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위슴디토네이션
작성일 2005-02-16 15:55:37 KST 조회 2,229
제목
나이트 엘프에 대한 분석

이번엔 좀 냉정하고 멋있게 써 주겠다 하나하나 세세하게


자 들어간다

-위습

골드 60에 고용돼는 일꾼이다

위습은 공격능력은 없으나

이동속도가 높고 디토네이트라는 마법(?)이 존재한다

디토네이트는 상당히 좋긴 하지만 위습이 사라진다는 데에 단점이 있다

한마디로 60골드의 디스펠러가 될수도 있다.

결론 : 정찰,견제등 나름대로 타 종족에 비해 쓸만한 일꾼이라 할 수 있다.


에이션트 워 유닛

나이트 엘프의 건물은

패치 전에는 일어나도 건물방어여서 사기적인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아니므로 패스다

어쨋든 앉아서 공격하도로 패치가 되었기 때문에

심시티만 잘 한다면 어느정도의 병력차는 극복할 수 있다.

다만 상대가 공성유닛을 끌고 온다면 기대하지 마라.


-아쳐

HP만 본다면

일꾼이 활만든 격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데미지가 좋으며 싼가격, 그리고 업그레이드시

긴 사정거리가 좋은 유닛이다

엘룬의 축복이라는 패시브가 있긴 하지만

있는지 모를정도로 효과가 적다

그리고 역시 HP때문에 스킬쇼에 잘 녹는다는 크나큰 단점이 있다

각종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와 데미지업 업그레이드는

아쳐를 쓴다면 거의 필수적으로 해줘야 한다.


결론 : 위치를 잘 잡는다면 최고의 데미지 딜러가 되겠지만

잘못하다간 경험치떼가 되어버리고 만다.


-헌트리스

근접공격에 사정거리가 붙어있는 녀석이다

하마(?)를 타고 다니지만 이동속도가 높고

언아머라서 근접유닛은 잘잡지만 피어싱, 시즈 어택에

많은 HP를 보유 하고도 녹아난다. 자리를 잘 잡아야만이

오래 살수 있는 길이다. 물론 공성유닛이 나올때까지

이 유닛만 죽도록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본다.

업그레이드 : 상당히 좋은편이다

문 글레이브는 동시에 3명 을 때린다 흡사 뮤탈리스크와 비슷하다

그리고 그 뭐시기냐 부엉이 날리는 스킬은 상당히 좋다고 나는 생각한다.

하지만 문글레이브는 3Tire 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그때까지 헌트리스만 고집한다면 대략 난감한 상황이 나올 수 있다.



-글레이브 쓰로워

글러먹은 쓰레기라 불리는 이 유닛은

이름과 걸맞지 않게 의외로 언아머 유닛은 무식하게 (업그레이드 시 ) 잘잡

는다. 하지만 너무나 잘 부서지고 데미지도 업그레이드 하지 안을시

쓸만하지 않다. 그리고 솔직히 다른 종족은 언아머 지상유닛이 많이 없는걸

생각할때 이놈은 나vs나 전 이외에는 잘 쓰이지 않는다고 본다.

업그레이드 : 헌트리스처럼 때린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유닛상대로는

상당한 데미지를 줄수 있다


워유닛 결론 : 상성에 너무 약하고

HP가 그다지 많은 유닛이 없다.

그래도 좋은편에 속하므로 상대편 유닛에 맞게 적절히 섞어 주자


로어 계열

-드라이어드


데미지,이동속도,스킬등 모두다 좋은유닛이다.

거기다 매직 이뮨까지 있으니 정말 좋다. 그러나 HP 가 너무 낮고

그에따라 유닛 상성이 좋은 유닛을 만나면 만나자마자 거의 녹아 버릴 수

있다. 하지만 곰탱이를 좀 섞어 준다면 순식간에 녹는일이 많이 줄어든다

어볼리쉬 매직 : 매직 무효화 스킬로 나엘전에 소환물이 잘 먹히지 않는

이유중 하나다 (다른 이유는 디토네이트)

결론 : 몸빵만 빼면 상당히 좋은 유닛이니 몸빵을 섞어 줘라


-곰탱이(클러)

이놈 스킬이 상당히 좋다

이놈들이 외치는 로어 (마나:50) 은 상당히 비싼편이다

스크롤을 팔아도 200원(250원인지 기억이 잘..)이나 한다

로어 한번 외쳐주고 돈받는 알바해도 부자될것이다...

어쨋든 로어,리주버네이션등 상당히 좋고

방어도 나이트엘프 유일한 헤비(글레이브 빼고)아머로 몸빵도 좋은편이다

하지만 곰팅이로 변신하기 전에는 상당한 물렁살로 잘 관리를 해줘

수를 모아야 한다 혹시라도 변신 전에 죽는다면 당신은 상당한 패닉상태에

빠져들 수 있다.

로어 : 아군의 데미지를 상승시켜준다 아쉽게도 드라이어드는 이 스킬에

적용되지 않으므로 드라이어드는 안해줘도 된다

리쥬버 네이션 : 10초인가? 어쨋든 그정도 동안 아군의 HP를 400채워준다

상당히 좋은스킬이다 . 워든이 선영웅이라면 워든의 생명연장은 이놈이

책임진다(물론 다른영웅도 마찬가지)

곰탱이 변신 : 이 스킬이 있기에 곰탱이의 인기가 유지될 수 있는것이다.


-마운틴 자이언트

몸빵계에서 신급을 받고 있는 유닛이다

스킬 데미지도 깍을 뿐더러 물리적 데미지도 깍는다

HP도 무식하게 많고 심지어 자기 희생스킬도 있다

이놈은 죽어서도 천국가는것에 올인하겠다.

어쨋든 워 계열 유닛에서 아쳐가 너무 많아서 감당을 못하겠다면

이 유닛을 섞어라 아쳐의 화력을 제데로 펼칠 수 있다.

각종 업그레이드 : 마자 몸빵의 활력소이니 꼭 해주길 바란다.


로어 계열 결론 : 유닛 하나하나가 좋긴 하지만

의외로 잘죽고 또한 나무가 많이 들어가므로 자원 관리를 잘 해주길...


이제 윈드계열

-드루이드 오브 더 탈론

나엘의 유일한 매지컬 유닛이라고 할 수 있겠다.

몸빵,데미지도 좋은편이 아니니 완전한 매지컬 유닛이다

페어리 파이어, 새로 변신하기, 사이클론 (근데 이상하게 한가지는 생각이

안난다 원래 이것뿐이 없던가?) 어쨋든

이중에서 페어리 파이어는 상대방의 방어력을 -5 해주고 시야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상대가 오크일때 특히 블레이드 마스터를 쓸때는 최상의 스킬이라고

볼 수 있다. 새로 변신하는건... 예전엔 좋았지만 지금은 그다지 쓰이지 않는

다. 사이클론은 디스펠이 된 이후로 부터는 쓰는사람의 수가 줄긴 했지만

그래도 좋은 스킬에 속한다. 상대방의 영웅을 무력화 시킬수 있다는데

큰 점수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이 유닛도 마나가 부족한 편이다.


히포그리프

공중에서 언데드 가고일과 유일하게 같은 근접데미지를 주는 유닛으로

이동속도,공격속도 모두 좋지만 지상공격이 안된다는게 큰 아쉬움이다

그리고 가고일과 싸우기 위해선 업그레이드를 약간 해줘야 한다는게

귀찮다. 하지만 아쳐를 태우는 스킬로 히포그리프 라이더로 변신을 하는

재활용 스킬도 있으니 상대방이 체제를 돌릴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

다. 그리고 깜짝 유닛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페어리 드래곤

예전에는 그냥 매지컬 킬러로만 사용했지만

장재호라는 선수가 공격유닛으로 선보인 이후에는 가끔

이것과 키메라를 섞어 스카이를 이루는 사람들이 있어서

내가 골치를 썩고있다. 이넘이 몸빵은 좋지 않지만

매직 이뮨이라서 의외로 vs오크 전에는 생존률이 높은편이다

물론 이건 내가 컨트롤이 안돼기 때문이다. 어쨋든 잘만 쓴다면

공격유닛으로도 상당한 위력을 발휘한다.

페어리 파이어 : (맞나?) 어쨋든 이 스킬은 마법을 쓰는 유닛을 공격한다

마법을 쓰는순간 데미지를 주고 스플래시 데미지까지 주기 때문에

아차 하는순간 매지컬이 전멸되있는 상황까지 연출해낼 수 있다.


윈드계열 결론 : 건물중 유일하게 유닛의 공통점을 거의 찾아볼수 없는

그런 생산건물로 (물로 나이트엘프 건물들이 거의다 그렇지만..) 좆타가도

좆치 않은 그런 유닛을 생산해 낸다

-키메라

워크래프트 유닛중 가장 좋은(자폭 ,영웅 스킬 제외) 데미지를 자랑한다

비록 대공능력도 없고 HP도 1000이 넘지 못하고 자원도 많이 먹고

키메라 루스트도 따로 지어야 하고 이동속도도 느리지만 데미지 하나만큼은

무식하게 강력하다. 나이트 엘프의 스카이는 휴먼과 다르게 매직데미지인

키메라를 주 로 돌아간다. 나엘 스카이의 관건은 이놈을 잘 살리느냐 죽이느

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론 : 이 유닛은 어중간하게 섞다가는 정말로 X 될 확률이 있다

안전한위치에서 공격하는게 좋다.


이제, 나이트엘프 영웅을 말해보자

중립영웅은 나이트엘프의 친구이자 동료지만

요즘은 타 종족도 많이 쓰니 굳이 여기다 쓰진 않겠다


-데몬헌터

오리지랄 초기시 완전 초 개사기 영웅으로 불리웠지만

요즘은 그나마 밸런스가 많이 맞는 수준으로 변했다

아직도 그의 이동속도는 빠르긴 하지만 HP가 많지 않은 관계로

이해할 수 있다. 다만 이베이젼 3스킬을 찍는 순간

이동속도라도 느려졌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다.

공격속도,데미지등 민첩 영웅답게 쓸만하다

마나번 : 상대방의 마나를 깍고 HP피해를 주지만

주 목적은 마나를 없애는 것이다

특히 마나가 적은 마킹, 타우렌은 이거 한번 맞으면 마나포션 없이는

있으나 마나한 존재로 바뀌고 만다.

그리고 마나번 했을때 타우렌 입장에서 -89 라고 뜨면 정말

만나서 욕한번 해주고싶은 마음이 속에서 떠오르게 만든다.

이몰 : 주변 유닛에게 데미지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얼핏보면 라이트닝 실드와 비슷하지만 아군이 맞지 않는데

큰 장점이 있으며 마나를 쪽쪽빨아먹는 스킬이여서 단점또한 존재한다

3스킬이면 M신공할 마음이 사라지게하는 스킬이다.

이베이젼 : 회피 확률을 높인다

몸빵을 높힌다고 생각해라

메타몰 포시스 : 데몬헌터가 데몬으로 변하는 말도안되는

스킬이다 데미지 유형은 카오스로 바뀌고 레인지 어택, 스플래시

HP+500 효과가 있다 하지만 매직 이뮨은 아니므로 이점을 명심하자

결론 : 이베이젼 3스킬과 리쥬버 네이션만 있다면

불사의 영웅이 될 수 있다


-워든

스킬들은 정말 좋으나

너무 물렁살이라 안좋은점이 있는 영웅이다

이동속도는 빠르고 공격은 그리 좋은편이 아니므로

스킬을 주로 생각하자

쉐도우 스트라이크 : 이동속도 감소와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상당히 좋은편에 속하지만 사정거리가 짧은게 약간의 단점이다

블링크 : 허약체 워든을 위한 스킬로 1~2스킬은 그다지 좋은편은

아니지만 3스킬이 되면 이 영웅은 스턴아니면 죽일수 없게 된다

팬오브 나이프 : 맥뎀만 없으면 좋지만

아쉽게도 맥뎀이 존재한다. 쓸만한 스킬 축에 낀다

벤전스 소환 : 차라리 이것보단

쉐스or팬옵나 3스킬 블링크 3스킬을 권장하는 바이지만

인구수 꽉꽉채운 힘싸움에선 유닛들이 거의 전멸상태에 있을때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쉐스or팬옵나3스킬 블링크 3스킬이 더 좋은것 같다.


-프리스 티스 오브더 문

완전 보조형 영웅으로 견제, 영웅킬에선 큰 위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하지만 그녀의 시어링 에로우 3스킬은 무시못할 파워를 가지고 있다


XX오라 : (기억이 안난다) 아군의 원거리 데미지를 상승시키는 스킬로

원거리가 많은 나이트엘프에게는 상당히 좋다고 말할 수 있다.

시어링 에로우 : 데미지를 추가하는 스킬로

이거 아니면 마땅히 마나쓸곳이 없는 프문에게는 거의 패시브정도의 스킬이다

부엉이 : 레벨7때 익히자

스타폴 : 대규모 접전때 엄청난 위력을내지만 캔슬기에 너무나도 약한스킬

상대편 캔슬기를 조심하면서 쓴다면 정말 사기적인 위력을 낼 수 있다.


-키퍼 오브더 그루브

스킬은 쓸만하지만

데미지, 이동속도가 특별난 편도 아니고

마나도 엄청나게 많은편도 아니다

심지어 물렁살이라서 많이 봉인되어있는 영웅이다.


인탱글리 루츠 : 상대의 유닛 1개를 마법밖에 못쓰게 하고

지속적 데미지,이동불가 상태로 만든다.

초반 견제엔 이것만큼 좋은게 없지만 후반에 정말로 쓸게 못된다.

사냥할때나 쓸까.. 심지어 디스펠까지 먹히니...


썬즈 오라 : 데미지 반사 스킬이다.

솔직히 실용성은 거의 없다

포스 오브 네이쳐 : 자연의 힘이라곤 하지만

힘이 아니라 물량이다 3스킬 두번만 쓰면 8마리에 업그레이드까지

하면 쓸만하다. 하지만 다른 소환스킬에 비해 나무가 필요하다는게

약간의 단점이다.


생명의 비 ! : 피 초 절정으로 잘채워 주고

쿨타임또한 길지 않다. 하지만 이거 쓰다가 표적되서 스톰볼트 맞고

한두번 죽은게 아니니 왠만하면 깝치지말고 조용히 생활하자.






나이트 엘프의 유닛은 조화를 추구한다

어느 한가지로는 밀지 못하는 그런 종류의 유닛이 많으 므로

나이트 엘프의 뜻에 따라 조화를 추구하며

상대를 죽이자.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