 민영웅답게 아머가 받쳐줘서 다행이라고나 할까..
즉 선영웅으로 쓰기엔 부담이 큽니다.
그래도 이 영웅의 매력은 스킬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울 번 : 캐스팅을 방해하고 데미지를 5 감소시키며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지정 . 85마나 소비
lv 1 : 14초간 유지되며 총 10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lv 2 : 16초간 유지되며 총 22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lv 3 : 18초간 유지되며 총 37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영웅에게는 지속시간이 50%로 감소됩니다.
섬머 라바 스폰 : 피어싱 데미지를 입히는 불의 정령을 불러냅니다. 150마나 소비
lv 1 : 425 hit points, 11-27 damage
lv 2 : 575 hit points, 21-45 damage
lv 3 : 700 hit points, 32-56 damage
인사인레이트 : 데미지를 추가하고 유닛 제거시 스플레시 데미지를 줍니다. 페시브 스킬.
lv 1 : 1데미지 추가 30 스플레시 데미지
lv 2 : 2데미지 추가 45 스플레시 데미지
lv 3 : 3데미지 추가 60 스플레시 데미지
볼케이노 : 화산 폭발.. 5초마다 유닛과 건물에 100데미지와 2초 스턴의 피해를 입히는 화산을 불러낸다. 마나 200 소비
우선 소울 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소울 번은 매직컬 유닛 사냥용에 적합한 스킬로 만든 듯 합니다.
데미지도 lv3일 경우 프리스트와 소서리스의 경우 300전후임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끊어먹기가 가능합니다...만 프리스트의 경우 디스펠로 제거하면 그만이니 -_-;;
그냥 마운트킹같은 영웅에게 사일런스같은 효과로 사용하는 용도정도밖에
안되더군요.
초반 일꾼 견제에도 쓸만합니다.
섬머 라바 스폰.. 상당히 독특한 소환물입니다.
피어싱 데미지를 가지는 소환물입니다. 150의 마나를 소비하는 건 꽤나
심각한 마나 소비이지만.. (퀼비가 75 마나이고 곰탱이가 125마나 워터 엘리멘탈이 125마나인걸 감안하면.. 장난이 아니죠.) 문제는 이 놈이 레벌업같은 개념이 있어서 전장에서 12회의 공격이 성고하면 분할하여 두마리로 늘어납니다.
분할하게 되면 소환 시간이 다시 차오르고 HP도 1/3정도 회복하게 됩니다.
그래서 교전 중 두~세번정도 소환하게 되면 10마리 정도에 가까운 라바 스폰이 생겨납니다.
소환물 두마리 정도만 비어있는 본진에 보내면 4~8마리로 불어나서 보이는 일꾼은 모조리 척살하고 다닌다는 -_-;;
하락 패치가 예상되지만 상당히 매력있는 소환물임은 분명한 듯 합니다.
인사인레이트.. 발음이 맞나 모르겠습니다.
인듀런스 오오라나 기타 오오라의 효과에 비하면 별 볼일은 없지만
파이어로드가 공격하게되면 인사인레이트 저주가 쒸어지고 그 유닛이 죽게되면 폭발하며 스플레쉬 데미지를 입힙니다. 레벌당 30 45 60입니다.
일점사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만한 스킬인 듯 합니다.
볼케이노.. 최종 스킬답게 강력하다는 말 밖에.. 아군 유닛도 몰살 시킨다는 큰 단점이 눈물나긴 하지만 건물테러엔 막강한 빛을 발합니다. 본진에 박혀 공성전을 펼치려는 대상에게 압박을 더해주는.. 어스퀘이트에 데미지를 추가한 듯한 느낌이 드는 느낌의 스킬입니다.
최종 정리를 해보자면
초반에소수의 헌트리스와 다수의 스폰의 압박 후 로어 계열의 유닛으로 압박이 가능한 새로운 나엘의 체계가 만들어질 듯 합니다.
소수의 헌트리스로 풋멘, 굴, 그런트의 압박에서 벗어나고 다수의 lv2 스폰의 호위로 상대의 본진까지 압박하여 멀티와 기타 견제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욕심을 낸다면 투워 헌트와 lv2 스폰으로 강하게 압박한다면 초반 러쉬 한방에 끝장을 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휴먼전의 경우 공성전으로 들어가서 라이플맨이 갖춰지고 프리스트가 몇기만 갖춰지면 헌트와 스폰 러쉬가 실패하게되면 암울해지기에 곰탱과 드라이어드 소수를 갖추는게 안전하다 생각합니다.
1.17 정식 패치가 기다려 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