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8렙의 승률 50% 정도 유저 수준이지만,
'여기에서는 이렇게 하세요' 라고 할 수 있는게 있습니다.
바로 휠윈드에서 타 종족을 상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죠.
흔히들 요즘은 선데몬 견제를 거의 하는데 솔직히 저같은 경우는 견제 전혀 못합니다.
그만한 컨트롤이 안되기 때문에 소환물의 힘을 빌리고 빠른 멀티의 힘을 빌리고 아이템의 힘을 빌려서 승리를 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이런 면에서 휠윈드는 정말로 저의 스타일과 200% 맞아 떨어지는 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승률이 50프로 정도인 유저가 유독 휠윈드에서 만큼은 승이 패보다 두배가 많다면 분명히 강하다고 볼 수 있는거겠죠.
휠윈드에서의 플레이는 각 상대종족별로 초반에만 조금 갈릴 뿐입니다.
일단 휴먼 언데드 오크전 선영웅은 당연히 비마...세컨은 파이어로드입니다.
홀업은 꽤 늦은 편입니다.멀티까지 생각을 해야 하므로..그러나 휠윈드의 좁은 지형상 원거리 유닛이 많은 나엘이 충분히 상대의 초반 찌르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일단 휴먼전은 거의 무조건 적으로 아쳐를 처음부터 가는게 이득이구요,첫스킬은 휴먼전의 특성상 곰으로 찍어야만 합니다.클로어를 모으는 플레이가 아니므로 비마의 2~3스킬 곰 두마리는 클로어만큼의 압박을 상대에게 줍니다.
언데전은 아쳐나 패스트 헌트리스냐를 잘 선택해야 하는데,휠윈드가 핀드언데드 사냥이 비마 사냥만큼 원활한 곳이니 만큼..또한 굴고일 플레이를 대비할겸,사냥속도도 높일겸.아쳐를 인구수 30까지 모아주는게 좋습니다.
오크전은 아쳐 패스트냐 헌트리스냐를 선택하기가 까다로운데,조금 타 종족보다 빠른 정찰후 그런트를 모으는 플레이라면 패헌을 가주고,블마나 후배럭 플레이라면 아쳐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이 다음부터는 패턴이 동일합니다.
아쳐가 6기 이상,또는 패스트 헌트리스 빌드시 헌트가 3기 이상 모입니다(아쳐빌드시엔 인구수 30 타이밍 쯤에 헌터스홀이 올라가고 있는 중이여야 함)
상대 데나나 파시어나 블마가 견제오면 본진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비마와 유닛으로 빨피 만들어 돌려보낼 수 있고,파시어 온다면 경험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돌려보낸 후,또는 상대는 초록색 작은 크립 사냥에 열을 올릴때쯤 본진 바로옆 5형제를 잡습니다.퀼비스트나 베어를 소환하고 비마의 피관리를 잘 해주고 상대가 오는 경로에 위습 한마리를 무조건 대기시켜 놓고 사냥하면
바로 2레벨이 됨과 동시에 좋은 아이템이 나옵니다.
피떨어진 비마나 유닛들 우물 마시고 바로 앞마당으로 갑니다.위습 두기도 앞마당 나무로 데려갑니다.
사냥하면 바로 3레벨..프로텍터 하나,트리 하나 건설..
본진에서 자원되면 홀업 눌러주고요.
아무런 방해나 낌새가 없다면 용병상점 쪽으로 가서 사냥을 합니다.
위습 매달아 놓으시구요.재고 확보되는 대로 앞뒤 가릴 필요 없이 하피류,캔더라우스 사재기 합니다.
멀티가 돌아가고 홀업이 되면 파로 추가 후 로어 윈드 짓고 병력 모아주는 플레이와 함께..
아이템을 잇빠이 쟁여놓고 상대가 멀티만 못하게 설렁설렁 돌아다니면서 용병상점에서 용병 계속 추가시켜주고 드라나 탈론들 추가시켜 줍니다.
인구수가 상대 종족보다 적을 수가 없습니다.심지어는 30까지도 많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서 만나면 교전 필승..본진으로 쳐들어가도 상대의 스피릿 타워나 방어건물이나 심시티만 주의 한다면 거의 필승..
휠윈드 어렵게 생각하시면 저의 unix식 휠윈드 전략 한번 생각해 보세요.
이걸 알고 견제를 들어온다고 치더라도 쉬운게 아닙니다.이 타이밍이 상대가 생각하는 타이밍은 도저히 아니거든요.
리플 네개중에 제 처음 종족인 휴먼으로 한것도 있는데 상대가 랜덤 나엘이라 이겼던거 같습니다.
나머지는 언데드와 휴먼을 상대로 한것입니다.
unix식 휠윈드 나이트엘프 감상 부탁드리구요,좋은 휴일밤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