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핀드빌드로 갑니다 알타는 평소 짓던대로 지어주시고 굴이나 일꾼으로
정찰보내다가 알타 거이 완성될쯤 정찰하던 유닛이나 본진에서 굴하나빼서 알
타에서 다레를 뽑습니다. 상대 견재를 대비해서 본진 타워 2개정도는 변신해주
고 심시티는 물론잘 해야겠죠 다래를 뽑고 견재 잘안받도록 외계인 사냥을 해
주면 다레렙이 금방오르는건 아실겁니다. 홀업타이밍은 핀드 3~4기뽑고 바로
눌러주지만 아마 상대보다 약간 늦을둣.. 홀업이 되자마자 리치를 누르고 옵시
를 뽑기위해 건물을 짓습니다. 다레와 함께 리치2렙을 만들기위해 다시사냥 도
중에 만나더라도 리치 2렙되기전엔 피한는게 좋을둣합니다. 여기서 선다레의
목적은 광렙에 있는데 다레뽑으면 아시겠지만 물량은 좀 되는데 유닛아나 영
웅킬의 문제를 느껴 리치를 뽑습니다. 리치 2렙만들기위한 사냥중 다시 홀업
을 눌그고 리치 스킬은 노바 리츄얼 3랩되었을데 노바를 찍느냐 실드를 찍느냐
는 공격력을 올리고 싶을떼 노바 데나가 늦으므로 유닛을 살릴려면 실드를 찍
어줍니다. 여기서 핀드는 당연히 버로우업이 되어있어야겠죠. 이렇게해서 최
종테크완성이 되면 데나를 눌러주고 오브필구입 앞서 다레의 외계인사냥에는
몰레멀티의 의도도 있습니다. 상대가 선다레를 아직 못알아차렸을떼 사냥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곳에 멀티는 생각하기 어렵기 떼문이지만 고렙분들에게는
비추천입니다. 데나의 중요포인트는 다레와 리치 유닛의 생존을 위함임으로
전투시 앞장서서 싸우면 절되 안되겠죠 그떼쯤 상대영웅렙도 어느정도이겠죠
하지만 다레 사냥을 방해를 받지않았다면 아마 렙이 1정도는 더높을겁니다.
상대와 전투시 다레는 절떼로 영웅을 치면 안됩니다. 다레와 유닛이 상데편
유닛을 일점사해서 해골들을 일으키는것이 중요 이떼 상대방의 디스펠유닛이
있다면 상대는 좋아할것이지만 여기서 리치의 리츄얼로 교전시 닳은 마나를
보충하면 매우 좋습니다. 연습이 필요!! 다레렙에 따라 해골 피가 달라지기
떼문에 리치 마나먹는 양이 상당할수밖에 없습니다. 이전략이 성공한다면
리치의 무한노바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전략의 포인트는 다레의 빠른 사냥 , 적절한 홀업 , 리치컨트롤이 필수
강점은 해골의 압빡과 리치의 노바의 화력 데나의 등장으로 유닛의 생존율업
입니다 또한 코일 노바를 이용한 영웅 유닛의 빠른살상도 가능하다는점
약점은 초반 상대방이 알아차리고 다레를 스토킹한다면 아주 힘들어집니다.
전략의 포인트가 다레의 빠른 사냥인 만큼 타격이 큽니다.
그리고 상대가 처음 홀업타이밍에 러쉬를 올경우 사냥중이라면 뒤도 돌
아 보지말고 포탈을 누릅니다.
ps- 참고로이전략은 웨섭에서 선다레를 자주사용하는 완전허접인 제가 갬
을 하다가 생각해낸 전략으로 고수님들의 지적부탁드립니다. 아직 연습중인
데 미비한점이 많을듯합니다. 이전까지는 선대레 세컨 핏로드 or 파로 등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다레 핏로드를 쓴 리플과 빌드타임이나 영웅 홀업타임을 쉽게 보기위해 두번째리플은 컴과한것을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리플은 계발한 전략을 실전에 써먹은것임으로 중간중간 컨트롤미스가 많이 보일것입니다. 그 결과 이 대전에서 <리치>의 생존은 컨트롤이다는 점과 <슬레터와 알타>의 심시티의 중요성, 핀드의 버로우 컨트롤의 연습은 필수. 세번째리플은 전략 실전도입단계의 것임으로 대충 이렇다는 것만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