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Wizard[Aqua]
작성일 2007-08-26 19:21:25 KST 조회 5,341
첨부
제목
우방 해법은 알케미스트?! (리플 추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제가 써보고자 하는 전략은 알케미스트를 이용한 우방 대처법입니다. 현제 알케미스트는 약체 영웅으로 평과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1.느린 공속 2. 낮은 방어력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에 3. 영웅중 가장 강한 공격력 4. 에시드붐 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번의 장점을 이용하여 1번의 단점을 커버한다면 부릉부릉이라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1번을 커버해주는 것이 알케미스트 스킬 레이지와 네크로맨서의 언홀리 프렌지이죠. 즉, 이 전략은 알케미스트의 극강의 공격력을 이용하여 부릉부릉을 대처하는 것과 동시에 휴먼의 타워를 공략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일단, 테크는 정석을 따라 패스트 디스체제로 핀드체제와 구울체제 두가지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핀드를 추천합니다. (알케의 방어력을 커버가 힘들어서, 휴먼 스카이에게 알케가 녹아나기 때문에 사전에 스카이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을 위해 핀드 테크 적습니다.
에콜->크립트->야드->에콜->알타->지거랗->구울->상점->핀드->지거랗->핀드->핀트....
홀업 타이밍은 핀드 3.5기 쯤에 가장 빠르게 홀업이 가능합니다. 나무가 되는 데로 홀업 누르세요. 그 다음 3번째 구울을 뽑습니다.
영웅은 선데나+세컨 알케입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1. 알케의 랩, 공격력 2, 상대의 우방파악
선데나를 가는 이유는 선알케를 간다면, 휴먼의 영웅들에게 핀드가 끊기기 쉬워지고 자칫하면 알케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영은 초반에는 정석으로 갑니다. 데나+핀드+해골로 레벨 2를 만든다음 상대방 본진에 가까운 사냥터에서 사냥합니다. 자신 본진에 가까운 곳은 알케가 쓸어야 하거든요. 휴먼의 멀티견제는 못하지만 2티어업 될 때까지는 데나 3~4랩 정도 찍을 수 있습니다. 홀업이 되자마자 알케 뽑고 템플+솔래터를 짓습니다.(나무가 허용이 안 될 것이기 때문에 솔래터를 먼저짓는게 좋습니다. 3티어는 느려도 상관이 없습니다. 자원이 허용하는 한으로 옵시 2기를 뽑고 템플에서는 네크-어댑트-네크 네크... 네크 3기 정도 뽑아 줍니다. 알케미스트+해골+핀드로 사냥 안한곳을 하면서 레벨을 올립니다.(핀드는 5~6기만 유지합니다) 우방 휴먼은 초반에는 병력이 없어서 멀리 있는 곳 까지는 사냥하러가지는 못합니다. 데나로는 상대 병력을 견제하면서(컨트롤 되시는 분만 안되시는 분은 데나를 뛰어 놓으세요) 알케 3랩은 기본으로 찍힙니다. 스킬은 레이지-애시드-레이지-애시드-레이지... 나오는 아이템 헤이스트, 클러6, 서클이 대부분일 텐데요 알케 에게 다 줍니다. 이렇게 하면서 홀업-멀티 순으로 갑니다. 알케 공격력은 4랩만 되도 70은 됩니다. 이렇게 가면서 네크+고기차+핀드+데나+알케+옵시 를 갖추어야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죠. 멀티와 홀업 전에는 네크+옵시+데나+알케 면 초 중반 휴먼 병력은 막을 수 있습니다. 네크 프렌지를 핀드에게 걸어주면 장난이 아니거든요(+애시드붐) 알케에게 무포는 필수입니다.(피는 많은데 의외로 잘 죽더군요)

+중반 내용 추가합니다.
솔래터+ 템플 을 짓고 솔래터에서는 옵시 2기까지, 템플에서는 네크를 3기 뽑습니다. 즉, 홀업 전에 에콜 6(6)+ 구울 3(6) + 영웅 2(10)+ 네크 3(6)+ 핀드 5(15)+쉐이드 1(1)+옵시2(6) 이렇게 딱 인구수 50을 맞춥니다. 멀티에 블라이트 깔고 남은 에콜 1기로 지거랏+ 멀티를 합니다.
멀티 완성과 동시에 인구수 50을 깨고 에콜 4기 멀티 추가하고 홀업 갑니다.

교전
휴먼의 전략에 따라 달라지죠. 위의 운영법에 안썼는데 쉐이드가 필수입니다. 나무가 문제이죠;; 완전 입워크 갖지만 홀업 타이밍을 늦추면 못 갖추지는 못할 겁니다.
휴먼이 스카이일때는 간단하게 웹+에시드+프렌지 핀드로 이길 수 있습니다. 알케 일점사 당할시 무포를 먹어주고요, 후반 가면 네크의 크리폴로 더욱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부릉부릉일 경우는 부릉부릉은 좀 늦기 때문에 알케+커럽션 오브 끼면 알케+네루비만 3개만으로도 부릉부릉 4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네루비안은 몇 개 터지지만요) 멀티는 지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험맵에서 확인해봤습니다. 멀티 공략은 네크+고기차로 공략을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1. 핀드체제 이후 홀업-> 네크+옵시->홀업 멀티->고기차
2. 알케 나올 때까지 데나 랩업-> 알케 이후 부터는 알케만 레벨업 능력치 상승 아이템은 알케에게로
3. 쉐이드로 휴먼 체제 파악은 필수
+ 목제가 부족하다면 고블린 슈레더를 쓰는 것도 좋겠군요

이전략의 단점은
1. 알케 죽으면 끝이다. 레벨 낮아도 끝
2. 우방아니면 GG
3. 상대의 시간을 못 뺏으면
4. 초반에 약하다. 몇몇 고수 휴먼분 들은 핀드를 보고 디팬업 풋맨으로 초반에 핀드 몇기를 끊어 주시는 분들이 계시던구요. 아메 3레벨 찍고 오시는 분이나 마킹 스톰볼트로 m신공, 팔라 홀리라이트로 끊는데, 안 끊기도록 주의 하셔야 합니다.


고수들의 우방은 모르겠지만 초보~중수들은 우방을 갈 때, 상당히 병력이 늦게 나오더군요. 부릉부릉+플머 나 나이트+플머 스카이 정도의 휴먼이 있는데요 알케+네크+핀드로 막을 수 있습니다. 플머는 안가겠군요;; 공중이 없으니

제가 고딩인지라 시간이 없어서 리플은 못 올립니다. 입워크라고 하시는 분도 있을테지만, 입워크라도 알케는 충분히 부릉부릉과 타워에 대한 해법으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올리는 겁니다. 태클은 환영입니다. 아직 미숙한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알케는 정말 강합니다. 왜 약체영웅으로 불리는 지는 모르겠지만요 조만간 더 실험을 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리플레이는 비록 졌지만, 확실히 유리한 상황을 잡았고 알케가 부릉부릉 해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머;; 디스업과 스카이를 확인 못해서 웹업이 늦었지만 확실히 우방 해법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의외로 돈이 많이 남더군요. 나무는 역시 ;;

2번째 리플도 업로드 했습니다. 드디어 통했네요 너무 기니까 중반 까지만 보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