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3:3 팀플은 팀원 간의 호흡이 중요한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지요?
특히 초반에 환상의 호흡으로 상대방의 영웅의 사냥을 방해하거나,
또는 그 영웅을 하늘나라로 보낸다면,
심리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전 2:2, 3:3팀플에 있어서 초반 영웅견제나 영웅킬에 좋은 조합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특히 3:3 팀플에서는 심리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니 초보자들뿐만 아니라 고수 여러분들도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 데나+블마, 워든+블마, 마킹+블마
- 이 조합은 아메나 파셔, 키퍼 등 지능형 영웅을 초반에 잡거나 견제할 때 아주 효과적입니다. 특히 사냥하고 있을 때 몰래 다가가서 잡으면 그 효과가 배에 가까울 정도입니다. 데나와 워든, 마킹 등이 처음부터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히고, 그 마무리를 블마가 하면 됩니다. 또는 블마가 지원사격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적 데몬헌터와 적 블마입니다. 상대방 진영 중에서 가끔 나엘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적 아메나 키퍼 등을 공격하고 있을 때 시간 끌다가, 괜히 적 데몬헌터에게 마나번 당하거나 적 블마에게 원웍을 이용한 공격을 당해서 영웅킬이 실패하거나 견제 효과도 없어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랍니다. 또 키퍼를 잡을 때는 키퍼가 문웰에 가서 잠시 체력을 회복하면서 시간을 끌게 되니, 마시는 타이밍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또 이 조합은 일꾼들을 죽이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워든+데나, 데나+마킹, 워든+마킹
- 거의 공포 수준입니다. 아메와 같은 지능형 영웅은 더 그럴 것이고, 심지어 마킹이나 칩튼, 그리고 공공의 적이라고 하는 블마에게도 부담이 됩니다. 이러한 조합으로 처음부터 심적인 압박을 하거나 운 좋아서 그 영웅을 잡게 된다면, 경기 흐름에 막대한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그걸로 끝날까요? 비디오게임인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머릿말대로, 공포는 아직 끝나지 않습니다. 교전중에 이런 조합들에 어이없게 또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설령 자신의 영웅은 죽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자신들의 유닛이나 같은 편 영웅이 죽거나 하는 광경을 보게 됩니다. 주의해야 할 게 있다면, 역시 방해꾼인 적 데몬헌터나 적 블마이겠죠? 이 조합은 일꾼들을 죽이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키퍼+워든 or 블마 or 데나 or 마킹
- 이것은 키퍼의 인탱글링 루츠를 활용한 조합입니다. 비록 1렙이라 지속시간은 짧고(특히 영웅은 더 그렇죠.), 영웅킬까지도 기대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 조합은 꽤 아픕니다. 인탱글링 루츠를 걸고 다른 울편 영웅이 바로 공격을 들어가는 것인데, 사냥할려고 하거나 사냥하고 있을 때 이런 수모를 당하면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시작하자마자 짜증이 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물론 그걸 이겨내고 나중에 승리를 거두는 사람들도 있지만요. 이 조합은 상대방 유닛을 끊어먹는데도 정말 좋으며, 일꾼들을 잡아내는 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초반 영웅견제에 좋은 영웅조합을 말씀드린 darkview입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전략글을 올리는 것이 처음이라 약간 어색할 수 있습니다. 또 고수들이 쓰는 전략하고도 틀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그동안 팀플 경기들을 많이 해왔던 경험을 토대로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칭찬과 지적을 모두 수용해서, 앞으로 좋은 전략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비판이 아닌 악플, 욕글 올리면 지구 끝까지 찾아가서라도 강경대처할 것이니, 함부로 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깨끗한 인터넷 환경을 위해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