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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astlo
작성일 2005-06-12 23:05:46 KST 조회 3,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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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언데드의 운영법, 이정도면 기본은 마스터한다-_-/
팀게임에는 2:2, 3:3, 4:4가 있지만 4:4는 잘 안나오니 패스하고;

팀겜 레더나, 어랜지, 토너먼트에서 자주 나오는 3:3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전 언데밖에 못하기 때문에 언데에 대해서만;;;

1.유닛생산전 겜 3분까지.

빌드는 크립트+야드+알타+지구랏+상점+핀드1기+지구랏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같은편에 나엘이 있다면 돈 100~140을 보내달라고 부탁합시다.(타종족은X)

또한 같은편의 나엘이 2워 헌트리스를 한다면 2굴핀드체제를 유지하면서,

게임 진행하면서 지속적으로 나무를 받으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2. 초반운영.

선영웅 3렙까지는 멈추지 않고 사냥하기를 추천합니다.

같은팀이 소수유닛 테크를 간다 해도 3렙까지는 최대한 사냥을 하세요.

견제를 가실때는 버로우테러or슬래터하우스 취소면 충분합니다.

홀업은 2굴핀드라면 26~29. 3굴핀드라면 25~28 정도가 적당합니다.

3.중반운영,

세컨은 리치를 추천합니다. 영웅킬이 쉬워지고, 화력도 좋거든요.

다수유닛을 띄울수 있는 임페일은 어떠냐? 라고 할수도 있지만,

마나양이 한계가 있고, 렙이 올라갈수록 리치의 아쉬움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옵시는 최대한 빨리 추가시켜야할 필수 유닛입니다.

3:3처럼 유닛이 많은 상황에서 옵시의 有/無는 너무나 중요합니다.

핀드는 계속 추가해주시면서, 디스or보미의 추가를 위해 시타델을 뻘리갈지,

혹은 시타델이 늦더라도 다수 핀드를 유지할지는 상황,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핀드는 공1업은 필수로 해주시구요, 공2업까지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버로우도 배워두시면 핀드 살리는데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75/75)

웹 업그레이드는 상대 디스가 나올 타이밍에 천천히 해주시면 됩니다.

3번째 영웅은 자유입니다. 서로가 엇비슷한 상황이라면 추가해 주세요.

세번째 영웅은 크로가 제일 낫다고 봅니다.(리치가 세컨일경우에)

4.교전시 컨트롤.

3:3은 진형에 따라서 승패가 바로 갈릴수 있습니다.

상대보다 유닛이 많고 영웅렙이 높아도 진형을 잘못잡으면 바로 밀립니다.

언데가 진형을 잡는 방법은 타 종족에 비해 비교적 쉽죠.

같은팀 몸빵유닛 뒤를 잘 따라다니면 됩니다;

핀드로 몸빵하는 플레이만 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옵시를 잘 움직여서 모든 유닛이 고루 힐을 받을수 있게 하시구요.

그리고 어느 유닛을 먼저 때릴지가 또한 중요한데요.

상대 조합이 헌트+그런트+핀드 조합이라고 예를 들면,

공격순위는 1순워 헌트 2순위 그런트 3순위 핀드입니다.

최대한 헌트를 먼저 일점사로 잡으시면 되고, 그 후에는 헌트만 먼저 잡으려고

무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이 안된다면 그런트를 먼저 잡아줘도 됩니다.

But, 영웅을 너무 노리거나, 핀드를 공격 1순위로 삼으면 절대 안됩니다.

영웅을 잡기위해 일점사를 하면 진형이 무너질수 있기 때문이고,

서로 뎀지를 많이 못주는 핀드를 공격순위 1순위로 하면,

핀드 때리는 동안에 같은편 유닛이 전부 녹아버리기 때문이죠;

영웅스킬은 쿨다운 돌아오는대로 계속 써주세요.

교전중에 ALT키를 계속 누르면서 체력이 떨어진 유닛을 잡거나,

상대 영웅의 HP가 꽤 떨어져 있다면 영웅스킬+일점사로 잡아주거나,

포탈을 태우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3:3은 한명이 포탈타면 나머지 2명도 전부 포탈을 타야하니까요.

또한 영웅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리치는 뒤에 있기 때문에 비교적 잘 안죽는 편이지만,

데나는 밀리영웅이기 때문에 앞에서 직접 싸우니까 관리가 필요하죠.

가능하면 무포 하나는 사두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포탈입니다.

350원이라는 가격때문에 사기가 꺼려지는데요;

포탈은 필수입니다; 유닛뽑는거 취소하더라도 포탈은 꼭 사서 다니세요.

헬프를 갈때나, 사냥 뒷치기, 교전에서 밀렸을때

Ex) 뒤늦게 포탈을 사고 같은편 본진에 헬프를 가려 해도,

본진이 터져버리거나, 먼저간 아군이 죄다 녹았을때

혼자 떨어지는 자신의 유닛을 볼수 있습니다;

아니면 사냥하다가 2칼러or3칼러 뒷치기를 당해서 몰살당하거나,

영웅이 죽거나 유닛을 많이 잃는다면, 힘든 게임이 될 것입니다.

또한, 교전에서 밀렸는데 같은편은 모두 포탈로 안전하게 빼는데

혼자 뻘쭘하게 있다가, 유닛을 많이 잃을수도 있구요;

포탈이 없다면.................결과가 예상 되시죠;;?




여기까지 3:3에서의 핀드 운영 기본 마인드만 정리해 봤습니다;

워크를 지운 관계로 리플은 없어져서 올릴수가 없네요-_-

읽으시고 맘에 드는점 있으시다면 점수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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