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레이를 아무리 올릴려고 해도 왜 계속 에러가 뜨네요. 원하시는분은.. 메일로 보내드릴꼐요 리플다시면.
나엘이 터틀락에서 언데드 상대할때 승률 조금 안나오시는 분께 권해드리는 전략입니다. 일단 5마리 중에 4마리는 금광에 넣고 한말은 바로 알타 짓습니다. 그뒤에 나오는 위습은 문웰 그담에 나무에 한말 붙이고 다시 금광 그리고 정찰.. 워도 지어주시고요. 헌터스홀은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알타 완성되면 워든을 찍어주세요 그러면 첫번쨰 위습이 옆진영으로 갔을떄 옆진영에 언데드가 있으면 워든 취소하고 데몬 누를것을 추천드립니다. 뭐 워든 조금밖에 안돼서 그렇게 까지 손해란 생각은 안드네요. 그리고 문웰 3개쨰 지으면서 같이 상점도 올려주세요.
일단 옆자리가 아니다!. . 워든.. 참 언데드전에서 선영웅으로 안쓰이는 영웅이죠. 그 이유는.. 일단 첫번째가 사냥할떄 몸빵이 안돼고... 둘쨰가 아무리 쉐스날려도 영웅킬하기가 힘들어서.. 하지만 괜찮습니다 . 제 전략에서는 두번쨰 것은 몰라도 첫번째것은 완벽히 커버가 됩니다.
일단 상대기지를 위습으로 정찰했으면 위습은 상대기지옆 나무에 붙여 주시고 워든 쉐스찍고 달립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점은 워에서 아처를안쉬고 계속 뽑아주십시요.
워든이 도착했을때쯤 핀드언데드라면 핀드가 2기 정도 나와있고 굴언데드면 그냥 나무나 캐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선알타가 아닌이상 데나는 워든이 도착한 다음에 나올것입니다(물론 먼저 나와있는 경우도 있다 -;;) 자기가 워든인걸 보여주세요. 물론 네루비안 타워즘은 건설해 주겠쬬. 그러면서 워든은 계속 기지앞에서 알짱알짱 거려 줍니다. 아처는 쉬지 않으면서 계속 뽑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우리의 데나가 떴다. 보자마자 가서 애정의 쉐라를 날려줍니다. 굴들이나 핀드가 나오겠찌만 굴들은 잘피하고 핀드한테는 몇대 맞아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여기서 워든의 체력관리가 필수!. 하지만 어쨋든 언데드는 자기본진앞 거북이를 먹을겁니다. 여기서 거북이 스틸해주면 좋겠지만 자신이 없으시다면 그냥 포기하시고 데나한테 마나 될떄까지 쉐라 꽂아 주세요 . 아마 5대까지는 날릴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워든으로 한대씩 쳐주고.. 그럼 데나 채력이 200대 까지 떨어질텐데요.그정도 되면 이제 상대 언데드가 조금 움츠러 들게 됩니다. 여기서 언데드의 약점이 나오죠. 초반 언데드의 힐은 블라이트 밖에 없다는 -;; 그럼 어느덧밤이 되어있을겁니다. 그럼 마나도 다 썻겠다. 상점가서 부츠랑 텔포 산다음 본진가서 마나포션 빨면서 아까 옆에 메두었던 위습으로 텔포 탑니다. 이쯤 언데드의 80%는 옆쪽 오우거 사냥 중일텝니다. 거기로 달려가서 계속 쉐라 날려줍니다. 운좋으면 데나 낙마도 가능하겠지만 데나체력을 100대나 그 이하로 깍으면 대 성공입니다. 원래 정상적인 언데는느 이쯤에 상점지역을 사냥하거나 하겠지만 데나채력때문에 상상도 못합니다. 여기까지가 워든의 역활이고..
이제 아까 뽑아두던 아처. 일단 5기가 되면 앞에 거북이를 잡아줍니다. 엘룬의 축복을 받으며 가볍게 거북이를 처리합니다. 여기서 힘아템이나 슬리퍼 나오면 첫번쨰 워든이 약마시러 왔을때랑 타이밍이 딱 맞을텐데 그떄 끼어주세요. 지능올려주는것도 도움꽤 됩니다. 클록은 팔구요. 그담에 아처가 7기가 되면 바로 적 언데드 반대편기지의 터틀락 꼬리부분으로 가서 하이드 사냥을 해줍니다. 이게 이 전략의 포인트 입니다. 이쪽 사냥은 게시판에 많이 있으니 따로 소개는 안할께요. 굳이 하나 유의할점이라면 아처 사냥은 미리 혼자서 연습좀 해보시길 바랍니다. 첨에 바로 하다가 쇽웨이브에 아처 죽을수도 있고 오우거가 삐져나오면 게임끝입니다 -; 그리고 사냥이 끝날떄쯤이면 워든은 데나 제 2차 쉐라원정끝내고 다시 마나포션 쭉쭊 빨고 있을텝니다. 워든이 그럼 3레벨이 됩니다. 자.. 스킬은. 제 개인적인 추천으론 2쉐라 1블린크를 해주길 바랍니다. 이게 확실이 데나 계속 견제 해주는데 편리합니다.워든이 잘커서 5렙만 되면 언데드 에콜들 그떄부터 인생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적이 2크립트라면 책사서 펜나로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3렙워든이면 이제 데나 한번쯤 낙마거나 포탈가능할겁니다. 그리고 3렙될쯤에 또 홀업이 완료 될껍니다 여기서 새컨을 팬더로 뽑아서 아까 뽑아뒀든 한 8~9기쯤 아처로 중앙 거북이 사냥 시작합니다. 아까 문웰을 아껴 뒀기 떄문에 팬더가 체력걱정없이 사냥하실수 있을겁니다. 그렇게 워든은 계속 데나 따라 다니고 팬더는 중앙 거북이 사냥 2번째까지 하면서 상점하나 드시면서 3레벨 팬더랑 힐링 스크롤 하면서 무난하게 멀티하고 클러까지 넘어가시면 언데드는 정말로 아무것도 못해보고 진 기분을 느끼게 될겁니다. .. 여기까집니다.
이 전략을 데몬으로 똑같이 할수도 잇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결정적으로 데나채력을 못깍기 떄문에 데나 몸빵하면서 사냥 계속하더라구요 -;; 그리고 언데드가 발끈러쉬 올때가 있는데 그떄 아처들은 꼬리 사냥하고 있으면 정말 낭패입니다 하지만 워든은 문웰마시면서 혼자 데나 포탈 테워보낼수 있죠. 그런데 옆자리면 언데드가 바로 2크립트 굴을 많이 해서 아처가 따로 사냥이 힘들고 계속 굴 상대해야 하니까 개인적으로 옆자리에선느 이전략이 안통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평범한게 낮죠.
그럼 이전략은 오크나 휴먼상대로는 안돼나?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종족은 초반에도 힐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크가 파씨어를 쓴다고 약속하지 않는 이상 블마쓰면 낭패봅니다-; 아처 다 끝깁니다. 그리고 휴먼도 아케인 타워하나밖고 힐 다 한다음에 나온다음 할거 다 하더라구요 -;;
훔.. 이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2가지라고 봅니다. 워든 컨트롤과 꼬리부분 사냥.. 워든이 첨에 데나 코일 맞는건 어쩔수 없지만 그러다가 굴에게 엠신공 당해서 텔포이미 늦고 죽거나 포탈하면 그떄부터 조금 힘듭니다. 그리고 문웰을 무리하게 쓰지마시고 포션 활용하세요. 나중에 팬더가 사냥하고 왔을떄 문웰없으면 팬더 자살합니다 -;;
나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