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초보휴먼 유저인 winter-poet이라고 합니다.
전 휴먼이 힘싸움에 약하기 때문에 타워에 의존하는가하는 의문을 가지고 휴먼의 힘싸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생각한 것이 바로 투배럭입니다.
휴먼이 투배럭을 사용할 때 다른 종족보다 유리한 점은 바로 가격대비와 유닛의 체력,방어력 그리고 풋맨만의 특수기능인 디펜드입니다.
예를 들면 오크가 투배럭을 사용한다면 병력을 잃었을 때 회복속도와 생산속도가 증가하긴 하겠지만 그런트가 워낙 비싸 초반에 활용하기는 힘들 것 같더군요.(아직 실험해보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언데드가 투 크립트 선 드레드로드를 사용한다면 확실히 전투시에 뱀피릭만한 힐링수단은 없겠지만 범위스킬로서 대응해준다면 엄청난 피해를 입게됩니다. 하지만 풋맨은 균형잡힌 방어력과 체력이 있으며 디펜드 덕분에 상대가 타워로 방어를 하려한다해도 풋맨이 잘 안죽습니다. 그러한 이점 때문에 휴먼이 투배럭에 특화된 종족이라고 할수 있겠죠. 중복이면 삭제하겠습니다.
첫번째 리플은 아군과 상의하여 제가 투배럭을 가서 풋맨들을 바리케인트치고 아군이 프로텍터를 지어 압박했던 한판입니다.
두번째 리플은 3:3이였는데요. 아군이 계속 디스가 걸리긴 했지만 무난하게 투배럭으로 상대를 밀어붙여 이겼습니다. 제일 마지막에 남으신 나엘님이 워를 몸빵세우고 드라로 공격을 하셧지만 디펜드덕분에 풋맨들이 바리케인트를 뚫고 공격한 리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