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InFo_Criminal
작성일 2007-02-14 01:02:31 KST 조회 3,743
제목
언데하시는분들께..[전략이라고까진;]
언데유저구요 ㅇㅇ.

45렙까진 찍어봤으니[좀 되긴 했지만,]

믿어보셔도 될겁니다 ㅇㅇ...






[Q1]

구울로 오크이기기[스킬쇼]

->.. 네 압니다. 정말 힘들죠. 쇼웨한방날라가면 머.. ..

상대 칩 레벨이 3일때 구울로 이기려면 용좀 쓰셔야대고..

상대 칩 레벨이 5일때 굴로 이기실려면 포기하셔야죠[..


3일땐 그래도 어떻게 써볼만 합니다.
요즘은 다 리치를 써서 흠 해당은 안댈지 모르겠는데,
드레를 쓰면 훨씬 편해지기도 해요.

일단 구울로 오크를 이긴다는 발상은 상당히 도전적인겁니다[..

구울은 아무래도 오크를 이기기 위한 유닛[흔히 디스]를 뽑기위한
발판이 되는 경우가많죠.

뭐 굴핀드도 있습니다만,


오크전 구울운영에 대해 잠깐 말씀드리자면,
오크전 구울운영은 일단 2렙을 찍을때까진 크리핑을 돌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이게 왜그러냐면..

그런트 한기한기를 엠신해서 잡아줘야됩니다.

그런데 구울의 평이속으로는 힘들거든요 ㅇㅇ..

그래서 언홀리오오라의 10% 이속향상이 필요한겁니다.
아 혹시 1렙 언홀리로 때우시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물론 되긴 하지만,
데나 2렙이 될 시점에 오크는 블마 그런트 2기 ~ 3기 가 되거든요?
그때 엠신하는 구울을 뚫기위해 떄리는게 진짜 졸라 아픕니다[..

그래서 코일이 한두방 필요하기 때문에 그냥 2렙을 찍어서
코일 언홀리를 동반해서 그런트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디스를 준비하실땐,
위처럼 그런트 끊어주시고 비스 때려잡아주시고,

요즘은 좀 다양하기도한데요,
보통 위에 시계로
11시 정도일때 비스가 올라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때 한번 구울데리고 찔러서 비스 취소시켜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구울을 쓰시게 되면 나오는 딜레마가..

와이번입니다.


이 와이번 조질라면 언데가 약 3가지가 있어요

핀드
디스
영웅

핀드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바로 굴핀드.
디스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타이밍 굴디스
영웅은.. 데나 리치 드레..라는 3장풍영웅...
이있겠군요.


굴핀드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노프렌지굴핀드찌르기구요.
하나는 프렌지굴핀드찌르기..인데

둘다 승률을 비슷비슷하게 나오긴 했었는데..

흠.. 아무래도 노프렌지굴핀드가 전 좋더군요.
상대 병력이 모일 시간을 좀 덜주기 때문에 ㅇㅇ..
아, 물론 이때 영웅은 드레가 좋구요.[리치도 좋습니다]
두영웅 다 해골완드들려주시고
블라이트템 있죠? 그것도 하나 사가서 교전할때 써주시면 좋아요


굴디스는 일반적이죠.
디스타이밍으로 상대오크의 그런트횽들을 녹여버리는건데,
이게 디스인걸 알면 막 뱃라 뽑고.. 그러기도 하니까,

굴로 상대시선을 잘 끌어주고,
상대본진을 잘 휘둘러주셔야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디스가 더 활개를 치죠.


그리고..
영웅의 경우..
..이건 솔직히 말해서 제가 한건 아닌데..

제 아는분이..
유닛은 프렌지굴, 옵시 2기, 영웅 3기로 상대와이번 약 한부대가량을
전멸시킨 적이있었습니다.

물론 영웅들은 오브를 들었고
개리언스웜 노바 코일..을 이용했죠.

이게.. 진짜 언데영웅레벨이 막 5/4/3이러자나욘?
이러면 와이번은 진짜... 영웅스킬로 툭툭 힛앤런하면서만 다녀도
개빨피..가됩니다 ..


저도 이거보고 해봤습니다만,
힐스를 3~4장씩 들고
써드쉐헌뽑고하시는분께 개발려서,
별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에요[...

오크전에서 굴을 쓰는 마인드는 '다리'역할입니다.
굴로 상대를 얼마나 짜증나게 만드느냐에 따라 '후타'의 성공률이
높아지는거죠.


Q2] 우방부릉부릉

...이거말참 웃깁니다만,
휴먼우방부릉부릉의 힘은 정찰을 할 수 없다는 데서 나오는겁니다.
상대 체제를 알수도 없고 정말 귀찮죠 정찰하기.

정찰이 생명입니다 우방은.

고블린연구소가 있다면 구울 하나를 홀드시켜놓고 수시로
리빌시키시는 수밖에 답이없습니다.

상대가 어리버리를 올리느냐,
워크샵 2개를 올리느냐
워크샵 1개 생텀 1개를 올리느냐에 따라 우리 대처가 달라지는거죠.


어리버리의 경우.. 닥가고일..을 제일 추천하고요 ㅇㅇ...
단 조심하실건 가고일 수가 상대 스카이 수보다 1.5배 이상 많아야
된다는거 ㅇㅇ.. 힐스 2장정도 구비는 필수구요.

리치렙 올려놓아야하고, 디스 2기정도로 워젤같은거 좀.. 낚으셔야

그리고 영웅관리 잘하셔야됩니다.
아메마킹팔라 이 조합이 .. 진짜 쩔기 때문에
데나는 적어도 힐포무포 하나씩은 들려주셔야되구요.


자, 위처럼 할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ㅇㅇ. 글쵸 멀티죠.

적어도 멀티 하나는 먹으셔야하고,

상대 휴먼 멀티는 없거나, 1개로 묶어놓으셔야합니다.


상대휴먼에게 멀티를 하나둘씩 주게되면

상대휴먼이..

워크샵 2개 어리버리 2개 생텀 2개 뭐 이런.. 광경을보게됩니다.

이렇게되면.. 언데는 휘둘리다 게임 끝나죠.



멀티 묶는방법은.. 딱히 없습니다.

해골완드 정찰을 하실때
휴먼본진과 가까운 금광쪽은 수시로 순찰해두시고,

본진에 나무캐는 구울 6기 정도는 놔두셔서
3기 정도는 무방비인 휴먼멀티를 습격하시거나,
짓는중인 곳으로 보내시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센트리와드는 정말 좋은 템이 되구요.

그리고, 여유가있으시다면 쉐이드를 뽑아주시는건
S+급 선택이라고 하겠습니다.



흔히 제일 싫어하시는 시즈엔진..이신데

솔직히 시즈엔진 자체가 무섭다기보단 시즈엔진 이후에오는
후타가 무섭죠.

시즈엔진을 뭐 웨건 뽑고 하면서 기껏막아낸다해도,
난 웨건 4기를 뽑아서 웨건을 제외한 66인구수..를 운용해야하는데

상대는 시즈엔진으로 충분히 묶어둔데다가,
경치도 많이 안주기 때문에 죽은 후에 곧바로 자원을 돌리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후에 스카이라던지, 갑작스런 플머라던지..

이런게 쩌는거죠.


이걸 막으실라면,
일단, 꾸준한 정찰로 상대가 시즈엔진뽑는다는걸아셨으면
지구랏 모두 네루로 바꾸셔야합니다.

상대 시즈엔진이 왔을때 네루 하나에 시즈하나 고정적으로
클릭해주셔야되구요.

웨건 1~2기뽑는것도 우방 뚫는데 좋지만..
솔직히 고치면 피도 안닳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프웜을 추천합니다.

프웜이 뎀지도좋고,
칠링효과도있어서 시즈엔진 상대로는 좋죠.
게다가, 상대가 그 이후에 플머를 뽑을수없게 만들구요[ㅇㅇ..]


스카이에 대한 제약이 좀 있긴한데,
그럴땐 웹업핀드를 미리 좀 뽑아주시는것도 좋죠.


단, 프웜을 막 3 ~4기 뽑으시면 좆댑니다[....


프웜 두기에 구울이 7깁니다[..

엄청난 인구수 때문에 병력적으로 차이가나서지는수가있어요.

프웜은 딱 2기 정도만 뽑아주시는게 적절합니다.

그리고 부차적으로 쉐이드도 엄청난역할하죠.

그리고 후에 프리징브레스업글때문에 타워깨는데도 좋죠.





흠..말이 길었네요 ㅇㅇ.. 걍 그렇게 하시면 댑니다
다시한번 강조드리지만,

절대포기하지마시길 바래용 ㅇㅇ..




언데에게 필요한건 뭐 컨, 운영,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에게 딱 3개를 꼽으라고하면,


'재치'
'타이밍'


을 꼽겠습니다.


운영, 컨트롤, 전략도 물론 중요하지만,
언데라면 저 두가지는 정말 필수적으로 익혀두셔야할 감각이라고
사료됩니다.

그리고마지막으로,

'근성'이죠.


첫째로 근성..이라는 거에 대해 말하자면,

누구나 다 아시겠지만,
언데라는 종족은 영웅이라는 존재가 엄청난 역할을 차지합니다.

언데의 영웅레벨이 높다면 심지어 유닛상성까지도 무시하는
엄청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죠.

일반적으로, 게임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영웅레벨은 높아지죠.

그리고 상대적으로 영웅레벨이 높을 때 유리한건 언데드입니다.


초중반 심한 압박에 시달리고, 컨트롤 미스로 실수가 잦으시고,
교전실수로 병력을 엄청나게 손해보셨다고 하더라도,


언데드라는 종족은 근성의 종족입니다.
버티고 버텨서 크리핑을 하고, 끊어먹고,
본진에 짱박혀서 유닛을 모으고.....



언제나 최후의 '한방'이라는게 존재하죠.


비록 경기가 너무 많이 기울이 이길 상황이 아니손 치더라도,

참고참으셔서 최후의 '한방'을 터뜨리신다면,

적어도 마지막 한타는 이기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경기에서 너무 짜증나고 스트레스를 받으셨다하더라도,
여러분의 종족이 언데드라면,

엥겨보십쇼.
끝까지 엥겨보십쇼. 내 영웅이 다 죽기 전까지,
영웅이 죽더라도 내가 할수 있을 때까지,

만약 그렇게 이기신다면,

받으셨던 스트레스는 날라가고,
오히려 희열이 더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타이밍이죠.

언데드라는 종족의 유닛은 타종족에 카운터유닛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 때문에 근본적으로 카운터유닛이 갖춰지기전에 찌르는
'타이밍'이란게 중요합니다.



언데드의 만능유닛, '구울'을 볼까요.

제가 아는 지인들은 흔히 타이밍이 2번 있다고하는데,
제 생각엔 3번이 있습니다.


처음으로 오는 타이밍이,
선알타가 아닐경우 데나가 나오는 그즉시,가 되겠습니다.

선알타일경우엔 데나를 견제하면서 구울이 5기가 되는 그순간이죠.


이때, 언데드는 구울을 이용한 멀티크리핑을 할수있겠지만,
반대로 이미 적본진에서 꼬장부리는 데나와 합류할수있는기회도있죠


여기서 게임을 끝내긴 사실상 힘듭니다.
하지만, 컨이 좀 되신다면, 상대영웅레벨을 1로 묶어내고
내 영웅레벨은 2를 찍을수도 있는거죠.

물론, 여기서 게임의 승기를 가져오긴 쉽지 않죠.


그리고 2번째 타이밍은 리치가 나왔을때,
정확히 말해 세컨이 나왔을때입니다.


근데 사실상 이 타이밍도 게임의 승기를 가져오는 타이밍은 아닙니다

이때 언데드로써 할수 있는건 끊어먹기라던가,
본진견제라던가.. 가 되겠죠.

이 타이밍에선 상대가 '무엇'을 못하게 함으로써 역으로 내가 이득을
보아야하는 타이밍이죠.
또한, 이 타이밍을 잡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첫번째와 세번째 타이밍의 경우 잡을수밖에없습니다만,
오히려 이 타이밍은 내가 역으로 압박당하기 바로직전의 타이밍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때 만약 상대를 견제하지못하거나 내가 이득을 보지 못한다면
프렌지중에 깨져버리는 내 크립트를, 혹은 프렌지 전에 어쩔수없는
교전으로 구울이 죽어버리는 사태를 많이 보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렌지타이밍이 되겠습니다.
이 타이밍은 게임을 끝낼수 있는 타이밍이자,
끝내지 않더라도, 다음 체제를 위한 준비와 상대압박의 타이밍이 되겠습니다.
힐스 한장 이상은 필수인거 아시죠?


디스타이밍..도있습니다만,
디스타이밍은 솔직히 경험으로 익히는 게 제일 좋아서.

간단히 얘기만 하자면,

여기선 상황판단이 중요합니다.
디스업이 되는 그순간 상대에게 압박을 당해선 절대 안되구요.

내가 공격하는 상황이 되어야합니다.

종족에 따라다르지만,
나엘의 경우 병력과 싸워주셔야겠고,
오크의 경우 본진 버로우행을 하셔야겠고,
휴먼의 경우는 멀티가 있고 내가 이득을 많이 봤을 경우 멀티로,
멀티가 있고 내가 손해를 봤을 땐 본진으로,
멀티가 없으면 본진이겠죠?

왜 이득을 봤는데 멀티로 가냐고 하시는 분이 있을수도 있는데
사실 본진보다 멀티가 뚫기 힘듭니다.
휴먼들의 경우 본진은 밀리샤를 믿고 멀티에 비해 타워가 허술하죠
본진이 심시티가 되어있다곤 하지만 디스는 비행유닛이죠.
심시티에 그닥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상대적으로 깨기 어려운 멀티를 미리 깨두는게 좋은겁니다.




그리고,
이.. '재치'라는건데..

사실 위에 두가지는 전종족이 필요한 거긴 한데요.
이건 진짜, 설명해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순간적 재치.

리플..같은거 보시면 많이 늘수 있는 부분이구요.

뭐 예를들자면,

쉐이드를 뽑아서 쉐이드를 애용하고 있었고,
상대가 그 사실을 알고 있었는데

상대가 본진에 왔을때 본야드 짓는걸 보여주는거죠.

그럼 상대는 프웜을 상대하기 위해 히포..라던지 드라를 뽑겠지만
오히려 우리는 역으로 슬래터에서 웨건을 좀 뽑으면 되는거죠.
[뭐 히포의 경우는 하늘만 보게 할수도 있습니다만, 디스를 쓰신다면
웹업핀드도..나쁘진않겠죠.



이건, 지금 제가 생각하려니 생각나는게 몇개 없습니다.

제가 재치 로 설명할수 있는 최고의 플레이를 한 경우가..


아메가.. 혼자 정찰을 왔는데, 포탈이없더군요.
제가 사냥하는 쪽으로 오길래 핀드 5기를 원형으로 버로우시키고,
그 안에 재생포션을 떨궈놨죠.

그러자 아메는 와서 덮석 집어먹었고,
그순간 제핀드는 일어난거죠.

뭐.. 덕분에 2렙 아메 잡아서
제대로 이득을 챙긴적이 있..는데 그것밖에 기억이 안나는군요




상당히.. 개념없는 글이긴한데
제가 정말 언데유저들에게 하고싶은말은


'근성'입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언데에게 언제나 최후의 한방이 있다는걸 믿으세요.

UN + DEAD입니다.
절대 죽지않죠.

죽지않는 근성으로 끝까지 버티세요.

비록 이기지 못하더라도

분명 여러분이 죽도록 버틴 그 한판한판마다
실력은 배로 오를겁니다.

제글을 보고 정말 실력이 늘겠다
라는 생각을 하신분이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공부하러 워크를 접으려합니다.
1년 반 후에도 다시 워크를 할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군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