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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프레리닭
작성일 2013-10-13 09:15:04 KST 조회 613
제목
다음 확팩에 해줬으면하는 템파밍 상상도

일단은 옛날 리분격변시절을 기본으로 해서 팬더에서 추가된걸 짬뽕시킨겁니다

핵심은

1. 다양한 선택권을 준다. 하고싶은거 할수있게, 하기싫은 활동을 강요하지 않음.

활동별 보상의 정도는 DK님 같은 천재밸런서가 와서 맞추면 되겠죠.

2. 템렙 뻥튀기 속도를 낮춤 (같은 티어 내에서).

3. 후발주자/부캐가 따라잡기 쉽게 해서 사람들이 더 오래 붙어있을 명분을 준다.

4. 하위템을 업글하면 상위템이랑 비슷한 성능이 되는데 절대 더 높아질수는 없음.


자세한 구상은 다음과 같음

1. 템업글을 +8에서 +6으로 바꿉니다.

2. 모든 활동으로부터 평판이 올라갑니다. "초 휘장" 스러운건데 즉 일퀘/주간퀘/던전/시나리오/몹앵벌/레이드/등등 모든활동에서 평판이 올라가서 자기가 하고싶은거에만 집중해도 되고 이것저것 다해도 되고.

3. 정의점수와 용맹점수가 모든 활동에서 부여됨. 이유는 2번과 동일함.

4. 시간이 지날수록 보상 획득 증가 버프가 중첩됩니다.

정점/용점/평판/템획득확률/등등이 해당됨

예를 들자면

처음엔 아무것도 없음

1달 지나면 10%

2달 지나면 20%

3달 지나면 30%

등등등

다음 레이드 티어가 나오면 초기화. 처음부터 다시

부캐키우기 쉬워지니 부캐굴릴 명분이 생기고 파티가 늘어나고 선순환이 일어나는걸 유도합니다

특히 세기말엔 드랍률 50~100% 급이니 "좀있으면 녹템될꺼 뭐하러 하냐 접어야지" 하는걸 방지함

5. 평판에 주간 제한을 둠. 일퀘/주간퀘가 비효율적이라고 버려지는걸 방지함.

대신 정복점수식으로 못먹으면 일부는 다음주로 넘어가게 합니다. 역시 이유는 부캐나 늦게시작한사람들이 조금하다보면 다음패치 나오는데 뭐하러하냐 하고 때려치우는걸 방지함.

새로운 티어가 나오면 예전평판 제한은 삭제.

6. 전설템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고 딱히 구상을 안해봤슴



패치별 템렙 구상안(숫자는 임의적으로)

만렙전은 생략하고 만렙부터 봅시다

패치 6.0

일반 던전/시나리오/정점 : 100 (쉬움)

영웅 던전/시나리오 : 106 (불성급으로 어렵게 만듭니다. 레이드뛰는 사람들을 위한 난이도라고 해야되나 하여튼 풀업글하면 무작레이드급(하지만 더 안좋은) 템이 나와서 바로 탄력/일반을 뛸수있는 템렙이 나옴.)

무작 : 113

탄력 : 121

일반/용점/평판 : 129 (~벼림 : +135)

영웅 : 142 (~벼림 : 148)


패치 6.1

작은 패치 딱히 할말은 없음.


패치 6.2

새로운 레이드(들) 및 연관된 야외지역 (일퀘/주간퀘/몹앵벌 등)과 신규 던전/시나리오 추가.

옛날 용점템은 정의점수로 구매가 가능해짐.

일반 던전/시나리오 : 119

영웅 던전/시나리오 : 125

무작 : 132

탄력 : 140

일반/용맹/평판 : 148 (~벼림 : 154)

영웅 : 161 (~벼림 : 167)


패치 6.3

소규모 패치 특별한거 없음


패치 6.4

6.2랑 대충 동일함

일반 던전/시나리오 : 138

영웅 던전/시나리오 : 144

무작 : 150

탄력 : 158

일반/용점/평판 : 166 (~벼림 : 174)

영웅 : 179 (~벼림 : 185)


패치 6.5

세기말 완화용 잡패치. 내용은 모르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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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손쿠나마타타 (2013-10-13 09:28: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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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님 같은 천재밸런서????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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