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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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11-10 16:12:38 KST | 조회 | 358 |
제목 |
블리자드는 아직도 레벨링이 재밌다고 생각하는 모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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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은 중요한 게임 내 즐길거리입니다
이건 정말 헛소리라고 생각함.
레벨업이 재미있는 과정이라면, 경험치 상승 물약은 왜 팔고, 경험치 상승 계정귀속템은 뭐하러 끼고,
친구초대로 경험치 보너스는 뭐하러 받고 있음?
이벤트때 경험치 보너스 버프는 뭐하러 줌?
레벨업이 그렇게 좋고 중요하면 만레벨을 없애고 계속 렙업만 하게 무한레벨업 시스템을 도입시키지?
아직 블리자드는 자기들이 만드는게 디아블론지 와운지 구분도 못하고 있는 것 같음.
확장팩이 나올 때 마다 이전 레벨까지의 모든 것은 그냥 현재의 확장팩을 즐기기 위해 거쳐가야 할
작업, 노가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심지어 현재의 확장팩에 도착해서도 만랩을 찍을 때까진 다 노가다임.
평작도 마찬가지고. 왜 평판 '작업' 이라고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볼 때 경험치 상승 물약을 팔아먹고 90레벨 캐릭터를 판매하고..
줄려면 차라리 선택으로 그냥 받을 수 있게 하지 왜 팔아 먹는데?
그냥 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조건 선택하고 플레이 할 테니 돈 벌어 먹을려고 하는거 아닌가?
왜 무조건 선택하겠어? 렙업이 작업이니까!
재미가 아니라 작업이 되면 그게 무슨 게임이야. 옛날에 뮤 나왔을때 오토켜놓고
피시방 의자에 앉아서 누워자는 아저씨들이랑 뭐가 달라.
만약 나라면 이렇게 하겠음.
일단 한 캐릭터를 만레벨에 도달시키면,
부 캐릭터를 키울 때 무조건 경험치 보너스를 받게 됨.
그 외에 부가적인 게임 내 경험치 보너스는 모조리 삭제함. 그걸 다 합친것보다도 많은 보너스를 받게 될 테니.
그리고 같은 직업을 다시 키울 경우, 90레벨로 점핑 가능하도록 만듦.
그리고 모든 캐릭터들은 90렙에 도달하게 되면,
자신의 스킬을 제대로 사용 가능하고 이해하고 있는지 테스트 과정을 거치게 됨.
평판도 마찬가지로, 확고 하나 찍으면 대훈장이 아니라 걍 계정 내 모든 캐릭이 해당 평판은 확고임.
아무리 재밌는 놀이동산 탈것도 계속 타면 지겨워지고, 좋은 노래도 계속 들으면 귀에 거슬리는데,
1레벨부터 90레벨까지 레벨업 과정을 캐릭마다 반복하면 그게 재밌겠어?
그리고 할일이 렙업이랑 평작만 있는것도 아니고.. 전문기술도 노가다해야하는데..
게임은 할일이 넘쳐나게 만들어 놓고 정작 하고싶은 할일은 못하고 노가다에 매진하게 만들어 놓으니..
그 노가다 안하게 하려고 돈으로 팔아 먹어?
작업장 대리 유료서비스랑 다른건 공식과 비공식 차이냐?
블리자드가 이걸 이해 못하고 있으면 다음 확장팩에서도 유저 수 감소는 돌이킬수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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