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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NOWBIRD
작성일 2007-03-16 01:54:31 KST 조회 4,289
제목
ForTheKing님의 휴먼전 스카이나엘 몇가지 경험적인 팁
리플레이를 올리기에 좀 뭐한 내용이라서...




1. 아쳐가 많이 끊기지 않는 한, 히포를 5기 가는 것이 좋다.

4기면 업그레이드 중인 타워가 일점사 세 번, 5기면 두 번입니다.

히포 테이밍 업그레이드 시간도 히포생산시간과 비슷하기 때문에

투윈드를 동시에 올린다면 히포 1기,3기,5기 순서로 나오게 되구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방어를 잘 하는 상대방이라면 의외로

효과가 다르더군요.



2. 패스트 멀티를 저지시키지 못했다면, 멀티를 따라가는 것보다

견제하면서 최대한 빨리 키메라를 띄우는 것이 더 낫다.




3. 키메라 루스트는 대놓고 보여주는 것보다는 깊숙히 지어서

뜻밖의 효과를 노려볼만 하기 때문에 건물을 올릴 때 루스트의

공간을 염두에 두고 로어 지을때보다 넉넉하게 남기자.




4. 반드시 원영웅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키메라가 3-4기 모이면

어떤 영웅이라도 사냥터만 충분하면 금방 3렙, 5렙을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티어 3까지 간 후에는 세컨을 추가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상대가 다수 플라잉 머신이나 다수 라이플맨으로

나올 경우에는 팬더를 급히 추가해서 3렙 만들어서 교전에 들어가면

훨씬 손쉽게 이길 수도 있다.





5. 멀티를 한 후, 혹은 인구수 80을 채운 후에는 반드시

헌터스 홀을 올려서 업그레이드를 시작해 줘야 한다.

업글차이나면 키메라고 뭐고 다 발리더라.




6. 히포를 보여준 후에는 상대가 워크샾에서 플라잉 머신을 뽑는지

배럭에서 라이플만 생산하는지, 혹은 에비어리를 올려서 호크를 뽑는

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발끈러쉬올떄 히포가 귀환하면서

매지컬을 따먹어야 하는데, 발끈러쉬 막은후에 사냥한다고

상대 뭐하는지 놓치는 일이 없어야 허무한 역전이 안 나온다.





7. 상대방이 투에비 호크 뽑기 시작하면, 키메라 욕심내지 말고

4기 정도만 유지한 후에 히포에 올인하자.





8. 호크라이더를 상대할 때는 반드시 히포그리프 라이더는

아쳐 내려서 일점사


9. 상대의 호크가 내가 따라잡기 힘들 정도로 쌓였을 경우에는

몰래 로어를 올려서 마운틴 자이언트의 타운트+ 다수 위습

디토네이트로 한방 교전의 승리를 노려볼 수도 있다.



10. 키메라가 세기 때문에 영웅을 욕심내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점사하기 전에 꼭 무포나 힐포 없는지 확인하자.











뭐 써놓고 보니까 아주 기초적인 사실들이고 정작 도움이 될만한

내용은 별로 없는데....한동안 휴먼전 모조리 키메라 히포만 하면서

느꼈던 것들 적어봤습니다. 약간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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