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storm[made]
작성일 2008-02-05 16:05:39 KST 조회 4,485
첨부
제목
오크가 핀드 언데드 이기기 필승전략
안녕하세요 메이드(마데?ㅋ)클랜에 스톰입니다~ 오늘 제가 그나마 좀 자신있어하는 언데드전 핀드

파해법을 나름 적어볼까 합니다^^ 이미 오크게시판에 한번 올렸는데요 리플은 한개입니다 ㅠㅠ

제가 리플을 저장하는 습관이 안들어서 저장해야지 하면서도 다 그대로 엔터...ㅠ

리플을 먼저 한번 보시고 글을 읽으시는게 더 좋을듯 싶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이 전략의 핵심을 블마의 움직임에 따를 언데드의 견제 입니다!!

저는 특히나 저희 클랜에 언데드가 많고 클마의 추천으로 많은 클랜에 대회에서 볼법한 분들과

또 프로게이머와도 오언전을 해봐왔는데 역시 고수분들쪽으로 갈 수록 이 전략은 역시 블마의 견제에

핵심이 마춰있어서 잘 먹히진 않지만 강력한거 만큼은 확실하다 생각합니다

자 그럼 리플이 트메이니 만큼 트메에 한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테크팁과 컨트롤팁 2가지로 나눠 말

씀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 전략을 프로게이머 박준 전략과 비교하자면 홀업까지는 박준과 운영

테크는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포트리스부터 갈립니다 박준은 포트리스 전 올려진 워밀로 시맨트 업과

쉐헌을 뽑지 안고 포트리스 전에 빠른 50인구수와 확장을 가져가는대에 비해서 저의 빌드는 워밀을 짓지 안

고 그 돈을 보태서 쉐헌을 뽑고 쉐헌으로 50인구수를 채우고 그 3영웅과 50인구수의 강력함으로 확장을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다시말해 서로 약하고 강한타이밍이 다르죠 박준의 운영은 홀업후 약한타이밍이

적은반면 포트후의 타이밍에선 역시 좀 다소 약하고 가면 갈 수록 상대적으로 약해지는 반면 저의 운영

은 홀업후가 가장 취약한 타이밍이고 포트후 50이후 타이밍 부터는 가면 갈 수록 쉐헌이란 영웅의 강점

을 살려 강해집니다 특히나 쉐헌이 3렙이 되는 순간부턴 영웅킬은 어지간해선 당하지 안는게 정말 강점

이죠 그럼 관심이 있으시다면 리플레이를 보시고 이 글을 보시는데 더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테크 팁-------

1.금광일꾼5마리/나무케는일꾼2마리/정찰일꾼1마리 다음으로 나오는 일꾼 한마리를 놀지역 바로 앞에
가서 상점을 짓는다.(이것이 정말 이 전략이 있게하는 핵심이라 생각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냥하면서
체력과 마나를 다 체우며 언데드의 첫 사냥부터 견제가 가능게 합니다 또한 견제
갈려고 윈웍쓴 상태에서 엠이 다차있습니다 다시말해 윈웍상태에서 윈웍을 총 3번을
더 쓸 수 있다는것!! 이것이 데나 개피 만들거나 지속적이고 강력한 블마 견제의
핵심입니다)

2. 홀업이 끝나면 비스터리를 바로 짓고 칩튼을 뽑는다

3.그러는 동시에 돈이 되는데로 포트리스를 간다(마냑 견제가 잘 않되꺼나 불리하면 포트리스는 50인구
수까지 포기해야 한다..전략이란 어뒤까지나 유동적인것)

4. 포트리스가 끝나는 대로 쉐헌을 뽑아 50인구수를 만들며 오브를 산다 또한 다음 돈이 되는데로 확장
을 한다. 타이니그레이트 홀이 좋긴 하지만 영웅들이 사냥을 가있거나 하는 경우가 많기떄문에
이땐 일꾼으로 짓는다(일꾼은 미리 확장지역에 가있는 센스!!)

5. 오크는 확장이 되는 즉시 50을 께도 돈이 남아 돌게 된다!! 확장지역에 확장 짓는과 동시에 바리게이트겸
배럭을 하나 짓고 일꾼대피용 + 인구수용 버로우를 짓는다

6. 확장이 성공되는 즉시 코도비스트와 헤드헌터를 미친듯이 뽑는다 이때 그런드가 조금 없더라도 3기
이하가 아니면 헤드헌터가 낮다!!


-------컨트롤 팁-------

1. 견제를 가면 언데드는 보통 작은놀 사냥 중일 것이다 우선 스틸을 노려라!! 하지만 윈웍 시간상 안될꺼
같거나 하면 그냥 데나를 치기 시작한다 그리고 알아두어야 할것!! 이때 블마는 언데드가 소환한 해골
한기만 잡아도 2렙이 된다!! 분명 사냥중인 언데드에게 개피 해골을 있을터!! 그거부터 잡는것이 더
좋다!! 그리고 그런트 한기는 블마대신 몸빵떡밥용 + 비비기용이지 그 이상의 의미는 없다!!
즉 그런트는 처음부터 데나 비빌준비를 한다 여기서 데나 게피만 만들어도 대 성공이다!! 그리고
충분히 킬도 가능 하다 테크팁에도 있지만 블마는 윈웍쓰기 전에 마나차는 포션을 마셔서 윈웍은
3번이나 쓸 수 있고 스스까지 사와서 내루비 믿고 본진으로 도망가는 데나 충분히 잡을 수 있다
스스는 위급한 그런트 피신용 + 내루비 용이다!!

2. 데나를 주기거나 개피를 만들었다면 그런트는 따로 사냥을 간다 하지만 그게 아니면 블마 혼자선 견제
가 힘들다 그런트까지 같이 견제해 주는데 사용한다 이 전략에선 초반 견제에 따른 언데드의 타이밍
러쉬를 막고 데나 렙을 막으며 포트리스를 다이렉트로 가는 시간을 버는게 관건이다

3. 견제는 충실히 하면서 블마도 3렙은 충실히 찍는다 난 많은 언데전을 해봤지만 실수 하지 안는이상
데나보단 블마가 3렙을 먼저 찍었다 이 전략에서 데나의 3렙도 의미가 크지만 블마의 3렙도 의미가
크다 또한 블마는 상대 사냥코스나 움직임을 보면서 짬탐에 마나를 회복하러 온다 그래서 사냥 견제때는
보통 블마 마나가 윈웍쓴 상태에서 2번은 쓸 수 있게 되있게 하는것이 좋다!!

4. 칩튼사냥때 칩튼이 나오기 전에 그런트 4기는 미리 확장지역에 가서 사냥 위치를 잡아논다
확장지역은 낮이 되어서 달려오는 그런트가 인스네어걸리면서 공격도 못하고 하는 사냥과 미리 밤에
자리잡고 사냥하는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5. 레이더 한기가 나왔다면 블마 스토킹하면서 근처에 칩튼이 사냥할려거나 하고있었다면 뒤치도 생각
해본다

6.교전시 단돈 50원 하는 스스의 유무와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승패를 가른다
스스와 동시에 쉐헌은 데나를 핵스를 해준다 그러면서 칩튼은 적당히 데나를 타겟으로 핀드까지
맞을 수 있는 자리로 이동하며 핵스가 풀릴려는 동시에 워스톰프를 해준다
그러면서 워스톰프가 풀릴떄쯤 핵스를 걸어준다 다시 풀릴떄쯤 워스톰프!! 바로 제가 말한 50대 50인구
수에서 오크의 강력함이 여기서 나온다!! 전장에서 언홀리 오로라만 있고 코일 한번 못던지는 언데드
가 오크를 이긴다는건 불가능할 것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요즘 언데드들은 스스찍고 자신있게 달려
오는 칩튼을 먼저 일점사하는 경우가 요즘 많타 역시나 요즘 오크들이 블마의 사용에도 스킬이 늘고
블마 관리도 잘하기도 하며 보통은 무적포션과 포탈은 블마가 들고 있기 때문에 이다 다시말해 칩튼이
유닛도 아니고 금방 죽는 영웅이 아니니 일점사 당한다 싶으면 무적포션과 포탈을 미리 넘겨준다!!

7. 헤드헌터는 프웜이나 디스가 있다면 그걸 일점사 해준다 정말 금방 죽는다!!

8. 이 리플에서는 안나왔지만 마냑 언데드가 스테츄를 뽑아준다면 오브와 무적포션든 블마가 스토킹하다가
적당한 타이밍(스테츄가 뒤떨어져서 있다던지) 할때 쳐준다 여기서 데나가 분명 코일을 던질려 할것
이다 이때 기다렸다가 흡수 무적포션 써주는 센스!! ㅋ 장담컨데 윈웍상태에서 스테츄를 3대정도 치고
무적포션을 써따면 프아머 걸고 언데드가 날리를 쳐도 100퍼 스테츄 잡고 최소 죽지는 안고 블마는
유유히 윈웍쓰고 도망갈 수 있다
경험에 스테츄를 치는 동시에 무적포션을 쓰면 가끔 프아머로 느려지고 풀리는 동시에 코일 노바와
일점사에 스테츄를 잡지도 못하고 죽거나 포탈행일 경우가 있다
그리고 여기서 뒤처진 스테추를 노려따 치라는건 의외로 다른 의미가 있다 물론 뒤처진 스테추를 치는
건 당연하겠지만 사실 스테츄는 뒤쳐지지 안고 뭉쳐있어도 무적포선빨로 잡는덴 큰 무리가 없다
바로 이왕 끊어주는거 흡수코일까지 할려고 하는 의미가 깔려있는것이다!! 이런 세심함까지 겸비한다면
오크는 언데드에게 절대 지지 안을것이다!! 마냑 블마 바로 옆에서 코일날리는걸 흡수한다는건
프로게이머 마저도 렌게임이 아니면 거의 불가능할 것이다

9. 교전도중 만나자마자 코일노바를 예를들어 블마가 맞았다고 하자 분명 특히나 민첩영웅에게 2번째의
코일노바는 죽음 아니면 전장에서 제외일 것이다 이때 처음 코일 노바 맞은 영웅은 100퍼 코일노바가
쿨타임이 되는데로 날라올 것이다 바로 이때!! 코일 쿨타임이 어느정도 되따 싶으면 데나와 거리를
유지하다가 코일이 날라오는 즉시 흡수 무적을 써준다!! 언데드에게 흡수건 핵스로 못쓰건 첫번째
코일 또는 그런 한번의 코일 흡수는 정말 그 싸움에 큰 영향을 미칠정도로 크다 이런 세심함까지 가
춘다면 정말 강력한 오크가 될것이다!!

10. 확장을 했다면 오크에게 자금력은 문제가 않된다!! 블마는 무적포션은 항상 필수고 모든영웅이
힐링포션을 한개씩 들고 칩튼가 쉐헌은 마나포션과 스스를 다 들고다니자!!

11. 블마의 스토킹과 견제를 감안하여 언데드의 타이밍을 어느정도 예측하고 더스트는 사두도록 하자
가끔 유리한 경기도 코일노바에 라이더 다 죽으면 정말 핀드 한기도 못잡고 버로우하는 핀드에
엄청난 손해를 보는경우가 있다

12. 이건 정말 가끔이지만 심시티 블마즐 심시티가 안되어 있다면!! 바로 텔포를 사고 무적포션을 사고
마나포션까지 200원짜리 사서 마셔까지 에콜라이트를 잡아준다!! 이건 정말 언데드에게 2가지 선택
을 하게 만든다 사냥못하고 언데드가 돌아오던가 아니면 블마가 없는것을 이용해 발끈 러쉬를 갈것
인가 거리가 멀다면 포탈까지 쓰게 만들 수 있다 텔포는 되도록 쓰지 안토록 한다 경험에 따르면
발끈러쉬가 오는경우도 많은데 그때 블마가 윈웍으로 걸어오면 오크가 손해를 보는 일이 더러 있다
그리고 그 빈틈은 정말 집요하게 물고 늘어진다!! 마나포션 200원짜리 절대 아까워 하지 마라!!
그 200원으로 언데드는 400원 이상의 손해가 난다 2배장사인데 마다할게 무엇이 있겠는가? ㅋㅋ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