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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달려라휴망
작성일 2005-09-11 03:56:31 KST 조회 2,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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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ORC 전 선블메 힘들어하시는분을위해..
로템이나 트위스트에서 주로 1:1하게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이정도맵이면 선블메 거의 필승 전략이있는데요..

조건은 어떤맵이든상관없고

초반 밀리샤를동반해서 초반 2렙찍기가 빨리되는맵이여야

한다는점..

그리고 적이 선블메로 견제를 왔을거라고 예측하고 그게 적중해야한다는점

설명 들어갑니다 ..

적은 오크.. 초반에 그런트 빼곤 특별히 나올 유닛이 없지만

좀 사기영웅 블메의 압박에 휴먼은 좀 난감합니다..

그ㅡ래ㅡ서 과감히 영웅 즐 심시티를 해주는겁니다..

아메 할아버지 나오고 나서 바로 팜으로 자리를 매꿔주면 됩니다

알타 밑자리 ( 제경우)

타워는 필요없습니다 . (자원을 최대한 아껴야합니다.)

그래고 배럭에서는 1초의 딜레리도 없이 풋맨이 계속 나와야합니다.

방 1업은 필수입니다..

여기서 선블메로 견제가 왔고 그당시 바로 아메렙 2일때의경우

(그렇게 어려운 조건은 아닙니다.) 우리는 승률 90% 에 압박하는

전략을 펼칠수있습니다..

이때쯤이면 적은 본진업이고

우리는 로템인경우 확장을 할수있는 공간에 아메렙2.

그리고 풋맨의 지속적인 출현..

이고 적은 블메지만 견제는 못하는상황 * ( 아마 사냥 뒷치기노리겠죠)

이때 과감히 모인 풋맨으로 2렙 찌르기를 들어갑니다.

로템이나 트위스트 같은경우

휴먼이 아닌이상 가기힘든 2렙 타이밍입니다..

적은 2배럭아닌이상 계속나오는 풋맨을 감당할수 없습니다.

밀리샤 2~3마리를 동반해서찌르기를갑니다.

타워는 특별히 지을 필요는없지만 몸빵용입니다..

우리의 주목적은 그런트를 한기씩 없애는것..입니다...



아메렙 2라면

젤리가 2마리씩은 유지될수있습니다.

거기다 그때쯤이면 풋맨 1부대가 넘겠군요..

컨트롤만 잘하고 타워에 풋맨으로 압박을하면 쉽게이깁니다. (초보경우)

하지만 좀 잘하는오크분.. 그런트 피없으면 안으로가서 꿀딴지를 먹이고 쉬게

합니다만..

휴먼의 재생스크롤에 비할바가 안됩니다..

여기서 포인트가있다면 렙 2에 1부대가 되느 풋맨으로 굳히기를 들어간다는겁니다.

타워 3개정도 지어진다면 뒤쪽에 상점을 지어주세요 (3마리당겨짖기)

그리고 풋맨 피없는거 뒤로빼고 모든 풋맨이 노랑피 혹은 체력 반이상 달도록

컨트롤만 해주시면서 싸우신다면 적 그런트들은 거의 빨피 혹은

몇마리 죽었을겁니다 . .

그리고 우리는 피가 거의다단 풋맨 1부대와 아메 렙2~3 과

이때쯤 킵업 완성에 확장 ㄱㄱ에 마킹형님 나오시고

재생스크롤만 잘쓰고 압박 잘하면 쉽게이길수있습니다..

만약 피없는걸뺄때 블메가 쫒아와서 죽인다 하시는분은

풋맨을 에너지 반달때 그냥 기지로 보내세요..

그리고 계속 보내다보면 풋맨은 별로없고 그런트 다수와 아메가있겠죠?

이때도 절대 굴하지않고 그런트 일점사하면서 아메 죽기전에

포탈을 탑니다..

(이때쯤이면 본진에 피없는 풋맨 10마리 정도와

재생스크롤 2개정도가 있겠군요..

그걸먹고 ㄱㄱ 하면 고수라도 젤리의 힘에 질수밖에 없습니다..

컨트롤은.. 특별히 풋맨만 살리면되고..

아메 + 젤리2마리 는 꼭그런트 1마리를 점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타워는 짖는 성공여부를 떠나서 굳히기만 성공하면

타워는 자동으로 지어지기떄무에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세컨영웅 (칩튼) 나오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건 늦게가서 당하는경웁니다.

2렙 바로만들고 정찰이 완료된 상황이라면 그때 찔러서 굳히기를

성공하셨다면 아직 스트롱홀도 되지않은상황

입니다.


뭐 특별한 팁은 아니지만 정리하자면

1. 라이플은뽑지않습니다 . (이유는 풋맨의 효율성입니다.)

EX. 풋맨의 효율성

디펜드 경우 적의 타워 또는 버로우의 성능을 거의 마비시키는정도입니다.

디펜드 풋맨 1기는 나이트보다 몸빵을잘합니다.

또 풋맨은 145원과 나무가 필요없으므로 계속뽑고 압박중에

킵업과 동시에 확장을 할수있는 나무의 여유를 확보할수있습니다.

라이플을뽑을경우 그런트의 피빨에 녹을수 있고

라이플이없어서 그런트가 안죽는다 하시는분들계신데

젤리2 + 아메 가 떄려도 그런트잘죽습니다 . (여차하면 풋맨 M신공)

2. 갈때 피전트2마리 혹은 3마리 동반

별 뜻은없고 적에게 심리적 압박감과

타워를 치게하는 그런점에서 의의가있습니다.

(만약 타워를 친다면 풋맨의 사정거리에 들어온것입니다..^^

바로 M신공으로 그런트 1기 끊어먹어주세요... 이건 정말쉽습니다...

3.풋맨을 부대지정하고 타워에게 맞을경우 그녀석만 디펜드하는

컨트롤이 있다면 결코 밀리지않습니다..

4. 풋맨을 최대한 아낍니다.

(풋맨 에너지 반일때 뺀다면 죽을 가능성은 거의 0입니다.

(블메가 조낸 쫏아올경우 제외 ) <- 더 이득이죠 . .ㅋㅋ

5. 세컨영웅은 블메가 적합합니다.

이유 . 보통 라지컬때 몸빵으로 마킹을뽑지만

이 전략에선 풋맨이 많기때문에 마킹형님 필요없스십니다..

바로 블메뽑고 (사이펀마나) 를 배우고 아메 할아버지에게

마나를 드린후에

침튼 의 마나를 스틸하시면 쉽게 이길수있을겁니다..

6. 방 1업은 필수입니다..

그런트 싸움에서 방1업된 풋맨은 꽤 잘싸웁니다..















이전략... 선블메 (로템 )은 거의 필승인데

왜 휴먼이 이전략에 강하냐 하는것은

재생스크롤의 효능 (전범위) 로 20마리 넘는유닛도 치료가 가능하다는점

반명 오크는 가격대 효능이 너무 딸립니다.

또 디펜드 풋맨... 이녀석...

디펜드가없다면 이전략은 타워를 도베하기시작하는 오크에게는 거의

무용지물인데요...

디펜드가 된 풋맨은

타워와 버로우를 거의십다십피 하면서 싸웁니다..

쓰시는분은 알겠지만 피어싱은 정말 나이트보다 든든합니다..










마지막으로 . . . 싸구려 풋맨도 살리면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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