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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Kehops
작성일 2006-07-23 01:01:25 KST 조회 3,385
제목
3:3이상의 팀전을 즐겨 하시는 초보자분들을 위한 팁들...
저야 뭐 팀전이래봐야 2:2만하고 3:3이상의 팀전은 해본적이 없는데다가 주로 1:1만해대서 잘은 모르지만 다른 분들이 올려놓으신 리플레이를 보면서 느낀 것들을 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이 팁들은 3:3이상의 팀전에서 유용합니다. 때로 2:2에서 유용할 수도 있지만 2:2에선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3이상의 팀전은 대형 물량싸움이 주가 되는 싸움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특징들에 따른 게임 팁입니다.

1. 영웅

(1) 1격 1타의 스킬이 주인 영웅은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제한다

(2) 광범위 공격 스킬이나 오라가 좋은 영웅을 많이 활용한다.

(3) 영웅 한기에 광렙을 하는 것이 좋다

(4)근접공격영웅보단 원거리공격 영웅을 선호하는것이 좋다


말씀드렸다시피 3:3이상의 팀전에선 대형 물량싸움이 주가 되기 때문에 영웅이래봐야 일반 유닛과 별 다른 것 없이 금방금방 죽습니다. 일단 팀원들이 일점사를 시작하면 10초도 안되어 죽을 수 있는 것들이 영웅입니다. 이에따라 나오는 팁들이 (1),(2),(3),(4)입니다.
언데드는 좀 예외적으로 데나나 크로, 드레드로드를 많이들 뽑으시더
라구요. 아마 오라때문에 그런듯 싶습니다. 데나를 뽑으시더라도 코일은 1만 찍으시고 오라하고 팩트를 올리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크로는 왠만하면 뽑지 마시구요...

1영웅을 선택하여 광렙 6이상 사냥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영웅이 매우 약하게 느껴지기때문에 죽지않게 광렙을 해야 합니다.

추천영웅은 나엘은 프문, 휴먼은 블메 또는 아메, 언데는 데나 또는 드레드로드 오크는 타우렌 칩턴 또는 파셔 중립영웅으로서는 [강추] 핏로드, 나가위치, 알케미스트, 비마, 파로 등등

2. 그외 게임 운영

(1) 멀티를 많이할수록 유리하다

(2) 팀원들 전부가 몰려다녀야한다

(3) 개인전 전략에서 사용하는 전략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야 한다

(4) 유닛은 1.엄청 많이 뽑거나 2. 엄청 좋은 유닛을 뽑는다.


1번에 대한 이유는 다들 아실 듯 하구요

팀원들 전부가 몰려다녀야 한다....이것 정말 중요합니다

방금 또 팀 리플레이 보니까 역전승 경기가 있던데 역전승의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팀원 3명 중 2명 몰려다니고 1명 따로놀다가 그 한명 전멸당하고 나머지 2명도 차례로 전멸당하더군요....그래서 역전승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사냥할때는 굳이 몰려다니지 않아도 되나 중간에 병력 끊기면 안습...-.-

3번은 당연한 것입니다. 영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영웅도 개인전

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중립영웅들을 사용합니다.

전략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전에서 언데드가 네크로맨서 뽑았다 하면
'영웅 경험치 ㅈㅈ'를 외치시는 분들이 있는데, 팀전에선 전혀 아닙니다. 경험치 ㅈㅈ는 커녕 영웅 그냥 죽습니다.....유닛 전멸은 기본

초대량 그리폰, 초대량 키메라 또는 온니 페어리드래곤 벳라 건물사냥, 땡 플라잉 머신, 스팀탱크 건물사냥 등등..

상상할 수 없는 전략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언데드의 경우 디스트로이어를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상대가 3휴먼이라면 라지컬에 반드시 스뷁도 섞여있기 마련입니다. 또한 나엘의 경우 왠만하면 다 드라이어드는 사용하구요, 오크의 경우 벳라가 있기 때문에 걱정이 없습니다. 1:1에서 디스트로이어가 휴먼 상대로 거의 필승전략에 가까운데, 3:3에선 상황이 좀 다르다는 것을 알아주셔야하구요....(하지만 3언데드 디스트로이어 건물사냥은 본적이 있습니다....+ 프웜 참고하시구요^^)

이상...초보자분들을 위한 3:3 또는 4:4팀플레이에 대한 팁이었습니다^^ 허접하더라도 봐주시구요 태클...들어오면 틀렸다고 인정을 하면 언제든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태클(?) 대한 답변: 크로도 많이들 쓰시긴 하더라구요...그런데 제가 생각하기에 크로는 띄우는 유닛수가 한정되어있기때문에 비추천입니다.(한번에 한부대씩 안띄워집니다....^^ㅋ)

또 데나가 팩트찍지말고 코일찍어서 지능영웅 잡아주거나 유닛 끊어주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팀전에서 유닛 끊기는 거의 불가능하구요 지능영웅 잡으러 앞으로 나갔다가 걍 죽습니다.....제가 알기로는..무포를 들지 않는 한.....

교전에서 밀릴경우 팀원 전체가 같이 포탈을 타야합니다. 이건 또 다른 전략인데, 포탈 탈 경우 자신의 본진으로 가지 말고 한명을 딱 정해서 그 분의 타운홀로 포탈을 같이 타는 것도 있습니다. 이때 나엘이나 휴먼 본진이 좋습니다. 우방이 되어있다면 오크....도 좋구요. 하지만 명심하셔야 할 것이 교전이 워낙 빨리 진행되어서 포탈타기도 전에 전멸당합니다. 그러니까 교전시 지느냐, 이기느냐 이 둘중 하나만 결정이 됩니다. 한번 교전할때 매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메는 그냥 교전시 뒤에서 블리자드만 열심히 쏴주면 됩니다. 워터 엘리멘탈은 찍지 않으시더라구요. 오라하고 블리자드...

휴먼 확장 한개만 해도 자원 넘치구요, 확장을 굳이 하지 않아도 유닛 좀 안뽑고 절약하거나 확장이 있는 팀원한테 자원좀 달라고 하면 영웅 무포나 스크롤같은것 다 들고 다닐 수 있는 여유가 충분히 생깁니다.

위에 데나가 코일로 지능영웅 잡으러 못간다고 말씀드린 것에 대해 반발하시는 분이 계신데, 못갑니다. 휴먼이 매지컬 중심으로 되어 있다고 해서 상대 팀원이 근접유닛 안뽑겠습니까? 가다가 싸여서 죽습니다. 또한 아크메이지나 블러드메이지가 블리자드나 플레임스트라이크를 사용하려고 앞으로 나오지만 그걸 코바로 잡으려고 데나하고 리치하고 같이 앞으로 갔다가는 따블로 따닥..! 같이 죽습니다. 이런 장면 여러번 봤습니다. 특히나 상대에 오크가 있다면 잡으러가다가 블마한테 순식간에 죽습니다......디스트로이어...로 일점사 하면 영웅 한마리야 죽일 수 있겠지만 그 영웅 하나에 대한 대가를 디스트로이어 전멸이라는 것으로 치뤄야 합니다. 거듭 강조하지만 3:3이상의 팀전에선 영웅이 엄청나게 중요한 존재는 아닙니다. 죽으면 살리고 또 살리고...그러면 되기 때문에 영웅보단 강력한 테크 유닛 위주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워에 대한 논란이 많아 타워 관련 내용은 삭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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