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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랑
작성일 2005-01-05 12:39:56 KST 조회 1,559
제목
불가능도 가능으로 만드는(?) 스카이나엘의 기본!!
스카이나엘은 나름대로 몇천판은 써보고, 고렙도 많이 잡아봤다.

그래서, 나름대로 스카이나엘은 허접하나마 몇마디 할수있을것 같아 써본다.

간만에 중요한점을 체크해서, 스카이나엘의 기본마인드를 써보겠음.!!

평소 관심있던분들, 스카이나엘이 궁금한분들 주목!!.... 에헴~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스카이의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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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반에는 최소한의 병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노려야 한다.

스카이나엘을 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스카이나엘의 꽃인 김애라양이 나오기전까지 여러모로 취약성을 보인다..

그러나, 지나친 초반병력의 생산은 테크도 느려지고,

키메라타이밍에 많이 궁해진다는것은 유념해두자...

2. 스카이나엘은 멀티보단 타이밍이 중요하다. 단 '멀티파괴' 는 확실히!!

많은 분들이, 스카이나엘을 함에 있어서 자원이 심하게 들지 않을까해서,

멀티 고민을 한다.. 크게 고민할 필요없다.

아까처럼, 최소한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수 있는 플레이를 하면서

휴먼전 '동농'을 플레이한다는 마인드로 임하면 매우 편할것이다.

'투윈드'와, '투키메라루스트' 가 본진자원으로도 충분히 돌아갈수 있다.

물론, 풀작동이 아니다. 상대방 병력구성을 보면서 투키메라루스트를 풀가동

하는게 가능하고, 투윈드를 풀가동시키는게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키메라타이밍을 최대한 빨리가져오는게 좋다.

키메라는 불리한 상황도 역전시킬수도 있지만, 굳히기용으로도 최고라는것..

멀티자체가 스카이나엘의 타이밍을 늦춰버리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멀티를 완성시켰다고 하더라도... 나엘 멀티는 굉장히 취약하단걸 명심.

그러나, 멀티를 못먹더라도 멀티가 지어지는걸 발견하는 즉시 부셔주자..

데몬 1렙정도라면, 죽더라도 부시고.. 취소한 일꾼을 잡아야 한다..

단, 부셔질 기미가 전혀 안보일정도면, 깔짝대다가 방어하러 오면 ㅌㅌㅌ.

참고로,, 멀티를 내주면.. 오크는 물량뱃라, 휴먼은 물량호크, 언데 물량가골

나엘은 물량히포로 나오는 아스트랄한 상황을 보게된다 -_-;;

카운터만 엄청 뽑아 물량승부를 보기때문에 이기기 힘들어진다..

그래서, 본인은 부끄럽게도.. 휴먼패멀맵을 내려버린다.. 휴템,휠인드...

' 나 멀티 안먹는다. 너도 멀티 먹지마!!' 라는 마인드가 매우 중요하다!!

3. 견제는 스카이나엘의 뿌리이다!! 사냥은 '옵션' 일뿐..

사냥을 하기 보다는 뛰어나가서 견제하는 쪽을 권유하고 싶다.

견제영웅의 꽃이고, 후반까지도 무난한건, 뭐니뭐니해도 데몬이다.

고로 돈이 아깝더라도.. 스부는 필수로 신켜주는게 좋다. 텔포역시 좋음.

의외로 스부낀데몬은 영웅킬을 '수준급'으로 해준다.

단독견제가 효과적인 종족으로.. 언데드, 오크, 나엘정도라 할수 있다.

휴먼전만큼은, 아처(추천)나 헌트를 동원한 견제를 해주는게 효과적이다..

그리고 '명심하자!' 나중에 어차피 영웅렙 올라간다.

사냥은 스카이나엘에 있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오로지 견제.. 오로지 견제.

결국 견제들어가기 힘들어서 어쩔수없을때.. 차근차근히 약한몹부터 잡자..

단, 언제라도 대비할수 있게 피관리가 절실하다는건 알아두자.

어쩔수없이 아처생산을 했는데, 아처가 놀고있을때 '옵션'으로 사냥하는것..

그만큼, 어설픈 사냥은 독이 되버린다는걸 명심하자..

견제를 하면서 적의 병력조합구성정도는, 파악하는 '센스'도 필요(?)

4. 적절한 병력조합은 스카이나엘이 죽냐 사느냐를 결정한다.

한편, 견제를 하면서 적의 병력조합구성정도를 파악해야 된다.

불가능도 가능으로 만들어내기 위해선, 무엇보다 적절한 병력조합이 필요..

예를들면, 상대방이 가골을 소수 보여주고.. 핀드갔다.

그런데 가골인줄 알고 히포를 줄창 뽑았다간 ㅈㅈ 치게 되는것...

마찬가지다... 반대로, 상대방이 라지컬로 가는줄 알아서 키메라 많이 뽑았다.

그런데, -_-;; 호크가 있다면... 호크가 있다면.. 그대로 ㅈㅈ치게 되는것..

이쯤설명하면, 견제를 하면서 '정찰'이 얼마나 중요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병력조합구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 있을 것이다.

5. 어설픈 투영웅체제로 가면 망한다. 한명을 잘키운다는 마인드로 임하자.

동농보다도 더 '견제'의 비중이 큰 전략이 스카이나엘이다.

사냥은 사막의 '오아시스' 정도랄까나.. 고로, 영웅렙은 부진하다..

대신, 테크업이 정말 빠르므로, 원영웅에 최적화된다(보너스 경험치 30%)

유닛끼리 쌈해서 스카이나엘이 질일은 거의 없으므로 투영웅할 필요는 없다.

즉 '화력영웅'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 여러모로 스카이나엘은 원영웅이 좋음

세컨영웅가면 일단 렙이 낮아서 잘죽고, 효과도 발휘하기 힘들기때문..

덤으로 원영웅할때의 메리트도 없어져버린다..

6. 영웅의 선택과 관리.. 스카이나엘을 완벽(?)하게 만들어준다!

스카이나엘은, 보통 원영웅체제를 선택하게 되므로..

처음에 선택하는 영웅이 너무나도 중요하다.

그리고 보통 원영웅이므로 죽으면 타격이크므로,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견제에 능하고, 관리하기 좋으며, 적영웅을 봉쇄할수있는 영웅은....

역시나 데몬을 추천한다. 스카이나엘을 갖추고도 지는경우는, 나쁜병력조합

그리고 일단 유닛쌈에서 이겼는데 영웅스킬에 정리당할때를 뽑을수 있다.

영웅스킬에 정리당하는걸 가장 잘 막아주는 영웅이 바로 데몬이다.

그리고, 원영웅체제인만큼.. '메타모'는 엄청 자주보게 된다.

평균 영웅레벨이 5~7정도였다.. 초반에만 안밀리면, 매경기 메타모감상;;

뭐, 메타모의 위력은 말안해도 대부분 알것이다..

동일시간 살상능력은, 크랩계속 찍는 마킹, 술불 계속쓰는 팬더를 능가한다.

추천하는 아템은, 스부-텔포(나중에 포탈이나 보존)-안티매직포션-맹독오브

그리고, 기타 물리공격관련아템이나 피템.. 부족하면 힐포도배..

굳이 데몬을 쓰라는건 아니다.. 필자의 경험상 가장 쓸만한게 데몬 ㅇ.ㅇ;;

그런데, 중립영웅은 스카이나엘하는데 일단 비추천한다...

알타영웅쪽이 확실히 괜찮다. 굳이 데몬이 아니라도 관리에 자신있다면..

방어쪽에 자신이 있고, 키메라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프문이 정말 좋다.

초반부터 영웅킬 작살로 넣고.. 극악일꾼견제를 한다면 워든도 괜찮다..

키퍼역시 견제는 둘째가라면 서럽고, 쏜즈오라가 받쳐주는 히포는..

가골걱정할 필요가 전혀없다.. 공중병력으로 안나온다고 해도 큰 타격은 없다

포스오브네이쳐가 의외로 도움되는경우도 많다.

맹독오브끼면, 이상하리만치 효과도 많이본다.. 고로 키퍼도 괜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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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정리를 해보았다... 기본인데도 내용이 많다 -_-;;

최대한 줄여써볼라고 햇는데, 기본인만큼 중요성을 느낀것 같다.

다음번엔, 기본을 바탕으로 종족별 세부전략을 올리고자 한다.

흠.. 스카이나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음글에도, 쭉 관심 가져주시길~!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스카이나엘이 될때까지 본인은 계속 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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