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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XO]Yanus
작성일 2004-09-03 12:30:31 KST 조회 2,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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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엘] 2워 헌트리스 TIP
랜팀에 대한 글이 거의 없어서 한번 써보게 되었습니다.

이 내용의 토대는 대부분 타운포탈님의 플레이 방식과 상당히 흡사합니다.

그럴분은 없겠지만 혹시나 타포사부의 플레이를 혐오(?)하시는분들은 백스페이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설마 그럴 사람이 -_-...)

1. 키퍼? 프문?
일단 전체적으로 키퍼를 선호하는편입니다.
분명 화력면에선 프문이 매우 강력한 위력을 보입니다.
게다가 같은편이 휴먼이나 언데드일경우 그 화력을 더욱 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프문을 많이들 선호하시던데요.
전 키퍼를 더 선호합니다.
2워라는 것 자체부터가 초반에 끝내기 위한 의도로 사용되는 빌드입니다.
중후반 이후로는 이기기가 매우 힘들더군요.
그런 의미에서 초반 키퍼선택은 상대방에게 사냥조차도 할수 없게 만들어 버립니다.
간혹 '니 키퍼? 그래도 나 사냥해!!!' 라는식의 무대뽀인 분이 잇다면 감사히 유닛을 끊어 먹읍시다.
아무리 키퍼라지만 계속해서 렙이 올라가면 강해지는건 강해지는겁니다.
인탱글과 트렌즈의 압박은 생각보다 심하고 1영웅이기 때문에 트랭퀼러티를 자주 보시게 될껍니다.(팀플인 만큼 죽이는 유닛과 죽는 유닛이 많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놀우드처럼 커다란 맵이라면 프문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큰맵에서 일일히 스토킹하고 다닐수가 없기 때문이죠.
차라리 프문 3렙 찌르기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 인탱글 어떻게 써야하나?
초반에는 끊어먹기용, 중반이후 한타교전에선 슬립과 같은 용도로 사용합시다.
인탱글의 레벨이 오를수록 지속시간이 늘어나니 그만큼 키퍼렙도 좌우하죠.
하지만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1영웅입니다. 충분히 광렙이 가능하죠.(상대방 유닛 끊어 먹어서 ㅡ_ㅡ;)
요전번에 한번은 상대방과 엄청나게 하드코어적으로 교전을 벌이다가 오크를 놓치는바람에 상대방 오크가 타우렌까지 나오는 사태가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인탱글 3렙으로 타우렌 4마리중 3마리를 묶어버리고 교전한 결과 이겼죠.
그만큼 중반이후 인탱글의 활용도는 생각외로 좋습니다.
그리고 인탱글을 이용한 영웅킬 또한 팀플이라 생각보다 쉬우니까 잘 활용해보세요.

3. 상대방 나엘이 선데몬일경우
이경우 우리쪽이 선키퍼라는걸 알아채게 되면 얼씨구나 하면서 극악견제를 들어올껍니다.
인탱글을 사용하지 마시고 그냥 뱅뱅 돌면서 헌트나올때까지 버티세요.
최대만 마나를 아껴서 문웰 마실때 체력보충을 잘 하셔야합니다.
만약 2나엘 2선데몬이라면 정말 난감한데요. 상대방이 컨트롤이 상당히 뛰어나다면 왠만하면 키퍼가 한번은 죽을껍니다. 하지만 심시티만 잘해놓는다면 죽지 않죠. 심시티를 이용해서 재주껏 막는수 밖에 없습니다 -_-;;;
하지만 그걸 막게 되면 역으로 상대방은 데몬 체력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사냥타이밍이 우리쪽에 한타이밍 빨라집니다.(싱글보다 랜팀쪽의 타이밍이 더 무섭더라구요 -_-;;)
사소한것이지만 나중에 한방 교전이나 상점 선점등이 상당히 유리해집니다.
제 생각 이지만 팀플은 견제를 잘하는쪽보다 견제를 잘막는쪽이 유리한듯 싶네요.

4. 힐스, 프텍스크롤, 프텍의 활용
워유닛이다 보니 프텍스크롤과 힐스는 거의 필수!
그리고 상대방팀에 나엘이 섞여있고, 상대방팀쪽에서 어느 한쪽이 태크에 치우친다고 생각되시면 주저마시고 50타이밍에 위습 3~4기 데리고 힐스한장 사서 프텍러쉬를 감행하세요.
생각외로 잘 먹힙니다. 힐스를 얼마나 잘 활용해 주느냐에 따라서 압승 또는 프텍만 남는 상황으로 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왠만한 경우가 아니라면 유닛과 프텍이 함께 싸우는 모습을 보시게될껍니다.
하지만 상대방쪽도 물량으로 나온다면 이 러쉬는 굉장히 위험하므로 차라리 멀티를 하시는걸 권합니다.

5. 우방타워랜드의 경우
일단 자신의 팀과 호흡이 잘 맞아야합니다.
만약 자신의 팀이 오크라면 디몰을 뽑아달라고 해보세요.
만약 태크를 심하게 타거나 그런트 물량으로 가느라 홀업이 늦어졌을경우에는 비록 글러먹은쓰레기일지라도 뽑아줘야합니다.
그러면서 둘중에 한명은 태크를 타야하죠.(대부분 스카이인경우이기에)
최대한 공성병기로 바깥쪽은 건물을 부수고 타워를 부숴서 단 한번이라도 러쉬 타이밍을 잡아야합니다.
계속 밖에서 건물만 두드리고 있다간 상대방의 고태크유닛에 녹아버리고 맙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상대하기 싫은 스타일이지만 자신의 팀이 된 사람과 호흡만 잘맞다면 의외로 쉽게 이길수 있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6. 중후반이후
같은팀이 태크를 타서 고급유닛이 나온다면 그대로 헌트를 유지.
같은팀도 물량이라면 멀티와 함께 태크.
하지만 중후반까지 넘어왔다면 정말 이기기 힘듭니다.
여기서는 싱글과 마찬가지로 같은팀과 함께 움직이면서 상대방과의 교전은 피하고 절대로 멀티를 못먹게 해야합니다.
하지만 위의 5가지만 잘 숙지하셨다면 이 경우까지 오시는경우는 드물껍니다.



간혹 2워 헌트빌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2워헌트빌드를 적어 놓겠습니다.

4금광 1알타-6금광-19/20까지 위습, 도중에 나무 160되면 헌터스홀+워-다시 나무 60되면 워-나무 40되면 문웰*2-헌트 뽑으면서 인구수 35/40이 되면 문웰

이렇게 하시면 딱 인구수 50에 헌트가 영웅 포함해서 1부대가 됩니다.
다소 나무가 남아도는 느낌이 있지만 나중에 태크타기도 편하고 상대방과의 교전때 사용할 위습도 얼마든지 쓸수있기 때문에 이 빌드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는 왠만하면 공업먼저 해주세요. 끊어먹기가 가장 중요하니까요.
보통은 인구수 40선에 가까워지면 돈이 남는데 그때 해줄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드코어로 들어간다면 인구수 30선에서 해주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팀플은 누가 머래도 자신의 팀과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두번째가 진형.
세번째가 판단력.
네번째가 컨트롤이죠.
(↑타포사부가 그랬음 태클 사절 ㅡ,.ㅡ;)

많은 분들이 팀플에서 나엘은 언아머 군단이라 약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 있으시지만 헌트리스라는 초반 극강 유닛이 있으니 안심하고 플레이 하시길...


헌트 없는 나엘은 나엘이 아니다!!!



p.s : 사실 오래전에 적은 글이지만 너무 썰렁해서;;
p.s2 : 그래도 어느정도 이상의 승률은 보장해요! ㅡ_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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