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친절한워든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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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7-11 01:08:51 KST | 조회 | 6,561 |
제목 |
vs NE, 프문 투워헌트리스 Agai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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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이 글을 쓰기 전에
저는 이와 같은 전략으로 예전에 글을 썼음을 미리 말씀드리고
또 리플을 올리지만, 미리 리플 상대분의 양해를 구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만약 얹쨚으시거나 불쾌하시면 말씀해주시면 즉각 삭제하겠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Prev클랜에서 Mithril이라는 아디를 쓰고 있는
그냥... 저냥한 나엘 유저 Mithril입니다
프로즌 쓰론이 나오고나서부터 래더는 거의 쭉 해왔고
그렇지만 뭐 엄청 열심히 한 적은 거의 없는 것 같네요
전에도 이와 같은 전략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또 쓰는 것은
약간 보완된 점과 또 전략게의 부흥을 위하여 한 번 써봅니다
혹시 부족한 것이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프문투워헌트의 개념이란?
프문투워헌트의 개념이란
선영웅을 프리스티스 오브 더 문 (사실 호랑이가 영웅이라는 소문이 있는....)으로 하고
헌터스홀과 투워체제에서 헌트리스 위주의 병력을 뽑는 체제를 말합니다
이 체제의 강점이라면 상대가 만만한 준비를 하지 않는 이상
확실히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는 점이 있지요...
....
이거 하나 뿐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잘 써서 이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면
NE vs NE전에서 충분히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 프문투워헌트의 빌드
프문투워헌트의 빌드는 여러 개가 있습니다
ㄱ. 정석적 빌드
나무 160에 헌터스홀과 워를 올린후
다시 나무가 40이 되었을 때 문웰을 짓고 그 다음 나무 60에서 또 워를 짓는 것입니다
이 빌드가 보통 프문 투워헌트를 한다고 했을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빌드로써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ㄴ. 워사냥 빌드
네 이것은 워사냥 견제를 가기 먼 경우에
오히려 자신도 워 사냥을 하는 것인데요
아처를 한 기 뽑아도 상관이 없다면
보통 평소의 워사냥 빌드와 비슷하게
대략 처음 위습 찍힌 시점의 1/2 또는 2/5 정도 찬 시점에서
위습 한 기를 금광에서 빼내어 워사냥 할 곳에 워를 지으시면 됩니다
이후 아처 한 기와 함께 보통의 워사냥과 같이 워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나무 100이 되자마자 헌터스홀을 먼저 올려주시고
그 후 워 -> 문웰 (바뀌어도 큰 지장은 없음) 순으로 지어주시면 됩니다
이 빌드는 헌트리스가 정석적 빌드나 여타 빌드에 비해 늦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두번째 워 및 두번째 문웰이 늦으므로 상대가 견제 왔을 때에 피해를 볼 수도 있는데
이를 위해 문웰을 안 쪽에 숨겨지으신다거나 워를 좀 예측할 수 없는 곳에 짓는 것도 좋습니다
또 아처를 뽑기 싫으신 분들께서는 워사냥 할 워를
알타가 완성될 쯔음에 나오는 위습으로 워를 지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빌드는 평소 워사냥과 비슷하고, 이 빌드는 아처로 끌어오기가 필요한 지역에서
사냥이 좀 느릴 수 있고, 또 은근 무시할 수 없는 아처의 화살 한방한방이 없어
워 사냥이 좀 느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ㄷ. 한번에 우르르 쾅쾅
이것은 나무 200쯔음에 헌터스홀, 워, 그리고 나무가 되는대로 바로 두번째 워를 짓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빌드입니다
이것은 왠만한 가까운 거리가 아닌 경우 적어도 워 취소는 어렵고
또 바로 투워가 되어 되는 대로 헌트리스를 팍팍 뽑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맘 먹고 문웰 견제를 온다면 문웰이 쉽게 취소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ㄹ. 늦은알타빌드
이것은 아예 알타를 늦게 가는 빌드인데요
어차피 워사냥 견제도 잘 할 수 없고
초반에 프문을 뽑아봤자 잉여인 것 같다.. 하는 경우에 쓰는 빌드입니다
초반 위습 5기를 금광 4, 나무 1으로 나누어 배분해주시며
처음 나오는 위습은 문웰, 그리고 나오는 위습은 금광에 넣어주고
트리에서 나오는 3번째 또는 4번째 위습으로 워를 지어줍니다
이 빌드는 딱히 단점이라고는 없으나...
만약 견제가 잘 통할 수 있었는데도 영웅이 늦게 나와 견제를 할 수 없고..
자신의 사냥도 늦어지고.. 뭔가가 대부분 늦어집니다
그렇다고 헌트리스가 무지하게 빨리 나오는 것도 아니고..
물론 확실히 다른 빌드보다는 나무를 초반에 확보하기 쉬워
견제 올 경우에 건물 견제를 잘 당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비추입니다
2. 프문투워헌트의 운영이란?
프문투워헌트의 운영인데요
우선 제가 위에 적어놓은 3가지 빌드 중 하나를 선택하시어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상대의 대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폭풍견제
ㄴ. 폭풍워사냥
ㄷ. 맞프문투워 눈치싸움
ㄱ, ㄴ은 상대가 물론 테크를 타고 있는 것을 가정하고 있구요
(물론 가끔 노홀업 투워아처를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ㄷ은 그야말로 컨트롤 싸움이 됩니다
우선 ㄱ에 대하여 논하여 보겠습니다
상대가 그야말로 폭풍견제를 한다, 데몬이 사냥할 생각을 안하고
또는 실력이 조금 되시는 분이라 아처로 따로 사냥, 아니면 두번째 워를 지으시면서 견제를 한다
할 때는 상대가 따로 사냥을 하고 있어도 무조건 건물을 사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빌드는 헌트리스가 쭉쭉 뽑아져나와 유리한 한 타이밍밖에 노릴 수 없는 빌드이므로
건물 견제를 당한다는 것은 매우 큽니다
또 데몬이 겁나 세서 프문 혼자 까불다가는 데몬 칼에 썰리는데요
이럴때 트리나, 만약 첫번째 워를 지었다면 워 싸대기를 이용하는 플레이가 필요하고
또 원거리가 특성인 프문의 컨을 잘 이용하여 프문 피를 안 빼는 것이 중요하고
건물 같은 경우 몰래 지어서라도 최대한 올릴 타이밍에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ㄴ과 같은 폭풍워사냥, 견제도 안 오고 두번째 워를 짓고, 첫번째 워 걸어가고...
하는 등의 사냥을 하는 경우에는 제가 보기에는 2렙을 찍고 바로 찌르기를 가는 플레이가 좋은 것 같습니다
2렙의 경우, 대부분의 맵에서 초록색 지역 2개 또는 초록색 지역 한개와 노란색 지역 한개를 사냥하면 되는데요
대부분 2렙을 찍고 가면 상대방은 3렙 코스를 가져가고 있을 겁니다
이전에 위습을 적절히 뿌려주시거나 아니면 프문의 2렙 스킬을 스카웃을 찍어 상대방 본진 및
유닛의 이동경로를 파악하여 덮쳐주시는 플레이를 하면 좋습니다
이러한 덮치기를 하지 못하여도 2렙을 찍고 바로 본진 쪽에 찔러주시면
이 때 헌트 개체수가 한 4~5기 되고, 상대방은 아처 위주 또는 용병소수의 유닛을 갖추고 있을겁니다
이 시기가 대부분 밤이라서 상대방은 문웰을 끼고 싸울 거고 또 심시티를 적절히 해놓았다면
데몬과 문웰로 헌트리스가 아처에게 근접하는 것을 차단시키고 아처가 뒤에서 화력지원을 하는 그런
심시티가 되있을 텐데요
심시티가 적절히 되지 않은 경우 과감하게 헌트리스 피가 약간 까이더라도 아처에게 최대한
들러붙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헌트와 아처가 역상성이라고 하지만 진형이 없으면 정말 아처는 그저 헌트 밥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래서 헌트 1기를 잃게 될지도 모르고, 또 피가 많이 까이는 한이 있더라도 최대한 접근시켜주면
교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대방이 문웰을 끼고 있어서
아처를 계속 살려낼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점사 당하는 헌트리스를 적절히 빼주면서
무리하지마시고 적절히 문웰만 말려주신 다음 빼시는 게 좋습니다
이후에는 피를 채우시고 글쓰 소수를 추가하시어
상대방 본진 밖에서부터 조금씩 압박해들어가시면 좋습니다
이 때는 대부분 낮이고 또 상대방 문웰이 말랐음으로 이 시기에 gg를 받아낼 수 있을 겁니다
심시티가 잘 되있을 경우는 글쓰의 충원을 기다리면서 다른 지역을 사냥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때 글쓰가 잘리면 절대로 안되는데요
글쓰가 나올 것 같은 시점에는 전병력이 글쓰 나오는 곳에 가서 호위하면서 가시는 게 좋습니다
또 제플린을 이용할 수 있는 맵이라면
두번째 낮에 제플린이 나오므로 이 제플린을 이용하여 글쓰를 잘 살려주시고
또 헌트도 잘 살려주시면 경기를 잘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ㄷ의 경우는 길게 할 말은 없습니다
그야말로 컨트롤 싸움이죠
하지만 여기서도 몇 가지 요소가 승부를 가르는데
힐스나, 프텍스크롤 선점이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헌트리스 빼는 컨은 사실 비슷비슷하지만 헌트 피가 적절히 빠진 시점에서의 힐스는
정말 엄청난 위력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프텍 스크롤 또한 교전에서는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데요
이 경우 적이 프텍 스크롤을 찢었다면 위습 소수를 대동하여 디토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헌트 개체수가 적당히 모인 시점에서 업글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이상이 대략적인 상대방의 대처에 대한 자신의 운영입니다
2편에서는 앞에서도 거의 언급되어있지만
교전시 중요한 점, 또 이번엔 상대방의 체제에 따른 대처를
포함한 자잘한 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척 오래간만에 전략게에 글을 쓰려니
두서도 없고.. 잘 정리되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질문사항이나 태클거실 것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한에서 최대한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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