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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무명오빠
작성일 2007-01-18 09:15:06 KST 조회 4,168
제목
우주방어 쉽게 이기기 (리플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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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은 생기는대로 바로바로 올리겠습니다

켄신외 40레벨대 오크및 휴먼과 붙은 경기는 많은데 리플저장을 깜박했고...딱히 리플이 필요하지 않은 전략이기 때문에...

생기는 데로 바로바로 업뎃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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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유형을 알고 기본 마인드는

무리하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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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경우는 스스로 우방에 강하다고 생각하면서도 100%의 승률은 보장못하고 저 또한 우방에 몇번 진적이 있습니다. ( 그래도 90%의 승률은 될거라고 봅니다. )

일단 우방하면 언데드는 우방을 거의 안하기 때문에 빼고

휴먼과 오크를 상대하는 방법을 쓰겠습니다


카테고리

1. 우방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들
(1). 타이밍
(2). 멀티과 사냥
(3). 뽑는유닛
(4). 상대의 멀티

2. 오크
(1). 태크트리
(2). 기타설명

3. 휴먼
(1). 상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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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방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들


(1). 타이밍


-모든 전략에는 타이밍이란게 존재합니다. 전략을 짤때 가장 중요한 것이지요. 타이밍앞에 상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타이밍은 상성을 능가하기도 줄어들기도 하는 법이지요.


그렇다면 우방의 타이밍이란 무엇이냐?

처음에 기본유닛을 뽑지않고 빠른태크를 타서 유닛에 들어가는 돈을
타워에 쓰는 동시에 태크를 빨리하여 상대보다 고태크의 유닛을 뽑고,

타이밍보다는 상성과 물량, 엘리 견제등을 중시하는 전략이 바로 우방입니다.


그렇다면 우방이 강한 타이밍은 언제냐??

휴먼으로 따지자면 멀티에 타워박히는 순간부터이고
오크로 따지면 투비스 제대로 돌아가기 시작부터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타이밍만 있느냐... 그건 아닙니다.
우방에는 약한 타이밍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왜..? 나엘에게 그 약한타이밍이 있는 우방이 강한것이냐???

그타이밍에 나엘도 약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통 나엘이 지는 이유는 같이 약한 타이밍에 무리해서 격차가 벌어지고, 그이후 휘둘려서 지는 것이지요


그 타이밍에 나엘이 강해지는 비법은 바로 워와 아쳐에 있고,
그것은 나중에 설명을 들어가겠습니다



(2). 멀티와 사냥

-멀티와 사냥은 우방에게 있어서 독과 같은 존재입니다.
왜냐면 우방의 약한 타이밍에 사냥과 멀티를 하는 빈틈을 노리기 때문이죠.

그럼 안해야 되나,,? 아닙니다 꼭 해야됩니다.
하지만 사냥하면 풋맨에게 위습이 썰리거나 블마에게 아쳐가 썰리고
아템 뺏기고 경치 뺏기고 하죠.

그래서 워가 있습니다.

일단 원멀티로 시작하면 우방은 속이 탑니다. 그래서 무리를 하게 되지요.

가만히 앉아서 이제 이득을 취합니다.

그후 길목마다 워를 세워두고 오기전에 멀티 후 워도배 ( 3~4) 정도를 짓습니다.

멀티는 몇개가 좋냐..? 2개입니다.
많은 멀티는 관리하기 어려울 뿐더러 우방은 거의 테러이기 때문에..

갑작스런 멀티로 유닛부족해서 순식간에 밀립니다.
사냥은 초록색이나 멀티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냥은 절대 무리해서 안되고, 워로 몸빵하고 아쳐가 화력만 해주고
소수 아처여서 블마에게 썰리지 않도록 6~8기부터 사냥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3). 뽑는 유닛

준비물

데몬헌터
무한 워
아쳐 한부대 반정도
나머지 인구수는 탈론

찌르는 타이밍

인구수 80 넘고 상대병력이 적을 때

상세설명

아쳐의 경우는 아시다시피 양날의 검입니다. 하지만 한부대가 넘고,
워같은 몸빵+댐지+지형적요소가 있을 경우에는 어마어마한 화력이 나옵니다.
우방과 같이 테러위주 ( 공성형 ) or 스카이 ( 피어싱 ) 의 유닛은 많이 쌓여봤자 순식간에 녹게 되죠.

블마 블리자드가 무서워서 못 쓴다?
그것도 조금 있을 때 얘기이고, 일단 탈론과 같이 모이면 블리자드 쏠 때 쩜사하면 녹습니다.



(4). 상대의 멀티

[휴먼]
- 휴먼의 경우는 대부분 빠른 멀티와 동반된 우방의 경우가 많죠.
일단 휴먼이 타워를 두개정도 지을 땐 패멀을 의심해야 하고 멀티를
최대한 견제해주어야 합니다

[오크]
-오크의 경우는 패멀을 하지 않고 자신이 상대를 휘두를만큼 휘두르
면서 상대가 멀티를 할때 그것을 부수면서 버는 자원의 이득
( 때리면서 들어온 돈 + 유닛이 죽지않고 상대의 손해를 주는 것 + 경치 )

그렇기 때문에 빠른 멀티보다는 상대가 압박할 수 없게 하는 멀티.
( 레이더가 소수일때는 워와 아쳐를 절대 이기지 못합니다. 물론 둘다 다수가 되어도 마찬가지 이지만요.. )

하지만 주의할 점은 오크가 멀티를 먹으면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할 곳에 위습을 뿌려두고, 멀티사냥후 건물이 지어진다 싶으면 워 네기를 그쪽으로 걸어가게 하고 시야 확보를 넓직이 해주면서 아쳐가 몰려가서 멀티를 저지해야 합니다.

( 저지후에는 그곳에 워하나를 지어주는 게 좋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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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크


(1). 태크트리

- 알타 > 문웰 > 그후 데몬이 절반까지 찍혔을때까지 나무를 모읍니다
(성급하게 건물을 빨리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아쳐가 빨리 나온다고,
압박이 덜 받는 게 아니기 때문이죠 )

데몬이 절반정도까지 찍힐 때쯤해서
>>헌터스홀+문웰두개(위습보호 심시티 )
>>그후 데몬 나온 뒤>>워

위습까지해서 인구수 20채우고 태크탑니다
>> 그후 적당한 타이밍에 워하나 추가
>> 태크 절반쯤 워하나 또 추가
>> 꾸준히 아쳐를 모아서 본진에 둡니다
>> 아쳐 공업 2업은 꾸준히 찍어주셔야 됩니다
>> 완성쯤해서 하나 더 추가

태크완성후
>> 블레싱업을 해줍니다
>> 워를 두개정도 추가시켜줍니다.
>> 본진에 있는 워 두개를 일으켜서 멀티로 가져가 사냥합니다( 블레싱업후, 터락같은 경우 가까우니까 그냥 해도 됩니다만 아쳐를 그동안 모아서 한번에 하는 게 좋습니다 )
>> 멀티지역에 워 두개와 트리를 건설
>> 아쳐+데몬만으로 인구수 50유지
>> 그 상태에서 위습을 뿌려 상대 멀티체크를 합니다.

워를 길목마다 하나 두개 씩 계속 짓고 두번째 멀티를 시작합니다.
>> 두번째 멀티는 워두개로 끝을 내는 게 좋습니다.
( 오크가 멀티를 시도하고 있다면 가치 해주는 게 좋구요. 상대가 멀티할수록 빠르게 먹는게 좋습니다 )
>> 그후 그 멀티에도 워를 추가 본진에 워 4개정도 유지 ( 테러방지용 )

그 후 태크타고 아템( 독오브외 백조스텝등 ) 과 투윈드 마스터 탈론을 준비.
>>아쳐 공3업 + 댐지업 업글

그후 워를 상대 멀티 근처에 몰래 세네개정도 짓고 또 다른쪽 확장할 수 있도록 워랑 트리 미리 건설.
>> 이런식으로 부자가 되면서 상대는 견제를 해줍니다.



(2). 상세설명

- 예전의 경우에 쓴 우방완벽대처( 비슷한 ) 글을 썼는데
그때 당시엔 워 + 압박 + 글쓰 아쳐로 빠르게 압박해서 이기자는 글을 썼습니다.

하지만 그때 당시에는 투비스가 대세였다면, 지금은 후베럭을 지어주는 우방이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우방의 경우가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으며, 투비스에서 생산되는 것은 주로 레이더입니다.

오크와 나엘이 태크타면 오크가 살짝 빠릅니다만 태크완성 >> 투비스 건물 짓고 >> 완성된 뒤 레이더 그물업 >> 6기가 모여야 무엇을 할 수 있죠.

나엘의 경우는 그때까지 자유입니다. ( 단 무리한 행위를 해서 블마의 레벨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말이죠 )

그때까지 보통의 유저들은 오크에게 피해를 주고자 이것저것을 하거나
평범하게 가다가 태러당하고 끌려다니고 하다가 지지를 때립니다.

나엘의 유닛은 곰 or 아쳐외에는 레이더에게 강한 유닛이 없습니다만
우방상대로 곰가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 곰의 경우는 일단 인구수 + 지상 밀리 공격으로 오크에게 선택권을 주기때문에 끌려가기 때문이죠 )

나엘이 선택해야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구수 싸움입니다.

그렇다면 인구수를 먹지 않는 워와 가장 싸면서 대공 지상 화력이 좋은 아쳐 조합으로 중후반까지 도모를 해야된다는 뜻이죠.

블마가 아쳐를 끊어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아템 갖추고 고렙 블마에 소수 아쳐싸움일 때 얘기이고,

워가 몸빵하고 공업된 아쳐 한부대가 넘어가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세컨은 안뽑는게 좋습니다 ( 오크에게 경험치를 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

휘둘리지 않으면서 멀티를 하고 상대가 멀티하러 가는 것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 왜??

타워가 일단 완성되면 깨기가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지어지는 상태에서 워가 달라붙기만 한다면 깨는 건 쉽죠.

주의할 점
1. 워랑 아쳐가 많이 떨어져서는 안된다.
2. 워가 세개이상이 아닐때는 상대와의 교전을 피한다.
3. 멀티가 돌아간다고 초조해하지 말아라.
4. 아쳐가 많이 모이고 마스터 탈론이 갖춰지면 오크에게 교전에서 밀리지 않는다.


멀티만 막고 멀티가 두개이상 돌아간다면 이제 멀티를 더 늘리는 것보다는 워로 상대방을 압박하면서 멀티와 본진에 워를 나무근처에 지어서 일으켜 나무를 보호합니다.
( 많은 멀티보다는 끌려가지 않도록 탄탄하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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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휴먼


(1). 상대법

-휴먼전은 보통 워 문웰로 시작해서 아쳐뽑습니다.
그대로 진행하되 패멀을 꼭 조심해야 합니다.

위습으로 워젤이나 아크메이지에게 디토를 날리지 말고 상대방의 사냥경로를 꼭 채크해야됩니다

실수로 놓쳐서 멀티를 하면 그 이후로 휴먼의 물량이 쏟아지기 때문이죠.


평소와 같이 데몬으로 견제하되

1. 무리한 견제는 금물
2. 경험치와 막타에 집중하지 말고, 상대방이 뜻대로 되지 않도록 데몬피를 아끼면서 견제하는 것이 가장 중요
3. 멀티쪽 사냥할때는 피적은 일꾼들만 골라서 잡아준 뒤 오는 일꾼들을 잡아준다.


그후 투로어를 짓고 드라이어드+아쳐로 멀티지역만 사냥합니다.
그리고 계속 상대방 유닛을 끊어주고 멀티.

( 우주방어 휴먼의 경우는 활성화되는 시간이 오크보다 깁니다. )

그때동안 멀티하고 멀티마다 워를 하나씩 짓고 무한 아쳐를 뽑습니다.
그리고 드라이어드로 상대방 멀티를 늘리지 못하게 견제.

( 보통 휴먼우방은 멀티를 하는 것보다는 극테러 & 상대멀티에 멀티가 필수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각 멀티마다 아쳐를 8기 가량씩 배치하고 본진엔 워와 아쳐 배치.
빠른 태크후 데몬과 세컨에게 독오브를 넣어주고 ( 세컨은 마음대로 )
텔포스텝을 사셔서 테러온 멀티로 날라다니는게 중요합니다.

( 제 경우엔 우방휴먼에게는 비마가 가장 적절하다고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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