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yamo[love]
작성일 2008-03-03 22:51:55 KST 조회 4,004
제목
(텍스트)(수정본)앞으로 우리는 방어력 - 몇프로라는 것에 속지말자. (나엘 키퍼 응용 추가)
기본식과

계산식은 집에 두고

완전히 머릿속으로 생각해서

적은것이라 완전 틀려졌습니다

대미지 리덕션부터 잘못되었다는것을 미리 밝히고

제대로 밑에 적습니다.

퍼센트과 완전히 잘못되었군요.

(리덕션퍼센트 수정)

(밑에 더불어 계산 유도 설명)


--------------------------
ㅇㅇ 나엘 입니다.

키퍼 나엘이구요

요즘 ch 클랜에서 yamo로 일하는 자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할 것은요

-방어력에 대한것입니다.

추가로 아래서 나엘의 키퍼에 대해서 언급할것을 말합니다.

- 방어력

그 동안 사람들이 그것은 -체력*0.06%로 생각했죠.

하지만 미라클에서 요청에 올라오면서

새롭게 인식됬습니다

2-0.94^(number)

이게 바로

대미지 리덕션의 공식이죠

너무 계산하기도 귀찮고 해서 새롭게 바꿔보려고 야자 10분씩 틈틈히 힘써온 결과

계산하는 법은 제곱이라 모르겠고

그래도 쉽게 접근 하는 새로운 방식이 떠올랐더군요

-1방어력은 체력의 0.94

-2 방어력은 체력의 0.89

-3 방어력은 체력의 0.85

-4방어력은 체력의 0.82

-5방어력은 체력의 0.79

-6방어력은 체력의 0.76

-7방어력은 체력의 0.74


이것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짜가지요.

하지만 수치와 비슷하게 대입시킨것으로 연속 제곱을 이용해서 힘들게 구한 값들입니다

... 물론 -5방어력이나 -4에서는 오차가 좀 납니다만

그래도 0,02 안팍의 차이니까.



물론 못 믿으시곘다면 직접해보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

키퍼에 대해서 언급해 볼까 합니다.

위에서 방어력 감소라는 것에서 언급했지만

-0.06이 -1방어력입니다

키퍼의 쏜즈.

방어력과 무관할것 같지만

이것은 굉장히 큰 영향을 발위합니다.

동급 채력에서 0.01을 준다면

적은 미리 깍아 놓고 시작하는것과 비슷하다

0.9 vs 0.1

이게 무슨 말이 아십니까?

기껏해봐야 -1방어력은 0.94로 깍지만

키퍼의 쏜즈는 동급 체력일때 0.9까지 깍는군요

이게 다가 아닙니다

3랩 쏜즈를 받고 있는 동급 체력끼리 붙을 때

0.7 vs 1
로써
약 -6방어력을 자랑하는군요

물론 근접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이것은 효과적으로 마크 되는것이

오크지요.

솔직히 오크 그런트 막상 막하의 체력이 없군요.

그래서 반채력인 탈론으로 해보겠습니다

-0.95
-0.90
-0.85

조금 효과가 절감된 면이 있지 않아 없지 않습니다요 (?)

그러나 페이어 파이어를 잊으셧습니까?

이것은 키퍼의 쏜즈와 중복되는 것으로써

0.95가 -1방어니까 -5합치면 -6이다

이것과는 다릅니다

별개의 문제로 진행됩니다

미리 그런트의 체력을 쏜즈로 0.95로 깍아 놓고 시작하겠습니다

그런데 그게 다가 아니죠

기본적인 방어가 2라 헸을때

페어리 파이어의 효과로 -0.85

이 두게는 중복됩니다

사실 쏜즈것 받은것인 0.95에다가 0.84를 해야하지만

비슷하게 나와서 ㅈㅈ (정확하게 하려면 -시킨것에다가 0.01정도 플러스 해주시길)

약 -0.2정도 나와버리더군요

이말은 곧 쏜즈 1랩 받고

페이어 파이어 걸려버린그런트는 0.8

-4의 방어력을 가지고 싸운다는 얘기가 됩니다.

키퍼의 쏜즈는 방어력에 관계가 없으므로 래밸이 오르면 오를수록 막강을 자랑하죠.

심지어 최대치를 해보니까

약 -0.3까지 나와버리더군요

0.7면 그런트로써 꼴불견의 체력입니다.

end-------------------------

참고로 0.7의 체력이라고 무시하시면 곤란합니다.

이런게임에서는 란체스터의 법칙이 적용되죠

1기라도 먼저 남으면 그 수는 막강으로 불어납니다.


------------------- 외우기 쉽게 변형해보자-----------------------

새로 추가했습니다

ㅇㅇ 이부분에서는 오차가 많으나

그래도 0.01이나 0.02같은 게임상의 극 소수부분이므로 인정하고 제가 만들었습니다

-1 방어는 0.94다

-2 방어력은 0.89 그러나 0.90으로 맟추자

-3방어력은 0.85

-4 방어력은 0.82 그러나 0.84로 변형하자

-5 방어력은 0.79 그러나 0.80으로 변형하자

-6 방어력은 0.76

감이 잡히신가요??


-----------------------------------------------------

ㅇ 0.02정도 오차를 맞추면 외우기 쉽게 됩니다

-1 방어력시에는 본 체력 - 0.06*체력

( 이것은 워크를 좀 즐기는 자들이라면 대략 쉽게 알수 있습니다

왜냐면 +방어력에 대해서는 + 체력*0.06 n
이 성립하거든요 )

-2 -3 방어력에는 본 체력 - 0.05*체력n (n은 방어) (2,3일 경우 숫자를 그대로 대입)

-4 -5 -6 방어력에는 본 체력 -0.04*체력n "

-1
-2 -3
-4 -5 -6

이렇게 정리가 되죠

-----------------------------------------------------------

유도 식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방어력에 대한 식은 다 풀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정확히 (((체력0.06n))) 나오죠

(2-0.94^)n데미지 = 체력 (n은 횟수를 의미)
(참고 : 여기에서 ^은 1이 될수도 있고 2가 될수도 있음 : -방어력임)

대미지n = 체력/(2-0.94^)

1씩 대입 (무한소수가 나올 가능성 큼)
(그렇기에 제곱수를 소수 3째에서 반올림)

-1 방어력시

대미지n = 체력(1/1.06)

1/1.06도 소수 3째 자리에서 반올림

=0.94

대미지n = 체력(0.94)



-----------------------------------------

이하는

일일이 했습니다

힘들더군요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