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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포더윈터
작성일 2006-08-05 12:19:58 KST 조회 3,769
제목
패스트 프웜 전략의 단점과 보안



패스트 프웜은 이뮨을 제외한 모든 유닛에게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매직이뮨이 나왔을경우엔 프웜이 공격을 못하기대문에

약간 전략을 보수해봤습니다.



기본적인 빌드는 다를바가 업습니다만 후반의 유닛구성에 있어서 다른점을 보여줍니다.

리플을 보시면 알겠지만 일단 첫번째로 영웅두기후 프웜을 4기로 유지시킨후

핀드를 뽑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핀드빌드에서 프웜으로 넘어가는거랑 뭐가 다르냐고 말씀하실지 모르지만

핀드빌드에서는

1.홀업이 늦어짐
2.타워박기가 힘듬
3.프웜을 뽑을때 비축된 자원이 없음
4.초반에 핀드를 끊길경우 상당한 손실

같은 단점이 있기때문에 홀업후 핀드를 뽑아줍니다.

두번째로 영웅 두기, 이것은 이 전략이 후반성이 보이기때문에.. 상대측이 영웅 두기를 나올경우 경험치 양에서나 스킬 양에서나.. 밀릴 가능성이 보일수 있기 때문이구요


그리고 프웜을 4기로 고정하는것

이 이유는 프웜을 3업까지 하고 화력을 집중했을경우 유닛들에게 데미지가 들어갔을때의

데미지 손상률을 최소로 줄이고 인구수를 맞춤으로써


---
중간유지비를 유지하기위한 80인구수를 전제

지구랏7개 홀 하나(80)-{에콜5기(5)+프웜4기(28)+영웅2기(10)+구울4기(8)+쉐이드1기(1)}-멀티에콜(5)=27

지구랏7개 홀 하나(80)-합산치(43)-멀티에콜(5)+구울4기(8)+쉐이드1기(1)=27

80-43-5-8-1=27

27은 3으로 나눴을시 9가 되므로 3의 배수

핀드 = 인구수 3

그러므로 80-에콜5-프웜4-영웅2-멀티에콜5-구울4-쉐이드1-핀드11=0

만약 멀티에콜과 쉐이드를 제외하였을경우 뽑을수 있는 핀드의 수는 2기 증가
--

핀드를 딱 떨어지게 생산하기 위해서입니다.
(저 계산은 개인차에 의해 틀릴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이뮨유닛이 왕창 있다고 해서 프웜을 유지시키지 않는건 아닙니다.

왜냐하면 상대의 영웅킬을 노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숏더바이더빔이나 호크같은걸 대비하기 위해서 웹 개발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럼 전 와우하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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