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만 죽어라 파는 양민 유저입니다.
뭐 잘하시는 고수분들이야 선영웅으로 뭘 뽑아도 다 이기시겠지만.. 저는 '양민' 유저라, 손이 덜 가면서도 효과적인 초보자~중급자 용 전략이나 써볼까 합니다.
키퍼.. '유닛'으로도 취급되는 영웅입니다만, 더이상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이유가 블리자드 왈, '키퍼는 팀플에서 지금도 조낸 세다' 라고 했기 때문이죠. 왜 그런 얘기가 나왔을까, 하다가 직접 겪어보면서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주의: 어디까지나 2:2에서, 상대방 팀에 오크가 하나 이상 있을떄 이야기입니다!! 그 외의 조합에 썼다가 피보면 전 책임 못집니다;>
1. 빌드
5알타-6문웰-9원더-이후 정상적인 헌트빌드(나무 160되었을떄 헌터스홀+엔션트오브워) 타주시면 됩니다. 우리편과 상대방 조합을 생각해서 2워 1로어 (헌트중심+드라)빌드나, 1워 2로어(헌트+드라중심 빌드)로 적당히 맞춰주시면 됩니다.
키퍼가 나오기 조금 전에 상점이 완성될텐데요, 나오자마자 맑포 2개 사고 본진으로 달려줍니다. 제 1순위는 오크/휴먼이고, 나엘이나 언데 본진으로 달리면 효과가 좀 떨어집니다.
2. 운영
키퍼.. 공속도 체력도 모두모두 구립니다만, 나름 이속'빠름'입니다. 오바안하고 멀리서 나무캐는 일꾼에 인탱글 걸고 패주면 죽을일 잘 없습니다. 그렇게 일꾼 한두기 잡아주고 나면, 헌터스홀+워 완성되고, 헌트가 1~2기씩 추가될 시점일겁니다.
여기서!! 다른거 다 제쳐두고 오크만 견제하면서 그런트만 묶고 헌트+키퍼로 조낸 점사해줍니다. 인탱글은 9초 지속되고, 초당 15뎀지씩 줍니다. 단순히 인탱글 자체 데미지는 얼마 되지 않지만, 그 시간동안 헌트+키퍼가 패는걸 생각하면 꽤 아픕니다. 헌트리스나 그런트나, 가격 비슷하고 인구수 똑같이 3 먹는거 생각하면, 인탱글에 걸려서 그런트 1~2기 잃는거 매우 큽니다.
만일 홀업까지 그런트 3~4기만 뽑는다면, 아무리 오크가 발버둥쳐도 동수의 헌트+인탱글에 밀릴수 밖에 없구요, 그런트를 더 뽑는다면 나엘이 테크가 좀 더 빠르니 헌트에 드라 추가해서 슬로우포이즌+인탱글로 끊어먹어주면 됩니다.
3. 운용
별거 없습니다. 키퍼로 묶고, 키퍼+헌트로 그런트 패주면 됩니다. 블마가 좀 아프긴 합니다만, 피가 100이하로 떨어지면 본진으로 달려서 키퍼만 문웰 먹이세요. 단, 헌트나 드라나 모두 언아머이므로, 상대방에 피어싱 공격유닛이 주력이라면 빠르게 동농으로 바꾸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4. 약점
헌트+드라로 가는 조합이기 때문에, 렙 잘 갖춘 언데 핀데드나, 휴먼 라지컬 만나면 캐발릴수 있습니다. 키퍼가 저렙때 상대적으로 강한 영웅이기도 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계속 적을 견제하면서 렙업을 같이 방지 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