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은 서로 다른 진영의 플레이어 유닛, 영웅이 있을때,
어떤것을 타게팅 하고 있던간에 이동속도가 빠른 유닛을 타게팅합니다
예컨데, 블레이드 마스터가 스피드 부츠를 신고 아크메이지를 견제하려 할때 이속이 느린
풋맨이나 아크메이지를 공격하고 있던 레인지 크립은
블레이드마스터가 사거리 안에 들어오면 타게팅을 바꿉니다.
뿐만 아니라 스킬등도 우선순위를 정해서 타게팅합니다.
놀어쎄신같은 경우는 독데미지를 다수에게 주기 위해서 한번 때린
대상을 독 데미지가 풀리기 전까진 다른 대상을 공격합니다.
이것저것 때리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놀워든의 퍼지같은 경우, 일정 체력이상 (약 300이상일때 같습니다.)
의 소환물에게만 퍼지를 사용합니다. 파시어의 1렙 울프에게는
이속이 아무리 빨라도 퍼지를 걸지않지만,
비스트 마스터의 1렙 퀼비스트나, 파시어의 2렙울프, 아크메이지의
워터젤리에게는 우선적으로 시전합니다.
일정 Lv이상의 크립들은 영물로 분류되고, 컴퓨터 중수정도의 개별
컨트롤이 되는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그래닛 골렘이라던가
터틀락의 중앙 금광지역들의 7lv카오스 데미지타입의 거북이,
드레이크 6Lv, 놀우드 스타팅포인트에 배치된 골렘등은
사거리 내에 있는 가장 적은 체력의 크립을 우선 공격합니다.
타게팅 하고 있던것에 상관없이 새롭게 적은 체력의 대상이 나타나면
그것을 타게팅 하기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놀우드 샘에 있는
드레이크의 경우 스플레쉬 공격을 하는데, 물론 피아를 구분하며
뭉쳐있는 대상을 찾아 공격하거나 선제 공격한 대상을 공격합니다.
또. 스킬의 레벨, 유닛의 레벨에 따라 인스네어등을 우선시전합니다.
트위스티드 미도우의 트롤 트래퍼의 경우는 인스네어를 시전할때
가장 유닛 레벨이 낮은 일꾼에게(어느 진영의 유닛을 구분하지 않고
오직피아구분만 합니다.) 먼저 시전하고, 또 리쥬비네이션, 로어가
걸렸을때 어볼리쉬 매직은
더 높은 레벨의 마법인 리쥬비네이션을 우선 해제합니다.
(때문에 보통 나엘유저들은 마나번으로 하이트롤 프리스트의
마나를 없애거나 로어부터 걸어서 어볼리쉬 매직으로 마나가
고갈된것을 확인후에 리쥬비네이션을 거는 식으로 악용합니다.)
그리고 스킬발동도 조건이 있습니다. 혹시 마운틴 킹을 선으로 쓰는
휴먼유저들이 로템 앞마당을 좀더 효율적으로 가져 가기위해서
선크랩을 사용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1렙크랩과 1렙 볼트는 3기 이상 크랩에 적중할경우 데미지
(스턴유무에 따라 크립이 공격을 쉬는 것을 계산)에서 크랩이 더욱
이득을 보게 됩니다.
때문에 마나와 데미지의 효율비를 고려해서
썬더리자드, 9lv그래닛골렘등은 풋맨, 클러, 구울, 그런트 등이
3기 이상 스킬의 사거리 내에 있지 않으면 스킬을 쓰지 않습니다.
(그래닛골렘의 경우 한명을 타겟으로 하는 스턴기만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다른 구분으로 우선공격을 기준하는 것이 있지만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