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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Cin_SaKuYa
작성일 2005-12-27 17:05:53 KST 조회 1,832
제목
선크로사파[빌드&팁&리플]v1.01+밴쉬,뇌구려빌드
안녕하세요 ~_~ 레더하다가 나름대로 경험도 있고 할짓도 없어서

옹박님의 팁보다는 허접하지만

허접한 뇌용량몇개는 있어서 올려봅니다.

일단 팁을 들어가기전에 빌드를 들어가겠습니다 ^^


정석핀드

-어콜2마리금광 굴1마리 나무 어콜1마리는 크립트-그레이브야드를 짓고 금광

-4번쨰어콜 금광

-5번쨰어콜 금광

-금180이 모이면 알타(지구랏부터해도 돼는데 선알타가 좀더 효율적입니다)

-150/50이 모이면 지구랏

-알타가 완성돼기직전에 상점 건설

-데나는 해골사고 핀드랑 크리핑달리고 핀드는 3마리까지뽑고 홀업

-지구랏 적절히 맞춰주면서 핀드를 계속뽑음

-홀업완료후 인구수 32가 돼면(리치안뽑고) 굴1마리-버러우-핀드계속그리고 리치생산

-슬레터를 짓고 적절한타이밍에 홀업을한후(...ㅈㅅ)홀업 완성반쯤에슬레터 1개를 더짓고 힘쌈


선크로류 핀드 플레이 빌드가 돼겠습니다.(리플참조)

-어콜2마리금광 굴1마리 나무 어콜1마리는 크립트-그레이브야드를 짓고 금광

-4번쨰어콜 금광

-5번쨰어콜 지구랏을짓고 금광

-크립트에서 굴2마리를 찍고 금105가 돼는 동시에 네루비언타워

-크립트에서 첫번쨰로 나온 굴은 5번만 찍고 그레이브야드 클릭(나무10만들어옴)그럼 좀있다 나무가 딱 210 바로 홀업

-지구랏 1개 더늘림

-골드180돼는 동시에 알타

-핀드 2마리 돈돼는데로 찍고 금150이 돼면 지구랏을 더늘린다

-홀업이 돼면 핀드3마리가 나올것이다 핀드1마리더찍으면4마리 그다음 데나를 뽑고 버러우 업글

-슬레터와 상점을 동시에 올리고 나무230이 돼는 동시에 홀업

-핀드를 뽑고 옵시를뽑으면 인구수 39/40이 된다 금150돼는데로 지구랏

-홀업 중간쯤 슬레터 1개더지음

-홀업완성후 리치부터뽑고 그다음 디스업 리치나오면 금375떄 오브사고 본병력 합류 그다음 적절한 운영


밴쉬 or 뇌구려


-어콜2마리금광 굴1마리 나무 어콜1마리는 크립트-그레이브야드를 짓고 금광

-4번쨰어콜 금광

-5번쨰어콜 지구랏을짓고 금광

-골드180돼는 동시에 알타

-크립트에서 굴2마리를 찍고 금105가 돼는 동시에 네루비언타워

-크립트에서 첫번쨰로 나온 굴은 5번만 찍고 그레이브야드 클릭(나무10만들어옴)그럼 좀있다 나무가 딱 210 바로 홀업

-지구랏 1개 더늘림

-핀드 2마리 돈돼는데로 찍고 금150이 돼면 지구랏을 더늘린다

-홀업이 돼면 핀드3마리가 나올것이다 핀드1마리더찍으면4마리 그다음 데나를 뽑고 버러우 업글

-템플1개를 올린후 홀업

뇌구려(휴먼우방,오크전) 밴쉬(오크전)
-홀업반쯤에 슬레터1개 -템플1개를 돈돼는데로 더올린후
-뇌구려어뎁트업을한후 홀업 반쯤에 슬레터 1개
블랙시타델이 완성돼면 -그후 마업까지한후 옵시로 마나체우고
고기차시체업과 마업과 밴쉬7~9마리랑 ㄱㄱ
스켈메이지업을한후
고기차1~2뇌구려5~7로
러쉬를 간다

뇌구려는 와번 오크나 정석오크에 강하지만 설렁탕나오면 밀립니다.
밴쉬는 다먹으므로 밴쉬가 오크전엔 좀 안정적이지만
와이번나오면 밴쉬는 커스걸어가면서 싸워야합니다.
뇌구려가 와번한테 약할것같지만 해골만있으면 스켈메이지로
1.4하고 크리플 다걸면 와이번은 녹습니다 _-_


팁 입니다 ㅇ~ㅇ

1.크로사파는 핀드도 늦게나오고 1랩비틀은 잘끊기기 떄문에

상대방과 크리핑 정반대 방향에서 열심히 랩업을 한다.

2.크리핑할떄 비틀 어택땅하지말고 중피는 뻇다가 넣는다

비틀이 죽으면 크로가 위험해진다 _-_

3.교전을할떄 크로는 스부와 오브를끼고 화력을 담당하는 영웅과 동시에 만만한 영웅을 떄리고 핀드와 데나리치 비틀 보미는 교전하다가
상대영웅 체력이 좀 내려가면 코일+노바와함께 핀드1.4하면 영웅은 거의 알타행이다.

4.선크로의 승패의 갈림길은 "2랩비틀"을 얼마나 잘활용 하느냐에 따라 갈라진다고 본다.
2랩비틀은 버러우가 있어서 맵곳곳에 뿌리고 다닐수있기떄문에
교전에 쓰는것보단 상대 멀티예상지점에 박아놓고
비틀을 이동경로에 박아놓고 포탈들고
테러를가고 포탈견제를 가는것도 좋다

5.선크로의경우 홀업이 정석사파보다 훨씬빠르고
핀드2기가 부족한걸 비틀로 메꾼다
그러나 해골완드로 쎄운 해골2마리랑 비틀5마리랑 그게그거니깐
3랩까진 가급적 피하면서 크리핑해야된다.

6.상대가 원영운 견제(블마,데몬등)만와서 방해한다면 블마가 아니면
별걱정 안해도 된다.
비틀1~2마리랑 핀드는 크리핑하고
비틀1마리랑 크로는 적영웅을 크리핑하는곳과 가가급적가까운데서따라다닌다(멀리가면 템스틸당한다 _-_)
블마가 온다면 상점이 가깝다면 더스트사고 크리핑한다.

7.크로는 랩업하면 워크에서 제일좋은 영웅 쌍벽을 이루는 영웅이다
크로의 스킬트리는 오크전이면 그랭이레이더가 인스네어걸고 크로만 잡을려고 설치므로
비틀-껍떼기-비틀-껍떼기-비틀-케리어
로간다 가끔 그레이트힐포나오면 오크전엔 크로준다
타종족느 비틀-껍떼기-비틀-촉수(인폐일)-비틀
로 간다 4랩마나에서의 촉수는 무섭다.
선크로는 초반엔 피해다니지만 리치가 나온후 상대보다 3tier유닛이 빠른걸 이용해 상대도 3tier유닛이 나와서 설치기 전에빨리끝내는게 좋으므로 촉수는 추격용으로 알맞다.

8.초반에 상대가 데나나오기전에 집요하게 스토킹해서 포탈아님 싸울수박에 없다면
핀드=풋맨+2 즉 핀드가 3마리라면 풋맨이 5마리정도라면 싸울만하다
그외의 변수는 위젤의수 2마리면 무빙샷으로 몇대맞더라도 도망만가고위젤1마리 사라지면 크로는 아메치고 핀드는 풋맨 주황피는 제떄제떄본진보내준다.
오크는 핀드=그런트
그러나 주황피이하의 그런트가 있다면 안싸울필요가없다.
교전전에 미리 주황피 핀드는 본진보내놓고(체력이 빨리찬다.)크로핀드는 주황피 치면서 비틀은 타겟그런트를 도망못가게하고 그랭이만잡고 빠진다.

9.크로의 케리어(로커스트 스웜)은 크로가 떄리는 타겟과
크로와 가장가까운 타겟1개만 때린다.
즉 인트영웅 같은걸 스부신은 크로가 케리어쓰고 떄린다면
크로의데미지+케리어의데미지=인트영웅사망

10.크로 데나가 나왔을떄 비틀로 상대경로를 파악하고 있을것이다
그럴떄 만약 상대가 내가 쓸려던 예정장소를 온다면
서둘러 거기로 가서 몹사정거리 약간박에서 버러우를 박는다
그리고 상대가 몹을 치는 순간 버러우를 풀고 영웅옵시는 달려가서 어이쿠 경험치 ㄳㄳ 이건 여러면으로 써먹을수도있다.

11.10번의 활용한것의 예다
만약 내가 오크전에 2템플밴쉬를가고(이빌드로 오크전에 밴쉬쓰면
상대가 레이더그랭이면 90%은 이겼다고 봐도 된다)
상대가 그랭이 레이더면 밴쉬7~9마리를 마업한후
핀드는 상대 본진건물시야 박에서 버러우를 하고
밴쉬는 그뒤에 나무같은곳에 숨는다
영웅과 핀드2마리는 건물을 떄린다(핀드1~2마리가 안떄리면 포탈안타더라)
그리고 상대가 포탈타거나 쪽아오면 핀드쪽에서 밴쉬쪽으로 튄다(물론 인스네어는 내가 사과먹다가 상대 포탈타는데 영웅 놀고있었다면
인스네어 걸린다)
그리고 상대가 밴쉬를 볼떄쯤 바로 밴쉬는 돌아가서 포제션(나무뒤라 안보인다)
핀드는 바로 버러우를 풀어서 공격해준다 먹은 그랭이와 레이더는
바로 넘버링 시켜서 인스네어를 언데도좀 써본다 운좋은 레이더5마리도먹음 _-_
비틀로 곳곳에 버러우를해 맵을 훤하게 보는것을이용해(눈깔템나옴맵핵이다)

12.핀드 버러우컨트롤을 익히는 가장좋은방법은
같은 사파유저랑 연겜을 하는수박에없다.
왜냐하면 남의 핀드컨을 참조함과 동시에 나의 핀드컨을 익히는 가장좋은 게임 이기떄문이다.
xp에는 옹박님같은 고수 핀드컨유저가 몇분계시니깐 연겜을하는게 컨향상에 좋을것이다.

13.코일과 노바를 아끼지마라 당신의 마나절약정신이 결국엔 패배를 불러올것이다.
물론 마나 다떨어지면 포탈

14.언데는 마나가 풀로 찰떄마다 러쉬급은 아니라도
상대 병력 1~2개 끊어주는 견제급은 가주는게 좋다.
언데영웅의 마나는 그어떤 상대영웅의 마나보다도 값지고 빛난다.

15.연구소가 있는맵이라면 고기차를 활용하는건 매우좋은 방법이다.
놔엘이라면 프텍1개가있을것인데
나무를 뚫어서 거기다가 고기차를 넣고 돌날라오는 고기차는 재플린에넣고 다시 내린다
이게 손많이가고 어려운컨인것같은데의외로 매우 간단하다.
고기차는 상대 매지컬을 순식간에 쓸어버릴수있으므로
재플린(인구수0)에 태우고 다니면서 교전시 써먹는다
재플린 없는고기차는 활용방법이 어렵다.
비틀로 맵핵플레이를 한후 병력은 땅으로 고기차는 재플린에싫어서
테러를다니는방법도 괜찮다 놔엘건물은 순식간에 파괴된다.

16.스켈레톤메이지는 단축키를 꼭지정해줘야한다.
그게 번거롭고 귀찮더라도 꼭 넘버링을 해야된다.
넘버링 여유가 없으면 건물단축키라도 뻇어서 지정한다.
스켈메이지의 1.4는 와번따윈 순식간에 녹여버린다.

17.고기차는 상대 매지컬을 순식간에 쓸어버릴수있으므로
재플린(인구수0)에 태우고 다니면서 교전시 써먹는다
재플린 없는고기차는 활용방법이 어렵다.
비틀로 맵핵플레이를 한후 병력은 땅으로 고기차는 재플린에싫어서
테러를다니는방법도 괜찮다 놔엘건물은 순식간에 파괴된다.
교전시에 고기차를 내렸다가 태웠다가 하면서 마치 스타의 리버&셔틀처럼 컨트롤하면 이컨트롤이 숙달된경우
상대방은 라플같이 인스턴트 공격타입이 아니면 언아머급유닛은 살수가없다.





재가 넘버링하는법*(필요없을것같지만 올려달라시길레ㅅㅅ;;)

1.크로+비틀+보미+프윔
2.데나+리치+핀드
3.밴쉬+뇌구려+고기차+디스
4.초반정찰비틀+옵시+디스랑 고기차랑 같이나왔을떄 고기차4
5.크립트+슬레터
6.템플+알타
7.뇌구려폴리스(홀업할떄 유용 나중에 정찰비틀이나 쉐이드로 바꿈)
이정도가 될것같네요

별로 추가한건 리플말고 없는것같네요

가끔 시간날떄마다 추가할께요

선크로는 좋긴좋은데 가끔 레더뛰다가 선크로 유저만나면

이산가족상봉이라도 한듯이 기쁘더라구요

탑제로 Kar마일 ㄱㄲ님들등 실력있는 선크로 유저분들이 있지만

데나의 1/9도 안된다는게 너무 슬프근영 귀여운 비틀애용점

-Ps.이제보니깐 apm250도 안넘는 리플 많네
그리고 가금씩버전업돼면 이전글은 삭제하고 새글올리는방식으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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