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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날라리글리폰
작성일 2005-12-13 23:50:37 KST 조회 3,368
제목
A_K_M의 선블메 전략/전술 분석
저도 선블메를 즐겨하는 유저로 흔하지 않은 선블메를 사용하는 AKM의 전략과 전술을 분서해 볼려고합니다. 부족 하더라도 양해를..__


AKM의 전략및 체제:

AKM의 유닛구성은 소서,프리,스펠벩,모탈 그리고 공중은 플라이머신입니다. 기본적으로 노멀티..
2(3)아케인 1(2)워크샵 체제로 영웅은 거의 블메 혼자인 경우가 많으며 때에 따라선 마킹 이나 아메 팔라 핏로드(??)등 세컨이나 서드영웅을 사용할때도 있습니다.

모탈과 플라임으로 상대 장거리 유닛을 무력화 시키고 근거리 유닛은 소서의 슬로우와 치고 빠지기씩의 전투로 무력화 시키며 시폰마나와 스펠벡의 피드백으로 영웅의 스킬사용도 무력화시키는 강력한 지상군체제와 인구수/가격대 성능비가 최고인 플라잉머신으로 (스피드도 가장 빠르고 마법도 거의 않걸림) 공중은 반드시 제압 하는 체제입니다.


초반 빌드:

예전엔 14-15 피전트 킵업이 라든지 패멀 같은 늦은 알타등등 빌드도 사용했지만 거의...
알타 팜 럼버밀(팜과 럼버밀은 순서 바뀔수도) 스카웃타워 킵업 가드타워(아케인 타워 일때도 있음..오크인경우 가타후 킵업) 입니다. 13피전트로 영웅합쳐서 인구수18..
상대 영웅이 견제오면 가드타워80% 완성중.. 거의 가드타워 노리죠..
두명의 수리 피젼트 붙이고 세명은 밀리샤로 변해 상대 영웅 때립니다.(체력 떨어지면 돌아가겠죠.) 오크인경우엔 가드타워가 완성되 있을 테니 밀리샤3 만 변신..
킵업전에 블랙스미스지어주시고 아케인 볼트는 필요할때 지으시면 됩니다.. 오크인 경우엔 가드타워 2개추가 시키구요..
킵업이 되면 아케인 셍템 2개와 워크샵 1개 지어주시고 피전트가 죽엇다면 보충해주고 캐슬업(어차피 돈,나무 남아요) 합니다.


초반운영:

AKM의 전략의 핵심은 상대를 보고 맞쳐가는 스타일 입니다.(정찰수단: 초반:블메,중반:플라이머신,중후반:플라이머신과 모탈팀의 플레어,인비지사용된 유닛등)
밀리샤 정찰은 없구요 일단 블메나오면 달립니다.아무데나(무책임 ==)
상대방 본진 찾았으면 견제해 줍니다.(상대 영웅 렙 못 오르게 한다는 마인드) 약한 크립 사냥할때도 있어요..
체력이 많이 떨어 졌거나 킵업되면 본진에 와서 아케인짓고 워크샵짓고 유닛이나 뽑고 있습니다.(어차피 블메 혼자 할게 없어요.==)
아케인이 완성되면 프리소서 먼저뽑고 워크샵 완성되면 플라잉머신 한기 뽑아서 정찰(중요) 합니다.
프리3 소서3 스펠벩2-3 모탈2-3 정도되면 인구수 49-50 인데 그러면 프리,소서,모탈 업그래이드해 줍니다.(도대체 사냥은 언제..)
이후엔 스펠벩과 때에따라 소서[폴리모프]를 주로 추가해줍니다..

중반운영:(플라이머신으로 상대의 체제와 유닛구성 멀티등 체크합니다.)

상대방이 공중군을 사용할때:공중은 반드시(!) 제압해야 됩니다.
워크샵 하나 늘리고 지상유닛생산 중지하고 플라이머신 죽어라 뽑고 업그래이드도 해줍니다..플라이머신 모이면 상대 공중군 싺 잡아버리면 되요..
플라이머신은 콘트롤해 주어야 됩니다. 공속 빠른 히포와 가고일과 정면전은 패배를 부릅니다.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치고 빠지기 하면 가고일이나 히포는 플라이머신 한테 상대가 않됩니다. 도망치면 쫒아가서 때려 주세요.

상대가 빠른 멀티를 할때:포탈을 팔아서라도 멀티를 밀어야됩니다. 멀티가 너무멀면 본진을 밀어 버리든가..업킵 무시 하시고 라도 상대 초반 멀티는 밀어 버립니다.(타이밍은 소서3,프리3,스펠벩2-3,모탈3 정도타이밍으로 8-10분경 되더군요)[진짜 매우 강력 합니다]{사냥도 한번않하고 바로 달리는 경우도 많음}

상대방이 노멀티로 지상유닛 같추며 사냥할때:플라이머신과 모탈팀으로 상대방의 유닛구성과 위치 멀티하는 시기등을 체크하면서 같이 근처 크립 사냥합니다.


약점극복 요령:

오크의 초반 타워러쉬:테크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아케인과 워크샵은 지어 졋다고 판단하고 아케인에서는 프리를 뽑고 워크샵에서는 모탈을 뽑습니다.. 프리힐 받으며 블메혼자 버티며 모탈이 3기 이상 모이면 빠르게 디몰과 타워를 제압하면 됩니다..
이후 소서 프리 모탈 조합은 그런트 디몰 조합에 절대 밀리지 않고 압도할수 있습니다..

언데드의 빠른디스:지상유닛 생산 중지하고 워크샵을 하나 늘리고 플라잉머신 죽어라 뽑습니다.. 항상 디스의 마나를 살피며 오브에 당하지 않도록 하고 본진에 쳐들어 왔을 경우 맞상대 하지 말고 한두기의 플라이머신으로 톡톡쳐서 상대방의 디스가 마나가 다 떨어 지면 모아둔 플라잉 머신으로 제압합니다. 상대방이 디스를 모으면 2부대이상의 플라잉 머신을 운영할때도 있을 정도로 공중은 반드시 제압해야 됩니다..

오크의 스카이 체제:온리 윈드라이더 라면 플라잉머신으로 제압하면 그만이지만 벩라이더가 섞여잇다면 당할수도 있으니 소서의 슬로우와 플라이머신으로 버티다가 스탱 1-2기와 폴리면 전세 역전 합니다.

블메의 생존수단:힐링포션1개,이너파이어(수동으로 블메와 모탈만 걸어줌),시폰마나로 상대 영웅의 스킬 봉쇄,소서의 인비지,자기 자신 한테의 베니쉬(포탈이 없는 경우가 많아요.)[포탈사는경우 거의 못본..--]
한마디로 전투시엔 수동으로 블메 이너는 걸어 주어야 되고 상대 영웅스킬 맞으면 소서로 인비지 걸어주는건 기본 적으로 해야 될일..
블메 영웅 노리는 경우가 아주많음..


전술:

상대약점 이용:오크나 휴먼 같은경우 일꾼테러..오크 같은경우 세컨 핏로드 해서 블메와 같이하면 엄청난 압박이..

지형지물 이용:멀티가 나무뒤에 있으면 모탈이나 플라임으로 나무 부시고 모탈로 공격..
상대가 멀티하면 멀티치지만 그렇지 않으면 자신본진에 쳐들어 올때까지 기다리는 끈기..언덕에서 대기..(어쩔때 상대 영웅렙이 4-5인데 블메는 1-2인경우도 많음)[한마디로 정찰 않되면 사냥도 않가고 본진대기]

밀리샤의 적극적 활용:지형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피젼트가 밀리샤로 변해 본진 근처의 전투에서 활용..

휴먼전:3아케인 체제..모탈이 없음..스카이가면 물론 워크샵 지음..

멀티 시기:상대방과 전투에서 크게 승리하거나 본진자원 다 떨어 졌을때.


총정리:

1.정찰이 생명이다.(초반:블메, 중반:플라잉머신 중후반:플라잉머신 플래어로 꾸준히 멀티와 상대유닛 구성과 위치를 파악하자.)

2.공중은 반드시 제압하자.(공중에서 밀리면 무너지는 조합이므로)

3.상대방의 멀티는 주지말자.(특히 초반멀티는 반드시 파괴하자)

4.상대 약점을 적극공략하자.

5.본 전투는 본진 근처에서 지형과 밀리샤등을 이용 승리하여 승기를 잡자.

허접하지만 이상입니다..꾸벅 __

자료 리플래이는 고수 리플래이 게시판이나 리플래이넷의 휴먼팩을 찾아 보시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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