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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loomoody
작성일 2006-04-25 17:47:46 KST 조회 7,747
제목
선마킹으로 필승해보자![26일4:15분 리플업뎃]
안녕하세요.

워크 오리지날시절..최강휴먼으로 군림하셨던 엔젤비트님의 추종자

Gloomoody라고 합니다.

그후로 계속 해서 선마야 말로 사나이의 로망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해왔더랬습니다

그런데 한 세달전쯤에 Liz.marostyle 님이었던가요?
(죄송;;아이디가 기억이;)

그분께서 선마킹 패멀 깽판전략을 선보이셨었는데요.

선마유저였던 저로써는 꽤나 상큼한 쇼크였구요.


그후로 원래 제가 써왔던 선마와 마로스타일님의 플레이 장단점을

조금씩 보완해서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호오..이렇게 말하니 뭔가 대단해보이는군요..+_+)

사실 별거 없습니다;

스샷으로 설명하려고 했으나.

스샷밑에 글쓰는법을 몰라서 난감합니다.T^T)

리플레이 참조하시구요.

글로써 전체적인 운영의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그런데 상당히 스크롤의 압박이 될걸로 예상합니다.-ㅅ-;
=======================================

1.인구수 24가 딱 채워질 타이밍에 보통 영웅 겐세이가 들어옵니다
(데몬헌터.파시어.블마.데나가 주로보이는 영웅들이고..가끔씩 인탱클거는영웅(이름이 생각않납니다)이 오기도 하는데요..그러면 경험치 ㄳ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많은 선마 유저님들이 타워를 사용하지 않으시는데..
오크나 나엘전 같은경우는 본진타워 건설은 필수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휴먼과 언데전에도 하나는 건설합니다)

맛킹할배와 풋맨3마리 그리고 소수의 밀리샤+타워로
견제온 영웅은 무조건 달아나거나 엠신공에 즉사하게 되있습니다.
(선마유저는 m신공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0ㅅ0)


2.리즈.마로님의 운영스타일은 첨부터 죽자사자 상대본진에서 깽판놓기인데요..이 경기 운영은 대 언데나 나엘전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_+ 이것만으로도 GG를 받아내기도합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 실력부족으로 인해서인지 대휴먼전과 오크전에서는 오히려 피해를 보고 포탈을 타게 됩니다. 그래서 전 상대본진 깽판작전은 상황봐서 대 언데나 나엘전때만 사용하구요

대 휴먼전과 오크전을 위해서 선마킹 전략을 열심히 연구해서..이 전략을 쓰고있다는것을 명심해주세요.(언데전과 나엘전은 알아서 이기도록 연습하...퍽!! 죄송합니다.;)


3.영웅을 쫓아 내셨다면 이제 밀리샤를 동원해서 패멀사냥을 합니다.
패멀 위치는 알아서 쎈스있게 정하셔야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상대편이 쉽게 정찰할수 있는 위치에는 되도록이면 짓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휴먼유저들이 좋아하시는 에코아일이나 터틀락 같이 패멀이 취소될 확률이 큰 맵은 어떻게 하란말이냐?

..맵을 끄세요..-_-..

그러면 다 해결됩니다;



세번째 챕터는 추가적으로 종족별로 네가지 경우로 나누겠습니다.
게임 전체의 승리를 가르는 상황이기에 좀 자세히 적겠습니다.

3-1.대 언데전
요새 휴먼입장과 대세와는 다르게..이 종족은 다른세종족에 비해서 좀더 쉽습니다.(이것만으로도 기존의 휴먼을 깨는 전략이 아닐까요?)
자신있게 이렇게 말할수 있는 이유는
언데드 같은경우는 대부분 선데나이고.
데나의 특성상 끈질긴 견제는 힘듭니다.
그리고 대부분 맛킹할배의 망치에 뇌진탕으로 사망하거나
포탈을 타고 본진으로 날라본 경험이 있는 데나라면
더이상의 본진견제는 다리가 후들거려서 올수가 없죠.

말도않된다! 해골사서 오는 데나는 어떻게 하란말이냐?

그럼 아이보리 타워앞에 해골은 어쩌란 말입니까?0ㅅ0a

타워하나와 어느정도 쎈스있는 피젼트운영이라면 한마리도 않죽고
본진킵업과 동시에 멀티파워빌딩 성공할수 있습니다.

본진 멀티파워빌딩 후에 사냥했던 풋맨과 배럭에서 추가되는 풋맨+맛킹할배는 상대 본진으로 달립니다. 요새 대세가 선데나 핀드 디스+어보미 이기때문에.
이타이밍에 본진 달리면 일꾼 두마리까지는 잡을수 있습니다.
(본진 도착하기전에 디펜 업글 완료되도록 계산하셔서 달리세요!)

그리고 상대본진에서 어느정도 풋맨이 죽는건 감수하셔도 됩니다.
우리의 주력은 풋맨이 아니고..풋맨은 시간끌기 용일뿐이지요.

운좋으면 풋맨 한마리도 않죽고 유유히 걸어서 본진으로 올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되면 초반 기싸움에서는 완승 입니다!-_-v

대 언데드전은 패멀성공후에 투배럭 디펜 풋맨으로 깽판을 치시던지.
다수의 라플맨으로 병력우위를 점하시던지 둘중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3-2 대 휴먼전
휴먼전 같은 경우는..상대도 선아크 패멀일경우가 있습니다.
패멀이 아니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둘다 패멀이고. 또 패멀 후에 투배럭 풋맨으로 병력싸움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소수의 풋맨(4~5마리)과 두 영웅의 교전에서는.
확실히 아메가 유리합니다.
물론 약간 초보틱하신분의 아메는 맛킹할배의 망치와 풋맨들의 린치에
낙마하기도 하지만..어느정도 쎈스 있으신분이라면 거의 이교전에서는
이길 확률이 없다고 봅니다.

선마할배의 힘은 풋맨이 6마리 이상일때부터 입니다.

이정도 숫자의 병력이라면 선마의 힘은 아메의 워터젤리들이 우스워지기시작합니다.(아참 대 아메 교전시에 디펜풋맨은 필수입니다.)

무조건 아메를 노리세요.망치던지고 엠신공 두번이면
물렁살인 아메는 바로 뻗구요. 길 잃은 어린풋맨들은 맛킹할배의 크랩에 사방에서 린치당하게 됩니다.

이렇게 병력킬을 하거나 영웅킬을 했다면..상대 멀티 쪽으로 바로 달립니다.
멀티가 있다면 멀티 파괴 혹은 일꾼 전멸 시키시구요.



휴먼전은 패멀후에 투배럭 풋맨으로 꾸준한 사냥과 교전을 하시면됩니다.


3-3 대 나엘전
사실 대 나엘전에서는 패멀 성공률이 50 프로밖에 않됩니다.
이유는..
대부분 제오는 영웅이 바로 데몬헌터이기때문이죠
보는족족 맛킹할배의 마나통을 빨아먹기때문에.
맛킹할배를 보이는 것과 동시에 스톰+엠신공이 들어가지 않으면
초반 멀티 거의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대 나엘전 같은경우는 킵업이 좀더 빨리올라가고.
멀티는 상황봐서 할수도 있고 않할수도 있습니다.

데몬헌터를 잡았을시 초반기싸움에서 어느정도 우위는 점할수 있지만
영웅킬 못하고 마나 다빨린상태에서 상대가 헌트리스 압박을 해온다면 초반싸움 완패입니다.(물론 GG칠상황은 아닙니다..타워와 밀리샤를 동원한다면 충분히 막아낼수 있습니다.

대 나엘전은 패멀성공시 언데드전과 동일하게 투배럭 풋맨으로 갱판모드 or 다수의 라플맨으로 병력우위를 점하기. 둘중에 하나 선택하세요


패멀 성공 못했다면..원배럭으로 최대한 상대방과 교전을 피하시면서 사냥하시면 되겠습니다.



3-4 대 오크전
견제막고 패멀까지는 오크전이 가장 쉽습니다.
오크 영웅은 겐세이 왕인데 말도 않된다구요?

하지만 저의 경험으로는 말이 됩니다.
엄청난 쎈스의 오크유저가 아니라면 대부분 쉽게 패멀까지 갈수가 있더라구요.

선빠샤 같은 경우는 완전 물렁살이기때문에 스톰+엠신공 한번으로 보내버릴수 있구요.

블마같은 경우는 본진타워가 있기때문에 본진에서 어쩌지 못합니다.
혹 사냥도중에 블마를 만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도 블마는 별 문제가 않됩니다.
풋맨 3~4마리와 맛킹이 보이면 견제가 힘들기때문에
사냥모드로 바꾸는 경우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오크전은 패멀 성공후에 킵업전까지 꾸준한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사냥이 힘들지도 않습니다.)



후우..이제야 마지막 부분에 접어들었습니다..T^T)o
(생각보다 글쓰는게 오래걸리네요..;)

4.킵업후에 운영

킵업후에 대 휴먼, 오크. 나엘전은 바로 투아케인짓고 세컨영웅 선택후에 캐슬올리시구요

언데전은 배럭유닛으로 버티면서 캐슬바로 올리시면 됩니다.
세컨영웅은 팔라

대 휴먼전에서 아케인 생텀을 올리는 이유는 스뷁과 프리스트를 위해이구요.(뭐 이런건 이제 기본이 되었으니 알고 계시죠?^^;)
세컨 영웅은 아메.

대 오크전에서는 어댑트한 소서리스 생산하시구요
세컨 영웅은 아메.

대 나엘전에서는 소서와 스뷁을 적절히 뽑으셔야 합니다
드라이어드를 대비해서 모탈팀 두세기정도 뽑으셔도 좋아요.
세컨영웅은 아메 혹은 팔라

아케인 유닛과 배럭유닛의 조합이라면 세종족과의 중반 싸움에서는
바로 GG를 받아낼수도 있고 상당히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대 언데전과의 싸움은 캐슬로 가는 중에
그리퐁 에비어리 두개나 세개 올리시고.

캐슬업과 동시에 그리퐁 망치 업글후에 그리퐁 모으시면
언데드 지상유닛은 이미 녹아있습니다.-_-
그리고 디스가 좀 지나치게 많다 싶으시면 그리퐁보다는 호크를 많이 뽑으셔서 일점사 해주시면 됩니다.



==========================================

추가적으로 몇가지 더 얘기하겠습니다.

1.제가 이런 운영을 할수 있었던 이유는 일단 패멀이라는 카드를 하나 쥐고 있기때문에 엄청난 물량으로 나보다 앞선 상대방의 2tier유닛을 1tier 유닛으로 막아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2.워크라는게임이 워낙에 변수가 많은 게임이다보니.
추가적으로 다른 상황은 적지 않았습니다.(거의 대부분 이런 시나리오로 가구요..다른 궁금하신것들은 질문하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3.선마킹을 하시려면..m신공 연습 필수입니다.
m신공 연습 않된상태라면 이 전략은 말짱 도루묵입니다.
모든 교전과 운영의 핵심은 마킹으로 다수의 영웅킬에 있습니다.
제가 선마킹을 고집하는 이유도 바로 영웅킬할때의 손맛에 있습니다
영웅킬 할때의 그 짜릿함이란~크윽~>_<)


4.게임 운영해가시면서 꾸준하게 밀리공격력 업글 눌러주시구요
(라이플맨위주로 중반에 끝내시려면 원거릭공격하시면 되겠지요)

5.영웅은 중반에 끝날때에는 투영웅이지만.
캐슬까지 간다면 무조건 쓰리영웅으로 가시는게 좋아요
영웅들은 렙이 오를수록 자원력으로 뽑아지는 유닛과는 다른 힘을 얻을수 있기때문이죠..(예를들면 오라..)

6.대언데전시 이운영이 좋은이유는..언데드 영웅들의 스킬쇼에 녹아버리는 라이플과 매지컬 없이 파워로 압도해서 이길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요새 홈플러스에서 알바하랴..중국 대학교 재 입학 준비하랴.
많이 바빠서 게임을 못하고 있는데요.
오늘 경기했던 리플레이 세개 올리구요.
(사실 요 근래에 게임은 많이 했엇는데..리플레이 저장하는거 맨날 깜빡해서리..ㅠㅠ 정말 재미있었던 경기들도 그냥 놓쳐버린경우가 허다하네요..;;반응 좋으면 시간나는대로 추가해서 올리겠습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꾸벅..(--)(__)(--)




p's 26일 오전 1시22분 리플정리 추가
(좀 잘하시는 분들이랑 한걸로만..)

이상하게 나엘이랑 경기를 한번도 못하네요..-_-;좀 올려야되는데.
오크랑도 두판했는데 두번대 멀티 못하고 이겨서..흐음.
리플 나오는대로 바로 업뎃하겠습니다..

p's 대 나엘전 리플 추가했습니다 참고하세요~

p's 대 오크전 리플 추가했습니다.

후우 이제 리플 추가 않해도 되겠죠?
네 종족 상대로 게임 다 올렸습니다.
후반운영은 게이머의 재량이니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잘하시리라 믿습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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