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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로자
작성일 2009-03-16 22:42:33 KST 조회 5,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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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오전 12피전트 패캐슬.

이거는 나엘게시판에 있던 8위습 tech나엘 보고 필을 받아서,

 

각 종족별로 tech를 해보았는데, 실용성 있는건 휴오전임을 확인했습니다.

패프웜한다는 느낌이네요. 

 

오크는 10피온하면 나무가 모자랍니다... 거기다가 버러우 엄청 잘깨지고요.

 

언데는 건물이 물렁살이고 어콜이 상시 방치되기에 무리. 그냥 패프웜이 제일 낫더군요.

 

나엘은 언데 상대를 제외하고는 사용할 수 없고,

 

휴휴전은 사용가능인데 상대 아메가 3렙찍고 워젤2렙이면 그리폰 쓰기 힘듭니다.

빨리 찌를게 아니라면 맛김렙 올려주고 볼트점사 가능하게 하는게 낫고

소서 슬로우가 고테크 유닛에게 강하기에 상대가 아메가 아니라면 잘먹히지만,

아메라면 힘듭니다.

 

휴언전은 해봐야 뭐...

나이트도 디스뜨면 코바에 ㅄ되고 보미 충원때문에 그리폰가도 핀드에 묶이고 이럼 보존안됨.

 

캐슬을 빨리가도, 언데드를 물량이 안되는 이상 캐슬유닛으로 이길게 없어요.

 

휴나전은 이상하게 걸리지 않아서 못해봤는데, 키메라를 생각한다면 뷁모지컬이 무난할것 같네요.

 

본론으로 들어가면,

 

휴오전에 크리티컬인 이유가 나이트랑 그리폰이란 유닛때문입니다.

 

그리폰은 에비리어리 건물을 2티어에 짓고 3티어 되자마자 요구사항없이 바로 찍어집니다.

 

곰탱이처럼 업글 2단계하고 +1개 더 해줄 필요도 없어요. 바로 뽑아진다는거죠. 망치업은 해줘야 하지만.

 

나이트도 블랙스미스 준비해주면 캐슬되면 바락에서 바로 나오죠.

 

 

이게 큰 의미를 가지는데, 오크는 2티어까지 대공능력이 없어요.

 

비스 올려야 벳라, 윈라 나오는데 그리폰이랑 윈라가 소수 나왔을 때 붙게 되면 그리폰이 유리합니다.

 

윈라가 패야 할건 그리폰이죠.

 

2:2정도로 접전이 일어나는데 독업 윈라가 강한건 포트리스 가서 다수가 모였을때 이야기고

그 전에 그런트가 다 조공됩니다.

 

또 처음부터 벳라 뽑아주면 그리폰 빠지고 나이트만으로 싸우면 됩니다.

블마 겨우 3렙대에 나이트란 유닛 잡는데 세월이죠 다 조져가는데 보존하면 허탈할뿐.

초반에 뽑아둔 풋이랑 레이더랑 쉐헌만 잡고 빠지면 되죠.

오크는 피통 채우는데 꿀이 드는데 생추스테프로 잘 살려가면 거기서도 이득이 옵니다.

 

통상 그런트/레이더/워커 1/1/1 조합에 급히 벳라 추가해주면 당연히 지상군이 줄어들죠.

오크가 레이더워커로 끝을 보겠다고 버티면 그리폰 늘려도 됩니다.

 

 

코도보이면 수를 갖추기 전에는 싸움을 피해주세요.

코도는 나이트의 카운터이긴 하지만 오크의 기동성을 약화시켜줍니다.

 

 

처음엔 PFC를 생각하고 팔라를 갔는데, 유닛을 못끈더군요.

그리고 디바인오로라 믿고 바이퍼빔하고 싸우기엔 손해가 큽니다.

1렙에도 일반유닛 5초스턴있는 망치가 좋습니다.

 

 

그래서 전 검업글을 먼저 합니다. 2단계도 되는대로 검을 누르시고 가죽업은 안합니다.

 

 

그리폰과 나이트가 공업을 공유하고 그리폰은 그런트 끈어먹고 버러우 견제에다 "광속크립"용일 뿐입니다.

벳라랑 윈라 모이면 그리폰은 못쓰게 됩니다. 호크는 솔직히 낭비에요.

1~2기 해둬서 묶는건 좋지만 인구수 3먹는주제에 벳라에 ㅄ되고 헥스에 묶기 풀리고 하면

다수가 필요해지는데 그럼 지상군에서 밀립니다. 또 윈라 다수를 쓰면 바보됩니다.

 

 

여기서 오크가 승리하는 스토리는 어쩌다가 맛김이 디지고 생츄로 나이트 못살리고 오크 시간줘서

포트리스 올라가고 그리폰 조공해서 코도+헤헌+매지컬 조합이 되는 경우입니다.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맛김풋이 그리퐁이랑 조공그런트 먹어주고

 

나이트 충원해서 레이더와 기본유닛에 타격을 줘서 꿀쓰게 해야 합니다.

 

벳라를 급히 충원하면서 포트리스가 늦어지고 2비스 올라가는게 보통입니다.

 

 

나이트 상대할 유닛이 윈라를 제외하면 오크는 없죠.

포트를 가서 "토템 짓고" 타우렌 갖추는건 너무 오래걸리고,

 

다른 방법으로 코도를 1마리씩 맞춰주기엔 레이더의 인구수와 합해서 립속도가 극히 떨어집니다.

또 휴먼 타워밭을 못뚧습니다.

 

물렁살 레이더와 언아머 코도로는 좀... 게다가 소수로는 망치에 M신될 뿐.

 

한번 타격을 주면 아이보리 사서 멀티 안전하게 가져가면 오크는 벳라갖추기 전에 못나오게 됩니다.

오크는 보통 몰멀하면서 2비스 벳라로 바꿔줄 생각을 하지요.

발견이 힘든 맵이면 서로 비슷하게 가고 쉬운 맵이면 휴먼이 견제하면서 급 유리합니다.

 

 

결국 대다수의 오크분이 윈라+벳라로 나이트 그리폰을 잡으려고 하는데,

 

나이트의 몸빵력에 윈라가 패도 지상군이 다디지는 경우가 나옵니다.

나중에 웍샵에서 헬기 충원만 제대로 해주면 윈라 조합은 밉니다.

 

 

 

사용하기 좋은 맵은 대다수의 2인용 맵이고,

 

로템처럼 빨간점 립 아머가 해비야 합니다.

놀우드처럼 그레닛이면 어렵죠. 멜팅 벨리는 그레닛을 제외하고도 많은 크립이 있으니까 가능.

 

 

오크 치러 가기엔 러쉬거리가 멀어서 2셍텀 소서 당기기가 안되는 맵일 경우 패캐슬을 써보세요.

 

 

영웅이 늦게 나오기 때문에 블마그렁이 초반압박이 있으면,

마킹 나오는순간 밀리샤 동원하고 망치로 조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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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화날라고한다 (2009-04-30 07:1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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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짜리가생각해봐도 시간 너무주는거같은데요 상대가 찔러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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