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로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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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05-18 23:31:16 KST | 조회 | 6,2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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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의 트메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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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전 트메에 약합니다. 리그맵이고 대중적이니 하라는 충고를 받고 억지로 키고 있습니다만,
덕분에 휴먼이 어떻게 태크를 타는게 좋은지 정도는 배우게 되었습니다.
다 아시는분들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휴휴전은 대다수 휴먼 유저들이 팬더빵으로 치우기 때문에-저 역시 그러했고-
많이 안겪으시리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옵방같은데서는 주종의 명예를 걸고 해야 할 때도 있죠.
그럴 때를 생각해서 읽어두시는것도 좋습니다.(근데 대부분은 휴휴전하면 방장 시작안함;;;)
트메의 경우 선블리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4인용맵이라 알터당기고 바로 달리기도 뭣하고 샘도 없음.
그래서 알터를 당기거나 안당기는건 취향인데 첫 사냥터의 선택은 대다수 연구소입니다.
그러나 10시나 4시 스타팅의 경우 용병상점으로 먼저 달리는게 제 의견으로는 좋습니다.
연구소에서 25%금책이나 뱀피릭이 나온다면 앞서나가지만 용병지역의 경우 워젤을 2방에 우주보내는 프리스트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프리사서 찌르고 워젤 경치로 먹으면 쉽게 3찍습니다.
휴휴전 테레에서 연구소보다 용병지역이 강해도 우선 사냥할 경우 유리하기에 비슷합니다.
그리고 트메의 경우 연구소 사냥 후 쉐더의 구입이 가능하기에 빠른 멀티가 많이 나옵니다.
대각의 경우엔 찌르기보단 멀티를 따라가는게 더 좋을 정도로 멀기도 하구요.
휴휴전에서 프로게이머 경기를 보시면 아케인2개를 본진에 지어두는걸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케인 1기로는 맘먹고 휴먼이 찌르기를 한다면 피해가 생기기에 2개를 박는데,
우리같은 일반 래더인들에게 그런 멋진 찌르기는 잘 안 일어나니 1개박아두시면 되는데,
권장하건데 1개는 꼭 박아야 합니다. 아케인이 없으면 내가 찌르기전에 상대가 찔러버리면,
분명 나에게 높은 확률로 손해가 생깁니다.
아케인 2개의 피드백은 영웅과 소환물에 충분히 효과적이고 럼버밀을 올렸더라도, 아케인/가드의 경우 워젤을 상대로 디풋을 하는 경우도 많기에 아케인으로 워젤을, 밀리샤로 풋을 상대하는게 더 낫습니다. 디풋은 가드 상대로 충분히 잘 버티니까요.
저의 경우엔 이 리플에서 아메가 리트하는걸 확인하고 아케인을 1개 더 추가해서 2개를 올렸습니다.
아케인은 2개 박아도 나중에 리빌 업글하면 충분히 본전 뽑습니다. 아까운게 아니에요.
효율성에서는 최고를 달리는 타워입니다.
그리고 패멀후에 세컨이라면 팬더를, 서로 노멀티에서 무난한 상황에서 테크타고 뷁싸움이면 마킹을
추천합니다. 팔라 나오기 전에는 마킹+뷁점사가 대다수 교전이 됩니다.
그런데 트메의 경우 패멀이 많이 나오는데 서로 견제를 가겠죠.
휴휴전에는 막으러 돌아오는것보다는 찌르기가 훨씬 낫습니다.
물론 본진근처에 병력이 있다면 피해없이 막으면 좋겟죠.
소신을 가지고 플레이 하는겁니다. 휴휴전에는 변수 랄 게 거의 없어요.
정석을 벗어나면 그 만큼 약점이 생기기 쉽고 어지간하면 대처가 가능합니다.
본진캐슬로 그리퐁을 가도 기동성의 이점을 제외하면 나이트의 테크건물 안에서
라지컬로 커버 가능하거든요. 후에 천천히 호크를 추가하면 되죠.
팬더가 좋은 이유는 서로 찌르기 들어갔을 때 마킹보다는 팬더가 일꾼을 더 잘텁니다.
타이밍상 마킹보다 먼저 나오고요.
휴먼은 서로 밀리샤 동반 사냥을 하는 와중에도 풋 1기를 빼서 상대 일꾼지역에서 괴롭혀주는 플레이가 동족전에서 잘 나오는데 이 경우엔 대각이라서 안되습니다만,
대각이 아닌 경우라면 일반적으로 합니다. 풋은 안잃으면 좋지만 잃더라도 일못하게 하면 이득입니다.
제가 찌르기가서 풋을 거의 잃었지만, 그만큼 나무캐는 일꾼을 잡고 일못하게 해서,
테크로 압도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상대분이 제펠린구입후 블리+불로 피전트를 노려보았지만 큰 성과 못본것도 여기에서 온겁니다.
그리고 원래 연구소 먹을때 밀리샤 끈기면 안되는데... 전 끈기는데;;; 원래 안끈기는게 정상입니다.
그리고 트메에서 휴휴전 캐슬을 바라본다면 마킹<팬더가 되는 이유는 우선 연구소가 있습니다.
제펠린의 활용덕분에 볼트맞아도 M에서 벗어나지고,
잘 하시는분들은 흡수볼트를 시도하시기도 합니다. 여차하면 생츄어리도 있지요.
볼트가 큰 힘이 되지 못하는 볼거 다본 나이트프리전에선, 팬더의 빗나감과 불의 화력이 더욱 크지요.
그리고 적 멀티 들이닥쳐서 불+블리면 타워 철거금방이기도 하구요.
가장 중요한건 교전 와중에도 유닛의 업그레이드와 멀티를 꾸역꾸역 늘려가면서 땅따먹기입니다.
휴휴전은 서로 반맵싸움이 될 확률이 높고, 휴먼이 멀티를 먼저 먹은 지역은 교전에서 이기지 않은 이상 돌파가 힘듭니다. 휴먼의 타워는 정말 좋죠. 캐논+가드+아케인 콤보로 해두면 쉽게 못들어옵니다.
그리고 인구수 80대 싸움에서 업글은 1만 차이나도 남는 숫자가 눈에 띄게 보입니다.
또한 힐스의 영향도 크지요. 무조건 질러두는겁니다.
여기까지가 40분 전후의 휴먼전입니다.
그리고 50분대부터는 메텔질이 일어나는데 이때부터는 맵 전체에 팜핵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나이트 우르르 와서 칼질하고 튀고 이런 양상이 되거든요. 제펠린안에 든 유닛들은 1기로 인식하기에 30기의 유닛제한도 얼마든지 극복 가능합니다.
재탕이긴 한데 1시간짜리 로템전입니다.
휴휴일지라도 팽팽하게 1시간 가기가 엄청 어려워서 잘 안나오는데(상대와 나 모두 근성이 있어야 함)
맵 군데군데 팜핵을 통한 메텔 플레이가 나옵니다.
팜을 얼마나 골고루 박는 만큼 시야 확보와 신속한 찌르기가 되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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