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을 지을때 입구를 막느다고 생각하고 건물을 지으시고 딱 팜하나
지을 공간만 남김니다. 이때 입구 막는데쓰이는 건물은 적으면 적을수록 좋아요. 많은 건물로 막으면 위압감이 들어 상대가 외각부터 부수고 오거든요. 그리고 아케인 타워 하나만 박으면 진세가 완성 됩니다.
일꾼은 나무캐는 애들만 모두 찍어서 부대 지정을 해둡니다.
저같은경우는 보통 초반에는 3번 후반에는 0번으로 지정을 해둡니다.
적이 들어왔을경우 단축키를 누르고 바로 C를 누르면 나무캐는 녀석들만 밀리샤 출동을 나가게 되는데요 만일 타운홀 C를 누르면 금캐는 일꾼까지 달라들게 데고 요란한 종소리가 울리면서 상대가 바로 민첩하게 대응하게 됩니다.
자 이제 적이 왔다. 휴먼환영진(?)을 발동 시켜 봅시다. 이 팜하나 공간이 바로 아군에겐 생문이자 적군에겐 사문이 됩니다. 그럼 텔을 타면서 동시에 일꾼 한마리로 문에 팜을 지어서 막아버립니다. 그럼과 동시에 지정해논 번호의 일꾼을 C를 누르고 시프트를 누른채 상대쪽으로 어택땅을 합니다. 이렇게 안하면 일부 겁쟁이 밀리샤가 전투에 참가안하고 쪼그려 숨어있는 일이 발생해요. 밀리샤는 헤비아머로서 나무캐는 7-8기만 달라들어도 웬만한 병력차이는 뒤집어 버립니다. 만약에 타운포탈을 가지고 잇는 영웅이 마킹의 망치에 비명횡사라도 한다면 깔끔하게 적 병력을 마지막 아처 하나까지 발라버릴수 있습니다.
주의
1. 타운홀과 배럭을 나란히 지었어도 그사이로 영웅이 지나다닐수 있다. 팜이나 아케인타워를 박아서 막아버리자.
2. 상대가 외각부터 부시고 올때도 있다 이때는 안쪽에서 수리하며 유닛을 모으면서 스크롤로 피를 채워주며 대비를 하자. 휴먼건물 잘 안부셔진다. 시간을 번다고 생각하고 느긋하게 행동해야지 괜시리 밀리샤달라들면 낭패보기 십상이다.
3. 절대로 타운홀의 C는 누르지말자 금캐는 일꾼까지 빼야할정도로 급하다면 금캐는 애들을 드래그 해서 c를 누르자. 정말이지 타운홀의 종은 부셔버리고 싶다. 사일런스로 막을순 없는지 궁금하다 -_-
일꾼 컨트롤은 정말 쉽다. 그냥 부대창 보고 있다가 피다는 녀석만 눌르고 w 눌러주면된다 화면 볼꺼없이 아래쪽의 부대 피 보이는것만 보고 있어도 된다.
응용
1. 죽기 직전의 영웅이나 유닛이 도망가면서 상대를 낚아주는 센스
2. 가장 이쁘게 지은 심시티는 가장 적은 건물로 마치 지나갈수 있을듯하면서도 못지나가게 만드는 것이다. 절벽과 배럭. 나무와 배럭사이는 지나갈듯하면서도 못지나가니 잘써먹자.
3. 일꾼 한마리는 조금 멀더라도 입구 근처에서 나무를 캐며 밀리샤 동원 넘버링에서 빼버리자. 그래야 팜 지으면서 밀리샤동원 포탈. 세가지가 동시에 바로 이뤄질수 잇다.
4. 오크 일꾼 넘버링도 비슷하다 나무캐는 애들만 4개씩 묶어서 뒷번호로 지정해준다음 적이 올때 하나씩 버로우에 집어 넣자
괜시리 초반에 견제오는 데몬이나 데나 가둬놓고 패기 정말 좋습니다.
이 진세가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맵은 웨트랜드 인데 여기는 절벽과 배럭 사이로 마치 지나갈수 있을듯 보이지만 사실은 못지나가기때문에 가장많이 낚입니다.
저렇게 심시티를 해놓고 패멀에 타워 서너기만 박으면 대부분의 상대는 본진으로 밀고오는대 마음이 급해서 안쪽까지 깊숙히 들어옵니다.
입구막고 밀리샤로 열심히 패줍시다.
거의 지다시피한 경기에서 상대가 괜시리 빨리 끝내려는 마음에 들어와서 마킹에 포탈 가진 영웅죽고 게임 역전시킨 경기도 많습니다.ㅋ
습관 들이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