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쉬의 대략 간단한 소개.
1.커스
33%의 확률로 적의 공격을 빗나가게 합니다.
말이 33%지 거의 50%수준의 위력을 발휘합니다.
(사실 맞느냐 피하느냐 이지선다니까요.)
한방 한방이 강력한 對오크전때 엄청난 효과가 나옵니다.
핀드의 체력이 550이지만 이 밴쉬의 힘으로 체감 상 거의 800의 체력이 됩니다. (+코일+오라+장판+버로우+옵시의 조합이면...)
핀드 언데드로 운영할때 어뎁트 밴쉬 4기가 나오기전에 버로우 1기 이상 테러했거나 핀드를 2기 이상 잃지 않았고 상대가 레이더나 윈라를 운영한다다면 밴쉬 4기가 나옴과 동시에 러쉬를 가면 절대 지지 않는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가 있습니다.
2.안티매직쉘
300의 마법데미지를 막아주는 보호막입니다.
시간도 오래가기때문에 교전전에 미리걸어주면 교전 끝까지 지속됩니다. 역시 對오크전에서 강력한 마법입니다. 파시어의 체라와 타우렌의 쇼크웨이브를 막아줍니다.
가뜩이나 안죽는 핀드 더 안죽습니다.
3.포제션
다크레인저의 궁극기 '참'과 똑같습니다. 상대의 유닛을 자기것으로 만듭니다.
단 주문 시전에 3초의 딜레이와 이 딜레이 중에는 데미지가 2배로 늘어나니 힐스를 가지고 쓰시면 좋겠습니다.
對오크전 對나이트엘프전때 좋습니다.
특히 동농나엘에게 허를 찌르는 밴쉬 포제션입니다.
밴쉬의 활용.
1.對오크전에는 거의 검증이 되었습니다. 말이 필요없죠. 레이더 윈라 스피릿 워커 체제이던 모든 오크의 체제에는 강력합니다.
2.모든 종족과의 싸움에서 노업 밴쉬 4기만 섞어도 강력합니다. 업도 필요 없습니다.
3.밴쉬는 생산되자마자 커스가 오토캐스팅이 되어있습니다. 포제션을 활용하시려면 끄시길 바랍니다. 마나가 없어서 포제션을 못 쓰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커스가 은근히 마나를 먹고 쿨타임이 짧거든요.
4.단체 포제션 사용때는 힐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농 나엘에게 포제션을 쓸때 프로텍션 스크롤과 같이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드라이어드의 경우, 밴쉬를 아주 잘잡습니다. 거의 천척수준인데요. 프로텍션 스크롤을 펼치고 포제션을 사용하면 어볼리쉬 매직 하느라 조금의 시간을 더 벌 수 있습니다. 성공 확률이 대폭 상승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