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것 같지만 호~~옥시나 저같이 모르고 있던 분들을 위해서..ㅠ.ㅠ;; (오리지날때부터 했는데 여지껏 몰랐다는게 정말..;;)
일꾼을 클릭해보시면 전 종족 모두에게 수리(R)이라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것이 신기하게도(전 신기했습니다..ㅠ.ㅠ) 오토캐스트가 있더군요.
보통 견제가 왔을 경우 동시에 여러 건물이 깨지거나 아니면 휴먼이나 오크의 타워, 버로우 등이 한군데를 열심히 공격당해서 거기를 피온으로 수리하다보면 공격패턴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갑작스레 다른 타워나 버로우등이 깨지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때 일꾼의 수리 오토캐스트를 켜놓고 S(스톱)키를 누르시면 일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알아서 움직여서 수리를 합니다 -_-;;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휴먼의 우방 타워의 경우에는 활용도가 극대화 됩니다. 멀티나 본진에 타워를 여러개 박아놓고 일꾼의 수리 오토를 켜놓으면 갑작스레 러쉬가 왔을 경우 일꾼을 타워에 직접 붙일 필요 없이 재빠르게 S키를 눌러주면 일꾼들이 알아서 반응해서 깨지는 타워를 수리합니다.
이것을 알려준 친구(휴먼중수이상유저)의 말에 의하면 솔로에서는 우방할때 제외하고는 별로지만 본진의 갑작스런 타격을 받을 경우에 나무일꾼만 오토로 해놓고 러쉬오면 재빠르게 S를 눌러주면 건물 타격은 쉽게 대처할수 있다고 합니다.
뭐 별로 좋은 팁은 아니지만..ㅠ.ㅠ; 그래도 어제 알게 된거고 여지꺼 의식을 전혀 못한 상태로 있었기에 혹시나 저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봐 그냥 간단한 팁으로 알고계시길 바래서 올립니다.^^
악플은 하지 말아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