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낙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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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10 01:29:46 KST | 조회 | 1,504 |
제목 |
10인 공격대와 고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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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고술의 큰 문제점은
1. 냉죽의 존재로 인해 시너지상 크게 메리트가 없다.
2. 10인 면역.
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같은 10인 면역인 징기, 분무에게는 /애도
정술은 잘만 데리고 가면서 고술이 이렇게까지 버림받게 된 이유는 역시 10인에서
밀리 위주의 파티가 가지게 되는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밀리는 암만 용써도 딜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너무나도 많고 그 택틱을 무시하면
파티 전멸에 이르게 된다는 점이죠. 가장 큰 예로는 의회와 사울팽 쫄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술이 아예 10인을 못간건 아닙니다. 울두10인, 십자군 10인 하드 같은 경우
고술로 고정팟을 꾸준히 다녔고 원거리 중심의(그러니까 정술을 데려가는) 파티보다
불리한 점은 크게 없었습니다.
그러나 얼왕 10인에서는....저라도 고술 안데려갑니다. 그 와중에 냉죽까지 치고 올라오면서
고술의 입지는 더욱 좁아지게 되었죠.
이 문제의 시초는 바로 10/25인으로 하나의 공격대를 쪼갠거에 있다고 봅니다.
애시당초 25명의 조화로운 파티에 중점을 둔 택틱을 무리하게 10인으로 옮기다보니 최상위
공격대 던전에서 문제가 엄청나게 커지게 되었습니다. 당장 25인 의회만 하더라도 밀리딜은
'잉여'입니다.
그렇다면 역시 불성 시절같이 10인은 10인, 25인은 25인 공격대로 바꾸어 극단적인 구성만
아니라면 왠만한 조합이라도 클리어 할 수 있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대격변 계획을 보면
블리자드는 그렇게 하진 않을거 같군요....
그래서 그 대안으로 제가 바라는 것은 10인은 극단적으로 밀리클래스에게 불리한 택틱은
수정해줬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10인 사울팽에서 나오는 2마리 쫄은 일리단이 쓰는 문어마귀처럼
일정 범위 밖의 대상에게 빨대를 꽂고 돌격하고 밀리는 처리할 수 있게 한다던지 말이죠..
....네 징징글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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