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그냥그렇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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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6-21 01:59:58 KST | 조회 | 12,956 |
제목 |
언데드의 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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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데드는 초보라면 선영웅은 종족불문 무조건 데스나이트
세컨은 리치임 다른영웅 하고싶으면 고수되고나서하삼
선영웅을 데스나이트를 뽑는 이유
1. 3랩 찍히는 순간부터 모든 유닛의 피관리가 너무나도 쉬워진다(핀드의 생존성이 보장됨)
2. 언홀리오오라의 효과가 강력하다(기동성 상승과 체젠)
세컨으로 리치를 뽑는 이유
1. 언데드 영웅으로써 데나가 힐을 주는것이 가능하다
2. 코일, 노바를 동시에 시전할수있는 스킬콤보를 가져감으로써 상대 영웅이 핀드진영으로 깊숙히 파고들지 못하게 한다
3. 지능영웅 인데도 불구하고 공속이 정말 빠르고, 원거리 공격이기 때문에 후반에 커옵을 껴주면 효율이 타영웅에 비해서 정말좋다
1. 근접영웅(데나)는 항상 교전전에 무포를 지참하고 있어야한다
2. 데나의 마나는 항상 교전전에 풀마나여야하고 공힐을 쓰기 보다는 핀드에게 힐을 주자
3. 쿨이 안되서 힐을 못줄거같으면 버로우를 애용하자
(쿨되면 힐주고 다시 일으켜서 교전)
4. 구울은 나엘전에만 쓰자
나엘전에도 인구수 26까지만 구울 채우고
홀업후 2티어에서 가고일이나 핀드로 반드시 체제 전환
종족별로 안되는 이유
언데드 - 핀드 점사 한번씩에 한기씩 ㅂ2
오크 - 구울의 약한 공격력으로 그렁이를 잡을수 없다
휴먼 - 거의 같은자원먹는 풋맨에 비해 스팩이 너무 딸린다
5. 중반이후 데나는 직접적인 교전에 참여하지 않는다 걍 후방에서
코일만 날려줌(느려터진 공속은 중반이후에 교전에 영향을 미치는 수치가 거의 0에 가깝다, 그러므로 후방으로 뺌으로써 데나의 생존률 챙기는것과 피관리를 해주는게 훨씬 이득)
6. 휴먼 본진에서 교전시 피전트가 나오면 걍 뺀다
7. 항상 상대방 기지에 도착하면 상점부터 부순다
8. 컨 안되면 서드 뽑지말자
9. 영웅에게 공힐을 던지는게 좋은 경우도 있지만 왠만하면 핀드 힐주자(공힐은 커옵 날리고 갑자기 영웅을 노려줄 때만..)
10. 데나 코일의 쿨타임과 리치의 노바 쿨타임은 항상 돌려야한다
리치는 교전시 핀드를 잡아 먹어서라도 노바쿨을 계속 돌려야한다
(언데드는 영웅 스킬 사용 여부에 따라 전투결과의 판도가 달라짐)
11. 무포는 무조건 빨피될때까지 몸대주다 먹지말고 반피되면 냠냠
12. 디스트로이어 보유 이후 상대 마법조합과 교전시에 우선 교전이후 피가 달게되면 코일을 주기보다 디바우러매직을 이용해서 힐을 받는다
12. 상대가 키메라나 웜,그리폰,윈라를 갈 경우 적정수 이상의 핀드(대게 7기 이상) 핀드는 반드시 보유하여야 하며 교전 시작전에 한기를 타게팅하여 웹,커옵,핀드점사,코일,노바로 한기씩 제압해 나간다
13. 오크전에서는 리치의 선스킬은 반드시 프아머를 찍자
(1랩 노바는 데미지 씨알도 안박힘 그냥 프아머로 슬로우 효과를 노리는게 5배는 효과적)
14. 사냥시에는 반드시 해골이 몸빵을 해야한다
(핀드가 몸빵을 할 경우 데나의 코일마나가 없어지고 데나가 몸빵을 하면 체력관리가 안된다)
15. 크리핑중 데나 피관리가 필요할시 크립에게 사냥전에 코일한번 던지고 점사해서 잡은이후 바로 해골 세우자
16. 상대 병력과 만났을때 승산이 없어보이면 뒤도보지 말고 걍 포탈타자
17. 오버크리핑중에 상대와 만나면 미련없이 포탈
18. 사냥할때는 항상 리치가 몸빵을 서고 데나가 리치에게 힐주는게 효율적
19. 교전중에 데나피가 빨피인 상황에서 무포,텔이없을때 스킬포인트가 남아있다면 미련없이 데스펙트 찍어서 풀피핀드 냠냠하자
(데나가 죽으면 언데드 병력은 무조건 전멸)
20. 오크전에서 크리핑중 4~6랩립을 돌때마다 그냥 더스트 뿌리면서 사냥하자 (몹 스틸당하고, 아이템 뺏기는거보단 나음)
21. 상황이 불리하더라도 반드시 포탈을 지참해서 움직이자
22. 가고일은 멀티테스킹 딸리면 하지말자
23. 가고일은 나엘전만 쓰자
휴먼-워젤과 플머에게 조공임(단 상대가 패멀을 할시 타이밍 가고일 제외)
언데드-핀드에게 조공
오크-숏더바이더빔 2방에 1부대 전멸 ㅂㅂ
24. 언데드는 지키는 종족이다 상대의 유닛과 나의 유닛을 바꿔준다는 생각으로 교전을 하기 보다는 상대유닛을 조금만 줄이더라도 내 유닛은 온전히 보존한다는 생각으로 교전에 임하자(언데드 유닛(핀드, 스태츄)가 상대적으로 타종족 유닛에 비해 경험치를 짭잘하게줌))
25. 오크전에서 초반 네루비언타워는 상대방에 대한 예의다
(안지으면 블마에게 호되게 털림)
26. 데나와 핀드는 항상 풀피상태에서 움직이는것을 원칙으로 한다
27. 핀드는 반드시 점사를 해야한다 (점사하지 않는 핀드는 잉여유닛일뿐...)
이것 외에도 참 많은데
우찌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ㅠㅠ
생각나는대로 적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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