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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포더윈터
작성일 2008-07-28 00:41:38 KST 조회 5,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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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멀티를 안 먹고 언데를 이기는 법은? (리플추가중)

없습니다.

 

농담이구요, 제가 내일 단어시험을 보는데 지금 한자도 안외워서 글을 되도록 짧게 씁니다

 

 

이 전략의 등장은 AWL 첫 시즌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AWL 첫시즌, 이종석 선수와 무슨 언데드와의 경기였는데

아마 거기서부터 첫 출발이 이뤄졌다고 보심 됩니다.

 

1. 빌드

빌드는 간단하기 그지없습니다.

팜은 단지 인구가 막히면 올리는 존재이므로 빌드에서 생략합니다.

 

알타-배럭-아케인-홀업-마킹

-럼버밀-가드타워-홀업-팔라

-에비어리-블랙스미스

 

아케인 타워는 필수이지만, 가드타워는 필수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현재까지 해본 결과로는 가드타워가 별 쓸모가 없습니다.

근데 가끔씩 질거같으면 필요에 따라 가드타워를 두개까지 박긴 합니다.

 

2. 중요

휴먼은 운영의 종족입니다. 우방을 하지 않는다 해도 이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 전략의 98%는 영웅의 활용과 운용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즉, 노가다를 해서라도 레벨을 올려야됩니다.

 

영웅이 달성해야 편해지는 레벨은 1,2차로 구분지을수 있습니다.

아크메이지-3레벨- 후반은 오라나 주셈

마운틴킹-3레벨-5레벨

팔라딘-2레벨-3레벨

 

또한 영웅 레벨 다음으로 중요한건 아이템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교전시, 아크메이지가 포탈을 들고, 팔라딘이 2레벨이면 상대가 영웅을

점사할때 대체로 마운틴킹을 점사합니다. 말하자면 무포가 필요하며,

간지나는 컨트롤을 보이기 위해 생춰리 스탭도 구입해둡니다.

 

3. 흐름

대략 아크메이지가 2레벨을 달성하는데는 무리가 없을거라고 봅니다.

그러나 초반 데나의 피전트 끊어먹기는 너무 아픕니다.

아케인 타워를 되는데로 지어서 데나를 견제해주는게 좋습니다.

만약 상대가 같이 레벨링을 들어간다면, 3레벨을 찍고 에콜 테러를 한번 가는걸로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적절하고도 빠르게 킵을 갑니다.

 

홀업을 하는동안, 럼버밀을 짓습니다. 이것은 일차적으로 데나견제에

소실된 피전트를 대신하는것이며, 이차적으로 캐슬까지 가기 위한 교두보로

가드타워를 건설하기 위해서입니다.

 

홀업 도중 혹은 그 이전에 풋맨이 소실되었을 확률은 999.99%라 전 예측합니다.

풋맨을 차후 테크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까지만 보충해줍니다. 너무 없으면

또 그것도 문제가 되니까 말입니다.

 

킵이 완성되면 마킹을 누르고 캐슬을 누릅니다. 아마 자원 충분할겁니다.

아메와 마킹이 나오면 중반 교전이 일어날겁니다. 우리는 오크가 아니므로

너무 꼬라박지 마세요. 적절한 컨트롤로 적어도 밀리지만은 않으면 됩니다.

 

캐슬이 완성되기 전에 에비어리를 짓습니다. 그러나 적이 핀드빌드를 간다 싶으면

나이트를 주력으로 에비어리를 하나만 짓는 미덕이 필요합니다.

 

이제 교전은 당신에게 달렸습니다.

 

4. 교전

이 전략이 멀티 안먹고 우방타워랜드를 건설하지 않는 이상, 교전에서

컨트롤을 발 내지는 그와 유사한 혀나 겨드랑이를 이용해 하신다면

심각한 승률 하락이 예상됩니다.

 

사실 제 APM은 평균 100에서 120밖에 안됩니다.

그런데도 언데전만 하면 130에서 160으로 오르지요.

그만큼 잔손가는데가 많다는겁니다.

 

교전에 들어갈때 상대의 영웅에 따라 대처법이 크게 달라집니다.

상대는 십중팔구 써드를 뽑습니다. 이 써드의 종류는 대략적으로

 

첫째, 드레이거나

둘째, 다레입니다.

(안뽑으면 땡큐베리감사)

 

드레의 경우는 그렇게 안 힘들지만, 다레의 경우는 심각합니다. 다레가

3레벨이 됬을때 저는 공포에 몸을 떱니다. 다레가 사일런스를 쓰고

코바노일에 영웅이 죽어버리지 않도록 무포를 구비하거나, 교전전

팔라딘에게 무적을 쓰게 하고 들어갑니다.

 

일단 삼영웅이 자유로워지면, 일단은 유닛을 점사해 들어갑니다

십중팔구 데나가 코일을 한번 갈기는 순간이 있을것입니다. 이 순간을

노려 적 영웅 한놈에게 망치를 던지고 홀라를 던집니다.

... 그렇게 코일 쿨타임 내에 한놈을 잡을수가 있습니다.

 

안된다면, 만약 영웅이 무포를 들고있다면 데나를 점사합니다.

데나에게 망치-홀라-점사시 피가 약 절반정도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데나가 무포를 쓰면, 무포가 끝날 십오초동안 유닛만 안 죽이고

싸우다가, 무포가 끝나는 순간 다시 콤보를 던져 마무리합니다.

 

그러나 박준과 스카이의 경기에서 닭말이 말했듯이, 너무 영웅만

노리는것도 심각합니다. 호크는 디스를 잡고, 나이트는 핀드 혹은

그에 준하는 지상 유닛을 잡습니다

 

5. 결론

언데드랑 힘싸움을 하고싶다?

그렇다면 머리를 써야됩니다. 전보다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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