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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XpRedsoon
작성일 2013-01-08 11:36:40 KST 조회 1,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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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다리아의 안개 5.2 패치: 천둥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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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패치 5.2

http://kr.battle.net/wow/ko/blog/2446465/

 

영상 링크: http://youtu.be/mhHSQKHLiVE

 


• 일반
• 새로운 일일 퀘스트 지역: 천둥왕의 섬
• 천둥왕의 섬에서 플레이어들은 황제 레이 션의 섬 위 본거지를 정복하는 공격에 가담합니다. 새로운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특별한 이벤트에 참가하며 전설의 보물실에 들어갈 권한을 획득할 뿐만 아니라 진영별로 강력한 모구 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각 진영의 최정예가 선봉에 나섭니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가 이끄는 키린 토 선봉대와 로르테마르 테론이 이끄는 선리버 돌격대입니다. 새로운 진영의 평판을 쌓으면 새로운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강력한 아이템과 보는 이를 압도하는 탈것 등 다양한 평판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점차적으로 섬 위에 얼라이언스와 호드 양 쪽의 거점이 마련되면, 플레이어는 몬스터 처치 중심 퀘스트나 플레이어 전투 중심 퀘스트 중 어느 쪽을 수행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전투 퀘스트는 상대 진영의 NPC를 노리는 내용이지만, 상대 진영 플레이어를 처치해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영웅들이 섬을 정복해 나감에 따라 강력한 번개 제련소를 사용할 수 있는데 대장장이들은 이를 사용해 뛰어난 공격대 보상급 아이템 뿐만 아니라 과거의 오리지널 무기를 만들어 냅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는 영원꽃 골짜기의 진영별 제단에서 천둥왕의 섬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천둥왕의 섬은 처음에 극히 일부만 개방되었다가 플레이어들이 전쟁에 기여하는 바에 따라 점차적으로 개방됩니다. 향후 조선소, 대광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보물실을 포함하여 일부 기능은 아직 체험해보실 수 없습니다.
• 새로운 공격대: 천둥의 왕좌
• 천둥왕인 황제 레이 션이 복수를 위해 판다리아에 돌아왔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대규모 공격대: 천둥의 왕좌에서 최근 되살아난 군주와 그의 잔달라 동맹을 저지하는 일이 얼라이언스와 호드 영웅들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 천둥의 왕좌는 새로운 공격대 우두머리 열 둘이 있는 거대한 성채로서, 영웅 난이도에서 황제 레이 션을 처치하면 열 세 번째 적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 천둥의 왕좌 공격대 찾기는 4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천둥왕 레이 션을 완전히 처치해버리겠다는 열망에 불타오르는 음영파 강습단에 합류하여 뛰어난 용맹 점수 보상 아이템을 얻어 보세요. 이 평판은 천둥의 왕좌 공격대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5.2 테스트 기간 동안 이 공격대 던전은 특정 시간에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계속되는 전설 퀘스트
• 래시온은 모구 힘이 어디에서 시작되었으며 어디에서 나오는지 알아내야만 하기에 아제로스의 강력한 영웅들이 비밀을 밝혀내고자 왕자를 돕습니다. 정보를 얻으려는 플레이어들은 천둥왕의 궁전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 인내심과 기술을 확인 받게 됩니다. 또한 이 여정을 진행하는 동안 새로운 머리 방어구 마법부여인 '천상의 왕관'에 얽힌 비밀이 밝혀집니다.
• 주의 사항: 테스트 서버에서는 아직 이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으며,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새로운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 폭풍 군주 나락크와 운다스타
• 폭풍 군주 나락크
• 천둥왕의 섬을 정복하면 천둥왕의 요새로 들어가는 관문을 지키는 수호자, 폭풍 군주 나락크가 나타납니다. 플레이어들이 나락크와 맞서면서 자신의 패기를 시험할 기회가 자주 있을 것입니다.
• 운다스타
• 세월의 뒤안길로 사라진 장소에서, 막강한 데빌사우루스 군주 운다스타가 잔달라 트롤들이 준비한 무기와 갑옷으로 무장한 채, 쿤라이 봉우리 북쪽 바다에 있는 신비로운 거인의 섬에서 자기를 찾아올 만큼 용감한 (또는 무모한) 플레이어들을 기다립니다.
• 농장 매입
• 태양노래 농장에 애착이 생긴 플레이어는 농부 윤에게서 농장 땅을 매입할 수 있습니다. 농장이 플레이어의 소유가 되면, 여관과 같은 휴식 지점이 되어 귀환 장소로 사용할 수도 있고 즉시 접속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판다리아 전역의 평판 진영으로부터 농사 주문이 들어오고, 주문을 완수하면 해당 진영에 대한 평판이 높아집니다.
• 참고: 태양노래 농장의 신규 기능은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는 적용되지 않았으며, 곧 적용될 예정입니다.
•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 시스템 변경
• 모든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의 전리품 획득 권한이 진영별로 결정됩니다. 이에 따라, 우두머리와 전투에 돌입하는 진영 중 자격이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전리품 획득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 시스템 하에서는, 한 우두머리에게서 일주일에 한 번만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지만, 보너스 주사위는 적용됩니다.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간격도 짧아집니다.
• 직업
• 죽음의 기사
• 죽음 착취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입힌 피해의 10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변환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룬 마력이 10에서 5로, 추가로 매초 소모되는 룬 마력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흡혈 기생충으로 소환되는 피구더기의 생명력이 200% 증가했습니다.
• 부정
• 영혼 수확이 얼음 손길에도 적용됩니다.
• 가고일 부르기에 룬 마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자연 피해를 입히던 가고일의 일격이 암흑 피해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칠흑의 역병인도자 특성을 선택하면, 기존의 효과와 더불어 역병의 일격 공격 시 대상에게 서리 열병을 감염시킵니다.
• 드루이드
• 야성 드루이드의 회오리바람에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또한 추방, 유혹, 정령 속박, 사술, 빙결의 덫, 비룡 쐐기, 후려치기, 혼절시키기, 겨울잠, 마비, 변이, 서리 고리, 참회, 전율의 장풍과 점감 효과를 공유합니다.
• 공생
• 전사와 마찬가지로 분쇄의 일격에 1.5초의 시전 시간이 생겼습니다.
• 야수 탈주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사용 시 표범으로 변신하고 순간이동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하며, 숨기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세나리온의 보호의 치유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 광포한 재생력의 효과에 전투력이 미치는 영향이 10% 증가했습니다.
• 맹위의 효과에 전투력이 미치는 영향이 10% 증가했습니다.
• 특화: 자연의 수호자로 증가하는 방어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회복에 소모되는 마나가 약 9% 감소했습니다.
• 되살리기와 야생의 징표에 소모되는 마나가 55% 감소했습니다.
• 요정 떼가 한 번에 하나 이상의 대상을 느려지게 할 수 있습니다.
• 대규모 휘감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태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자연의 군대로 소환되는 나무정령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증가했으며, 자연의 군대 툴팁에 소환수의 능력이 표시됩니다.
• 숲의 영혼
• 조화: 식이 끝날 때 달 에너지 또는 태양 에너지가 40 생성됩니다.
• 야성: 변경 없음.
• 수호: 짓이기기 사용 시 생성되는 분노가 3 증가합니다.
• 회복: 신속한 치유 시전 후 다음 주문의 시전 속도가 70% 증가합니다.
• 자연의 경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90초로 감소했고, 공격력과 치유량이 10% 증가했습니다.
• 사냥꾼
• 소환수가 사냥꾼의 시야에 없어도 야수의 격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침묵의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 구속의 사격이 집중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비룡 쐐기가 집중을 소모하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문양: 죽음의 표적이 삭제되었습니다. 이 문양의 효과는 이제 기본으로 주어집니다.
• 새로운 문양: 자유로움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문양을 새긴 상태에서 철수를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 마법사
• 마법의 기원이 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제거하고, 정신 집중 시간과 지속시간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환기를 완료한 후 얻는 공격력 증가 효과는 25%에서 15%로 감소했고, 효과의 지속시간은 40초에서 1분으로 증가했습니다. 기원의 에너지가 활성화 상태일 때에는 기본 마나 회복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상급 투명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분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복제된 환영이 시전하는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마법 차단 연마가 삭제되었습니다.
• 문양: 화염 작렬이 문양: 지옥불 작렬로 바뀌었습니다. 이 문양을 새기면 지옥불 작렬 사용 시 주기적인 피해 효과를 추가로 한 명의 대상에게 더 퍼뜨릴 수 있습니다.
• 타오르는 속도를 스스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매서운 한파 사용 시 회복하는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3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불태우기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0.1%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비전
• 비전 작렬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1.5%에서 1.66667%로 증가했습니다.
• 냉기
•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24%만큼 증가했지만, 얼음 화살의 약화 효과가 다음 얼음 화살의 피해량을 증가시켜 주지 않습니다.
• 물의 정령
• 얼리기가 이제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얼리기가 적에게 적중했을 때에만 서리의 손가락 효과를 얻습니다.
• 수도사
• 새로운 60 레벨 특성: 평화의 고리
• 평화의 고리는 대상의 반경 8미터에 성역을 만듭니다. 성역 내에 있는 모든 적은 침묵에 걸리고 무장 해제됩니다.
• 이제 운무와 양조 수도사는 30 레벨에 새로운 능력인 민활주를 배울 수 있습니다. 민활주를 사용하면 모든 기절, 공포, 이동 불가 효과에서 벗어나고 6초 동안 해당 효과들의 지속시간이 60%만큼 감소합니다.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기의 물결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100% 증가하고 기를 더는 소모하지 않습니다.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이제 선의 구슬을 최대 두 명의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고 대상의 생명력이 35% 이하가 되거나 선의 구슬이 무효화되면 자동으로 폭발합니다. 더는 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기의 파동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100% 증가하고 기를 더는 소모하지 않습니다.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만개 발걸음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 치명적 범위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마비가 마법 효과가 아닌 물리 효과로 변경되어 더는 무효화되거나, 마법흡수 토템으로 흡수되거나, 주문 반사 당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가 2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범의 욕망과 업보의 손아귀가 더는 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이제 범의 욕망은 다른 일시적인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걸려 있는 대상에게 시전할 수 없습니다.
• 황소 쇄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기절 상태에서도 해악 감퇴를 사용할 수 있고 효과가 끝날 때가 아닌 사용하는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치유의 비약 특성으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기공탄의 피해량이 15% 증가했습니다.
• 치유의 구슬의 지속시간이 3분에서 1분으로 감소했습니다. 특화: 용의 선물로 생성되는 치유의 구슬의 지속시간은 1분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운무
• 기의 고치가 더는 무효화되지 않습니다.
• 운무 수도사의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 4세트 보너스 효과인 선의 집중이 이제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 이제 침묵 상태에서는 집중의 천둥차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치유의 구슬이 사용되지 않고 지속시간이 끝나 사라지면 자동으로 주위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이때는 치유량의 50%만 적용됩니다. 특화: 용의 선물로 생성된 치유의 구슬 또한 동일합니다.
• 이제 백호 쉬엔의 원령은 소환될 당시 수도사의 대상만을 공격합니다.
• 풍운
• 새로운 75 레벨 기술: 폭풍과 대지와 불
• 풍운 수도사가 최대 2마리의 정령 분신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정령 분신은 수도사가 사용하는 모든 기술을 복제합니다. 수도사의 공격력은 소환된 정령의 수에 따라 감소합니다. 정령이 1마리 소환되어 있으면 수도사와 정령의 공격력이 평소의 60%로 감소하고 2마리가 소환되어 있으면 수도사와 2마리의 정령의 공격력이 평소의 40%로 감소합니다. 각 정령은 수도사가 기술을 취소하거나 정령의 대상이 죽거나 사라지면 소멸합니다.
• 이제 특화: 강제 연계는 15 레벨에 배울 수 있는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습득시 타를 사용하면 12%의 확률로 다음 범의 장풍이나 후려차기를 기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특화 능력인 특화: 병 속의 분노가 추가되었습니다. 특화: 병 속의 분노는 호안주의 중첩당 증가하는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호안주의 중첩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2%에서 1%로 감소했지만 특화: 병 속의 분노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호안주의 중첩당 필요한 기의 소모량이 4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호안주의 최대 중첩량이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사용시에는 현재와 같이 최대 10중첩만 소모합니다.
• 호안주가 10중첩에 달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전투 상황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 양조
• 특화: 교묘한 투사로 분산할 수 있는 시간차의 효과가 기존에 비해 특화력당 25% 증가했습니다.
• 성기사
• 정화의 손길 사용 시, 기존의 효과와 더불어 대상이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 영원의 불꽃을 자신에게 사용하면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심판이 기본 마나의 5%를 소모합니다.
• 보호
• 신성화의 기본 공격력이 789%만큼 증가한 대신, 전투력에 의한 공격력 증가 효과는 전보다 11% 정도 덜 받습니다.
• 사제
• 신의 권능: 위안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신의 권능: 위안은 신성한 불꽃을 대체하여, 신성한 불꽃과 같은 피해를 입히고, 다른 기술 및 주문에도 신성한 불꽃과 같은 영향을 주고받습니다. 그러나 즉시 시전되며,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시전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1%를 회복합니다.
• 정신 지배의 시전 시간이 2.5초에서 1.8초로 감소했습니다.
• 천사의 깃털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육체와 영혼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문양: 신성한 불꽃이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 이 문양은 신성한 불꽃, 성스러운 일격, 신의 권능: 위안의 사정거리를 10미터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수양
• 의지 집중이 받는 피해를 중첩 하나당 15%만큼 감소시켜 주며,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 혼의 너울이 특화의 혜택을 받지 않지만, 극대화율 및 신의 보호 효과에 정상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 환희를 통해 얻는 마나가 사제의 정신력의 200%에서 250%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되는 정신력 보너스는 이제 환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도적
• 마음가짐이 이제 기본 기술로서, 68 레벨에 습득합니다.
• 임기응변이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90 레벨 특성: 죽음의 표적
• 대상을 죽음의 표적으로 삼아 즉시 5점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이 특성에는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지만,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새로운 60 레벨 특성: 암살자의 몸가짐(가칭)
• 매복, 목조르기, 비열한 습격의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하며, 도적을 대상 뒤로 순간이동시킵니다.
• 질주에 소모되는 기력이 5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으며, 은신 상태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감속 효과를 해제하고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모두 갖지만, 더는 이동 불가 효과를 해제하지 못합니다.
• 표창 투척을 사용하고 나면 도적이 대상을 자동 공격하는 대신 10초 동안 표창을 던집니다.
• 죽음의 투척이 연계 점수 3, 4, 5점 일 때도 주문 시전을 차단하며, 연계 점수에 따라 같은 계열의 주문을 각각 4, 5, 6초 동안 시전하지 못하게 합니다.
• 신경쇠약이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 어둠의 집중이 은신 상태에서 사용되는 기술의 기력 소모를 100%가 아닌 75%만큼 감소시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방어구의 세트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강한 체력이 4세트 보너스로 변경되었으며, 기력 최대치를 10이 아닌 50만큼 증가시킵니다.
• 맹독 조합이 2세트 보너스로 변경되었으며, 그 효과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전투
• 활력으로 증가하는 전투력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의 칼날의 공격력이 75%만큼 감소했습니다.
• 잠행
• 붉은 핏줄이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를 16%가 아닌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흑마법사
• 지옥사냥개의 주문 잠금 능력이 차단 기술로 변경되었으며, 3초의 대상 침묵 효과는 삭제되었습니다.
• 피의 공포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시전하면 흑마법사 자신에게 활성화되며, 60초 안에 자신을 근접 공격하는 첫 대상은 공포에 걸립니다. 체력의 20%를 소모하고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영혼 갈취가 체력을 회복시키는 대신 흡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희생의 서약이 소환수 생명력의 50%가 아닌 25%를 희생합니다.
• 킬제덴의 교활함이 지속 특성으로 변경되었으며, 사용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키몬드의 복수가 입히는 지속 피해의 시각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흑마법서: 희생으로 증가하는 능력의 공격력이 파괴 전문화는 25%에서 20%로, 고통 전문화는 50%에서 45%로 감소하였습니다.
• 흑마법서: 희생이 서큐버스를 희생했을 때 채찍질 대신 유혹을 쓸 수 있습니다.
• 문양: 타오르는 불씨가 삭제되었으며, 그 효과는 파괴 전문화 흑마법사에게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문양: 영혼의 조각이 삭제되었으며, 그 효과는 고통 전문화 흑마법사에게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문양: 불씨 전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문양은 불씨 전환의 치유량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 문양: 생명력 흡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문양은 생명력 흡수의 치유량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전사
• 충격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증가하였으며, 셋 이상의 대상에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 재기의 바람이 전사의 생명력이 35% 미만일 때, 1초마다 3%가 아닌 2%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또한 10초에 걸쳐 20이 아닌 1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전쟁인도자가 다른 효과와 함께 대상의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50%만큼, 플레이어 간 대전에서는 8초 동안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수호 방패에 전투력이 미치는 영향이 약 10% 감소합니다.
• 폭풍망치가 무기 공격력의 100%가 아닌 125%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 격노의 재생력에 소모되는 분노가 6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문양: 날아드는 죽음이 더는 영웅의 도약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무기
• 피의 맛이 재설계되고, 요구 레벨도 5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필사의 일격으로 피해를 주거나 대상이 공격을 회피하면, 피의 맛 효과로 제압이 2회 중첩됩니다(최대 5중첩). 하지만 영웅의 일격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는 않습니다.
• 격돌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90%에서 220%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
• 방패 밀쳐내기와 복수로 적에게 입히는 기본 피해가 150%만큼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전투력이 두 기술에 미치는 영향이 약 10% 감소합니다.
• 주술사
• 정기의 깨달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1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주술의 분노를 고양 주술사 외에 정기 주술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치유의 비 주문의 범위 내에 있지 않은 대상에게 주문을 사용했을 때에도 전도력의 효과가 발동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의 신속함으로 증가하는 근접 공격 가속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주문 가속은 5%로 동일합니다).
• 문양: 정화를 사용하면 정화 기술에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 돌의 보루 토템으로 흡수하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 격노 폭발 특성을 배운 후, 정기 폭발로 불꽃의 무기 효과를 폭발시켜 증가하는 번개 화살의 공격력이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영향을 받지 않았던 용암 폭발의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원시의 정령술사 특성 사용 시 대지의 정령과 불의 정령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정기 작렬이 일정 확률로 고양 주술사의 민첩성을 증가시킵니다.
• 문양: 화염 충격이 재설계되었습니다. 해당 문양 사용 시 주술사는 화염 충격으로 적에게 입히는 피해의 50%만큼 자신의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 화염 충격의 지속시간이 25% 증가했습니다.
• 퀘스트
• 흑마법사는 홀로 이겨내야 하는 모험을 통해 자신의 화염 주문 효과를 마의 초록빛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의지가 굳건하거나, 아니면 그저 운이 좋아서 전설 속 제라스의 고서를 손에 넣는 흑마법사들은 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 잔달라 트롤이 판다리아의 해안을 정찰하며 침공할 지점을 찾고 있습니다. 이제 크라사랑 밀림, 공포의 황무지, 탕랑 평원, 비취 숲, 쿤라이 봉우리에서 이런 잔달라 트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잔달라 정찰병은 플레이어 한두 명이 힘을 합해 쓰러뜨릴 수 있지만, 정예 몬스터인 잔달라 전쟁인도자를 쓰러뜨리려면 5명의 영웅으로 구성된 파티가 필요할 겁니다. 잔달라 전쟁인도자를 처치하면 특별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데, 제작 재료와 평판 증가, 업적 외에도 새로운 희귀 탈것 3가지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갈레온의 생성 빈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전리품은 1주일에 한 번씩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냥꾼이 길들일 수 있는 야수에 공포뿔이 추가되었습니다. 공포뿔을 소유하고 싶은 분들은 이들 신비한 야수에 대한 단서를 찾아내야 합니다.
• 애완동물 대전
• 초자력 충전의 공격력 보너스가 기존의 150%에서 125%로 변경되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새끼 화살요정용의 희미한 존재와 비전 작렬 능력의 사용 가능 레벨이 서로 바뀌었습니다.
• 황천의 바퀴벌레는 이제 진정한 바퀴벌레로 거듭나 종말 공격에도 살아남습니다.
• 전투 애완동물 붕대가 25개까지 겹쳐지며 계정에 귀속됩니다.
• 애완동물 전투석을 일정 확률로 플레이어 간 애완동물 대전에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이 소환될 때마다 색상 조합이 바뀌는 것이 다시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애완동물 및 새로운 애완동물에 이 기능이 다시 적용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추적을 활성화했을 때에만 애완동물의 레벨이 지도 상에 표시됩니다.
• 업적 창에서 세계일주 조련기의 보상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최고 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애완동물 팀에서 레벨이 가장 높은 애완동물과 레벨 차이가 5 이내인 상대편 애완동물과 싸워 승리하면 일정 확률로 행운의 하급 부적을 얻습니다. 레벨이 더 높은 애완동물은 부적을 얻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 자신의 애완동물 팀에서 레벨이 가장 높은 애완동물과 레벨 차이가 5 이내인 상대편 애완동물과 싸워 승리하면 경험치를 얻습니다.
• 애완동물 대전에서 도망쳐도 싸우던 애완동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도망치는 애완동물 팀은 일정량의 피해를 받습니다.
• 애완동물 대전 중 접속 종료 후 재접속해도 이전에 싸우던 상대방 애완동물이 다시 나타납니다.
• 애완동물 대전 중 죽은 애완동물은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 번개의 섬에서 새로운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희귀한 확률로 생성되는 몬스터나 공격대 우두머리를 처치해서 얻을 수 있고, 야생 애완동물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정예 전투 애완동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희귀 애완동물은 다른 애완동물 팀 전원과 단독으로 싸우게 됩니다. 정예 전투 애완동물 처치를 추적하기 위해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며, 완료하면 새로운 붉은 판다 애완동물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 알림:이번 변경 내용 중 다수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아직 적용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명예 시스템
• 플레이어에게 걸린 제어 불가 효과를 해제해 주는 명예 보상 장신구가 플레이어의 소환수에게 걸린 제어 불가 효과도 해제해 줍니다.
• 아이템
• 하늘조각이 계정에 귀속됩니다.
• 태양노래 농장
• 한 번에 밭 4곳에 작물을 심을 수 있는 씨앗 가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윤의 우체통이 태양노래 농장 우체통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특별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농장 외부 지역에서 수집하는 것보다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수확량이 증가했습니다.
• 땅 밑에 있는 토깽 주변으로 최고급 쟁기를 몰고 다니면 토깽이 전체 체력의 30%만 가지고 기절한 채로 땅 위로 튀어나옵니다.
• 야생 농작물이 생성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오류 수정
• 직업
• 드루이드
• 효과가 약한 살아있는 씨앗이, 효과가 더 높은 살아있는 씨앗을 덮어쓰지 않습니다.
• 성기사
• 지속시간이 짧은 심문이 지속시간이 긴 심문을 덮어쓰지 않습니다.
• 마법사
• 투기장에 입장하면 소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 흑마법사
• 흑마법서: 봉사의 툴팁에 특수 능력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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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프레리닭 (2013-01-08 12:2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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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 음 화 살 의 공 격 력 이 2 4 % 만 큼 증 가
아이콘 일령 (2013-01-08 12:5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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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 이자식 결국 농장 키워놓고 파는 건가
아이콘 [Tyrande] (2013-01-08 14:0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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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저발로만든듯
아이콘 빌리와심영 (2013-01-08 15:38: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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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rande]//공식 홍보영상은 본섭 패치할때 당연히 따로 만들겠죠 ㅋㅋ
아이콘 일령 (2013-01-08 15:4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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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러 영상은 따로겠죠. 저건 예전에 울두아르 나올 때도 저런식으로 미리 보여주는 영상이 따로 있었으니까요.
아이콘 초보토스 (2013-01-08 15:4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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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 음 화 살 의 공 격 력 이 2 4 % 만 큼 증 가 (2)

혼돈! 파괴! 망가!
아이콘 Mr.Hadron (2013-01-08 15:4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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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이 동영상이 끝이 아니길 바라며...
군심끝나면 작업하겠져

그나저나
얼 음 화 살 의 공 격 력 이 2 4 % 만 큼 증 가 (3)
아이콘 맹모삼천지교 (2013-01-08 16:1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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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뒤에 구절은 다들 안보이시나보네
아이콘 [Tyrande] (2013-01-08 16:5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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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런 스타일 영상은 처음봐서;
그나저나 저 랩터에 부두 가면? 씌운거 멋지네
아이콘 일령 (2013-01-08 17:3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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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란데/울두 때도 이런 식으로 전 티어의 배경음악 깔리면서 쭈욱 보여주는 영상이 미리 나왔었어요. 가로쉬랑 바리안 치고박는 트레일러 나오기 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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