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
1. 이속이 느리다
2. 초반 적 유닛의 수가 적으므로 상대적으로 노바의 효용성이 떨어짐
3. 초반에 구울을 먹을수도, 핀드를 먹을수도 없고 옵시도 없으니 리치
는 항상 배고프다
4. 힐러의 부재로 리치는 물론 구울 핀드등의 유닛들은 금방 끊기기
쉽상
5. 리치는 코일이 없으면 최 후방에 있어야 하나 구울도 잘 녹고
핀드도 금방 끊기니 적에게는 금상천화 경험치 ㄳ이다
6. 마나도 부족한데 사냥에선 노바는 금물, 빨피 구울이나
핀드는 뒤로 빼가며 컨트롤 하므로 사냥속도가 떨어진다
7. 2대 양대산맥 오라인 언홀리의 부재
(세컨으로 오라용 데나를 뽑지 않는다면....)
8. 상대적으로 데나 리치가 리치 데나보다 사냥속도 빠릅니다
드레드
1. 슬립은 마나가 100이다. 아무리 마나가 많은 힘영웅이라 하더라도
힘영웅은 힘영웅이므로 마나의 압박을 견디기 어렵다
2. 힐러의 부재
3. 느린 이속 (견제도 못다니는데 부츠 살돈으로 핀드나)
4. 개인적으로 슬립은 엠신에는 인스네어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게
슬립...(별로 써보지도 않았지만 재충전 느리고 마나 많이먹고 치면 일어나
고)
5. 원거리 유닛은 뱀파오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6. 드레드는 단독 영웅 견제가 힘들어서 견제 동시에 사냥이 불가능합
니다
7. 오라의 부재
8. 이건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게임하면서 인페르날 스톤이 아닌 궁극
인페르날을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9. 캐리언 스웜 또한 마나 압박때문에 슬립을 찍는다면 마나관리를 잘
못한다면 슬립과 같이 찍을 수 없습니다
p.s 괜히 발악인지 모르겠지만
아이디 인증도 안했다가 "개초보가 이론만 가지고 무슨
전략글이야" 라는 가슴아픈 어느분의 말 정말 속으로 간직하고
활동하는 중입니다
전략을 알릴때는 장점과 단점이 동시에 나와야 하고
(장점만 나오면 팁입니다)
무엇보다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
p.s 2 리치 데데전은 제외이고 솔찍히 언오전 기준으로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