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더를 할 때 혹시나 도움이 될까하여 글 올립니다.
먼저 영웅의 레벨업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경험치를 필요로 합니다.
2:200
3:500
4:900
5:1400
6:2000
7:2700
8:3500
9:4400
10:5400
좀만 보면 눈치채시겠지만 요구하는 경험치가 레벨마다 100씩 늘어납니다.
다음은 영웅/유닛을 잡았을 때 레벨별로 주는 경험치입니다.
(영웅)
1:100
2:120
3:160
4:220
5:300
6:400
7:500
8:600
9:700
10:800
(유닛)
1:25
2:40
3:60
4:85
5:115
6:150
7:190
8:235
9:285
10:340
(소환유닛) ↑ 절반
영웅의 경험치는 레벨별 증가량이 100까지 20씩 늘어나고, 유닛의 경험치는 레벨별 증가량이 5씩 늘어납니다.
위의 경험치 관련 수치는 그냥 숫자일 뿐이니 기억하실 필요까지는 없고, 그냥 이렇게 계산되는구나하고 지나가주셨으면 합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이 아래부터이기 때문이죠.
먼저 세컨 영웅을 생산 조차 하지 않고,
1영웅만을 사용했을시
Tier2(킵, 스트롱홀드 등)에서는
15%의 추가 경험치를 받게 됩니다. 또한
Tier3(캐슬, 포트리스 등)에서는
30%의 추가 경험치를 받게 됩니다.
(전에는 10/20%였는데 1.17패치에서 15/30%로 증가했습니다.)
1영웅만으론 인벤토리도 부족하고, 다양한 스킬을 활용할 수가 없어서 쓰기 어려운 감이 없지 않지만 이런 이점이 있다는 것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1영웅 전략에서 영웅 레벨업을 위해 상황에 맞지 않는 무리한 홀업도 필요가 없구요.
이제 가장 중요한 것!
위에 유닛이 주는 경험치를 제시해놨는데 사실 저것은 적유닛을 잡았을 때의 경험치이고,
크립을 잡을 때는 약간
페널티가 들어간 경험치를 받게 됩니다.
1:80%
2:70%
3:62%
4:55%
5+:0%
크리핑(사냥)을 하고 있는 영웅의 레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경험치가 들어갑니다. 5렙이상 영웅이 크리핑을 통해 경험치를 못 받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데 이런 페널티가 있다는 것까지 아는 분은 별로 없는 것 같더군요.
따라서 선영웅이 3렙 이상일 경우 3.7, 4.8같이 크리핑을 통해 레벨업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비교적 저렙인 세컨, 서드 영웅에 몰아주는 게 손해를 덜 본다는 얘기입니다.
(크리핑에 참여한 영웅의 경험치 분배가 저 페널티에 따라 나뉘는 게 아니라, 영웅이 둘이면 1/2씩 셋이면 1/3씩 나뉜 뒤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이외에도 이곳에 가보시면 영웅에 관련된 쓸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한번씩 들러보세요.
http://www.battle.net/war3/basics/heroes.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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