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우방 타워질 + 패멀 정말 오크상대로는 힘든 경우임이 틀림없습니다.
보통 제가 휴먼전에 약했거든요... 패멀을하니깐 무조건적으로 찔러야한다라는
압박이 커서 항상 찌르다가 그런트 다잡히고 졌었쬬 ㅠㅠ
아무튼 한큐에 이길려고하지도 그렇다고 지지도 않는 플레이로 나갔습니다..
휴먼 상대로 방어 지향적 플레이를 했습니다..
결국 섯불러 이길려는 도박적인 스타일을 접으면 할만하다 이것이죠..
그래서 질기게 해봤습니다..
초반에 최대한 그런트 안잡히는 플레이 + 그런트모이고 랏지에서 추가되는 워커 + 디몰 + 타워러쉬
정도로 휴먼에게 압박을 좀 줍니다..
섯불리 홀을 부실생각을 하지않고 피전트를 우선으로 잡아줬습니다..
이길려고 하면안됩니다... 그냥 막는입장에서 신경 거슬릴 정도로
그리곤 어느정도 휴먼을 소극적으로 묶어두고 저도 확장을 했습니다.
빠른 시멘트업은 필수로 했고요. 그리폰한테 타워가 녹으니깐..
그리폰이 나오고난 후에는 전면전은 노리지도 않고 적베이스 칠생각도 안했습니다..
트롤 뱃라가 그리폰에게 달려들면.. 솔직히 휴먼입장에서는
"들이박는것을" 저지할수가 없죠.. 벳라 + 윈라 시스템으로 병력을 조합했습니다.
중반이후에는 저도 우방을 하면서 휴먼이 제기지를 건드리기 갑갑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뱃라로 계속 들이박아서 휴먼이 그리폰체제로갔지만
압박좀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결국 자원소모전으로 간것입니다.. 벳라로 들이박음
그리폰 뽑겟죠? 저는 또뱃라뽑고 그리폰뽑게 만듭니다..
결론은 오크도 우주방어 시스템을 갖추고 자원싸움을 유도.
1. 그런트4 vs 워엘 풋맨 <수비성공> <휴먼 패멀성공>
2. 그런트 + 칩짱 + 블마 + 워커 + 디몰 + 타워 러쉬.. < 휴먼 압박 > <오크 멀티추가>
3. 그리폰 나온후 수비지향적으로 체제변환 / 멀티를 최대한 유지하도록 / 비스에서 벳라추가.
4. 자원전과 휴먼완성한 조합에 발리지않도록 유지 .. 지속적인 벳라견제
5. 결국 자원먹고 이기게됨.. " 공격이 꼭 이기는것만은 아니다. "
Ps. 1시간남짓되는 리플레이인데 좀지겨워도 후반부에보면
플라잉머신7-8기가 벳라한테 터지는 모습을 구경할수있습니다 숏더바이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