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에 장재호 선수가 결승전이었던가요 잘 기억은 안납니다만.... 상대 나이트엘프를 상대로 워든을 쓰면서 그 3판 2선승을 이긴적이 있습니다.
물론 저는 그 경기를 보진 않았고 이 전략과 관련도없습니다만 일단 워든이란 캐릭이 프로게이머 사이에서 통한다는 걸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워든 공략. + 요즘 XP게시판에 인기라는 2워.
일단 나나전 용입니다. 휴먼과 언데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만.. 솔직히 휴먼엔 비마 2헌트에서 비마 렙3찍고 타워러쉬.
언데전에는 판다렌 찍는게 낫죠.
일반적인 나나전엔 데몬찍고 1워에서 아쳐 찍다가 여차하면 헌트 좀 찍고 홀업하는게 기본입니다.
그런데 2워 전략도 있지요. 좀 도박성이 짓습니다.
2워에서 가장많이쓰이는 유닛은 아마도 프문일겁니다.
트루샷 오라가 좋긴 좋은바.. 프문의 단점은 아마 영웅이 세지 않다는데 있겠지요. 이런말하긴 뭐하지만 영웅이 클수록 낙이없습니다.
그런데 워든은 어떤 영웅이냐면...
공격력 22-42 [평균 32]/없음
4 18 20 15 550 225
방어 힘 민 지 체 마
이렇게 되는 민첩영웅입니다.
뭐 스텟은 그리 중요한건 아니지만 체력이 좀 낮은바 다굴의 유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에 대해서인데요.
1스킬은 팬 오브 나이프. 주변 대상에게 대상별 75 데미지, 최대 300 데미지를 줍니다. 렙2엔 125데미지 렙3엔 190 데미지를 줍니다 솔직히 타이밍 잡으면 팬 렙1에서 끝납니다.
2스킬은 블링크. 2워 헌트 전략에서는 블링크를 쓰지않습니다.
3스킬은 쉐도우 스트라이크.... 상대 영웅에게 정말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75 적중 데미지, 3초마다 10 데미지, 이동 속도 50% 감소
150 적중 데미지, 3초마다 30 데미지, 이동 속도 50% 감소
225 적중 데미지, 3초마다 45 데미지, 이동 속도 50% 감소
렙은 1/3/5에 찍으실수있습니다.
스킬 트리는 팬 - 쉐 - 쉐 - 팬 - 쉐 - 벤젼스 - 팬 - 블블블..
입니다.
운영에 대해섭니다..
4금광 - 5알타 - 6문웰 - 7배럭 - 나무나무나무~~ - 워든찍고 배럭 지어지면 아쳐 1기만 찍습니다. - 헌홀 - 문웰 - 배럭 - 문웰 - 원더
대충 이런순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프문 2헌트는 아쳐를 찍지않습니다 17/20 인구수에서 헌홀 찍어서 20/20 에 1헌트를 보유하는데 그건 취향입니다.
워든이 만들어졌으면 가장 약한 놀 3형제나 해골 3인방을 잡읍시다.
팬 날리고 툭툭치면 워든 데미지가 좋아서 금방 녹습니다. 그다음에 우물에 와서 우물 마시고 헌트 1기 추가되길 기다립니다. 헌트 1기 추가되고 이제 그다음으로 센 크립을 잡읍시다. 리플에선 반대쪽 약한 크립을 잡았지만 트위메도우에서는 워사냥하는 곳을 잡고 에코아일에도 워사냥하는 곳을 때려잡읍시다. 그럼 레벨2를 찍습니다. 쉐도우 찍고 문웰 헌트2기 문웰 헌트 2기를 지속적으로 찍고 원더에서 나오는 마나 물약을 들고 이젠 상점몹입니다. 상점 몹을 잡고 우물에서 하나를 마십니다.
우물을 절대로 아끼지 마세요. 어차피 워든 렙 3타이밍에 쭉 미는 것이기 때문에 워든 마나 아깝다고 우물을 놔두선 안됩니다. 워든 3렙을 찍으면 아마 인구수는 40~50/50일겁니다. 그럼 돈 남는대로 헌홀에서 헌트리스 개발을 해주고 달립니다.
자 이제 전투입니다. 워든은 사냥에서 무적포션이 나오면 가지고 무적포션이 안나오면 사두는게 좋습니다.
워든의 레벨3 마나는 285입니다.
일단 적 본진에 가게되면 문웰을 툭툭 쳐줍니다 상대 오기를 기다리는거죠. 적 영웅이 아까 살폈을때.. 음.. 일반적으로 2워를 따라갔을땐 데몬일테고 저쪽도 2워를 생각했으면 비마나 프문입니다. 비마라면 위습 1~2기 데려가시고요 데몬과 프문이라면 쉐도우 후에 팬 나이프를 해줍니다.
2번찍은 쉐도우데미지는 150++++입니다. 그리고 이속 50 감소에 팬나이프가 들어가면 75입니다.
데몬을 만나면 마나번을 당하면 어쩌냐.. 라는 분들이 계실텐데 쉐도우와 나이프를 다 쓰고 마나번을 맞아도 마나는 25가 남습니다. 아까 ㅊ챙겼던 마나 포션을 빠시던가 평타를 치시던가.....
음.. 그리고 죽는대로 헌트를 뽑아주시고 밤에 싸운다면 하이드가 되겠지요. 리플에서 윈드를 짓자마자 쳐들어갑니다. 적이 초보라서 정찰을 못해서 2워를 파악못햇다면 그냥 이깁니다. 리플를 보신다면 워든이 1선에서 싸웁니다. 워든이 피가 작아서 당연히 일점사 당합니다. 그럼 무적포션 먹고 싸워줍니다. 헌트리스로 적을 일점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대부분 레벨 20이하의 나엘은 이정도면 끝납니다./
심화.....
2워 간걸 알았습니다. 적군 나엘이.. 근데 프로텍터를 짓고 개기면..?
이 경우에는 쓰로우입니다. 첫 찌르기 타이밍이 워든 + 아쳐 + 7~9헌트가 될텐데요. 프로텍터를 미리 지어눴다면 쓰로우 뽑고 하이드로 쓰로울르 감싸주던가 낮이라면 최대한 보호하면서 쉐도우를 적 영웅에게 씁니다. 프로텍터를 짓는 나엘은 헌트를 따라와도 2워에서 헌트찍는거를 이기질 못합니다. 오로지 데몬 믿고 쓰로우를 치는데 이속 -50
%의 데몬은 절대로 쓰로우를 파괴하지못합니다.
이 전술에도 약점은 있습니다만..... 2워 가기전에 데몬이 작정하고 견제를 해서 렙3에 무리가 간다던가..
2워 찍으면서 원더에 무적포션에.. 좀 사냥 운이 따라줘야한다는..
아직 이 전술로 져본적이 없습니다 10판 중에..
근데 레벨 25이상에게는 컨트롤이라는 무기가 있기 때문에 쓰지마시는걸 권장합니다.
여기가 PC방이라 최근 경기한걸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