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자... 화려한 모습에 흥분하시지 말고 진정들
(일부로 올려놓은것...)
다들 키퍼에 대해서 논란이 많으십니다..
이도 저도 아닌 영웅
키퍼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러나 키퍼를 잘못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군요..
키퍼는 유닛이 아니라 영웅입니다!!
인벤이 6있고 경험치를 먹으면 유닛으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장난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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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퍼....
말로만 들어서 그렀지 레더에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아니 안보입니다.
그러나.... 저는 씁니다..(?)
키퍼는 쓰일데가 많습니다..
어떻게 쓰이냐가 문제인데...
1. 인탱글.. 2랩되면 일꾼 한방...
스부하고 텔포를 들고 2랩인탱글을 찍자마자 적 진으로
달려갑시다..
그러면 일꾼들이 막 노동(?)을 하고 있을텐디...
한명씩 인탱글을 걸어주면 적이 포탈타지 않는 이상은..
3마리 이상잡습니다..
2. 끊어먹기용.. 인탱글..
2랩은 솔직히 350정도인가 밖에 안달아서 혼자 끊어먹기는 힘듭니다..
그러나 3랩이 되면 600정도라는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내게되서 인탱글 1번으로 1명을 끊을수 있는 것 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키퍼의 쓰임세는 더 이상은 무리입니다..
워낙 체력이 낮고 방어력 낮다 보니까.. 또한 스킬도 인탱글 말고는 그 다지 좋지가 않아서...
진정으로 제가 여기에 글 올리는 이유는 바로.... 키퍼의 쏜즈에 있습니다..
쏜즈 .. 먼저 봅시다
1랩 10프로
2랩 20프로
3랩 30프로
걷보기에는 별로 화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바꿔 생각해 봅시다
1000체력의 아군 1랩 쏜즈 받는 유닛을 상대하려면
적은 미리 100체력을 깍고 시작한다...
적이 데미지가 20이 됬던 30이 됬던 심지어 100이 됬던..
100의 데미지는 반드시 줍니다..
고로 정리하면
1랩 쏜즈 받으면 아군 유닛의 체력의 10프로를 미리 적 유닛 에게 달아준다는 소리가 되지요.
예를 들어 헌트를 들어보자면
600인가 되니까..
60을 미리 주고 시작하네요..
체력 700인 그런트와 붙으면
640 vs 600이 된다는 샘입니다..
체력 높은 마자가 붙으면
1600/10 =160
미리 깍고 시작..
2랩 부터는 처음 1랩의 대미지의 2배
3랩 처음 1랩 대미지의 3배
그러나 이것은 1명 vs 1명일때 이론입니다
쏜즈를 제대로 쓰려면
체력이 높은 아군 유닛을 쓸거와 적 근접유닛수와 아군 유닛 수가 같아야 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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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 삼아 계산해 봅니다
그런트 700체력의 5명과 220*5 = 1100원
마자 방3업 쏜즈 2받는 2명과 420*2 + 100*2 =1040 (헤비아머로 가정)
싸운다고 가정
방어력 3업이면 10방어니까
1600*6/10 = 약 2600체력
두명이므로 5200
2랩 쏜즈 데미지 5200/10 *2 = 1040
1040/5 = 208
고로 바꿔 말하면 492체력의 그런트와 마자와 붙는다는
소리...
3랩이면 미리 312 를 깍고 시작한다는 예기...
고로 막판 결론
1. 키퍼의 인탱글... 쓸데가 좀 있다..
2. 키퍼의 쏜즈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유닛의 체력이 높아야 한다.
3. 그런다고 건물쓰지는 말자.. (건물은 오르라 필 안받는걸로 기억)
4. 야쿠모는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