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첨으로 전략계시판에 전략이라 할만한 글 써보네요ㅎ;;
오늘 소개드릴 전략은 선쉐헌+3,4그런트로 휴먼본진을 찔러서 휴먼에게 큰 피해를 주거나 아님 경기를 끝내버린다는 것입니다.
먼저 빌드는 일반적인 선배럭 빌드와 같습니다. 베럭 짓는중에 피언 한기로 정찰을 보내줍니다. 곧 쉐헌과 그런트1기가 나오겠죠. 쉐헌 첫스킬은 독타를 찍습니다. 그리고 녹색 사냥터로 고고~~ 꼭 사냥이 필요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경험치 올려놓는게 좋겠죠ㅎㅎ
사냥중에 본진엔 상점 지어주시고요..그런트 3기째 생산하는 중에 버로우 지어주세요. 그런트 3기가 모아진다면 바로 상대편 본진으로 갑니다..아 그리고 쉐헌에겐 꿀단지와 맑은포션, 스스 꼭 챙겨주세요.
쉐헌과 그런트가 상대편 본진으로 출발하면 그런트 한기 더 눌러주시구요 홀업 들어갑니다.(홀업이 조금 늦어지죠....)
상대편 본진에 도착하면 바로 독타 하나 꽂으시구요, 만약 타워가 있다면 타워나 상점먼저 깨주세요... 그런트 숫자가 많이 없어도 독타가 많아지면 충분히 싸움이 될 수 있거든요. 그러면서 쉐헌으로는 계속 독타 꽂아주시구요 본진에선 계속 그런트 꾸준히 뽑아주세요
우리가 휴먼본진에 도착하면 휴먼은 사냥을 하거나 재생스크롤을 사서 치료할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꽂인 독타들로는 풋맨이나 라이플맨 1.4하고 그런트는 몸빵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만약 그런트 한기가 1.4당한다면 뒤로 빼서 쉐헌이 가지고온 꿀단지로 치료해 주시구요, 쉐헌도 마나가 없어지면 맑은포션 빠세요. 이렇게 싸우다 쉐헌2랩이 되면 힐웨나 헥스중 아무거나 찍어주세요. 저는 힐웨를 찍었습니다^^ 쉐헌3랩이 되고 워드 2스킬이 나오면 더 큰 화력을 발휘할 수 있죠. 휴먼은 사냥중이라 풋맨 체력도 많이없고 워터를 소환할 아메의 마나도 썩 많은건 아니겠죠.체력이 많이없는 풋맨들은 4~5기나 되는 독타의 피어싱 데미지에 다 쓰러지죠. 그러면서 세컨영웅을 뽑는데요, 저는 칩튼을 뽑았습니다. 칩튼도 나오면 바로 휴먼 진영으로 보내주세요.
만약 밀리셔의 압박에 막히더라도 많은 피해를 주었기 때문에 본진에 가서 치료하고 상대편 체제에 맞춰서 세컨비마라면 샤먼을 뽑아주시구요, 라지컬이면 레이더나 디몰체제가 좋겠군요. 휴먼은 밀리셔 변신하구, 유닛 막 뽑아대구, 이것저것 한다고 엄청 빈곤한 상태겠죠. 하지만 우리는 일반적인 테크를 탔기 때문에 자원상황도 나쁘지 않을거구요. 금 더벌고 싶으시다면 필리지 업글도 좋겟죠ㅎㅎ
자세한 사항은 리플레이 보시면 될겁니다.
첫번째 리플레이는 상대분을 초반에 끝낸 경기입니다.그런트 컨트롤이 미스가 많이나서 그런트를 쫌 잃었지만 워드의 힘으로 밀었습니다.
두번째 리플레이는 초반에 큰 피해만 주고 끝내지를 못했죠. 휴먼분은 그리폰 테크를 탔구요. 저는 본진에 와서 꿀단지만 바르고 나와있던 윈라 몇기와 함께 바로 러쉬를 가서 승리를 따냈습니다.
제가 컨트롤이 썩 좋은편이 아니라...잔실수도 쫌 했군요ㅎ
테클 환영하구요, 요청시 리플 자삭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