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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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5-16 13:52:07 KST | 조회 | 1,364 |
제목 |
스탯압축으로 예상되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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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올라온 정보로 유추해본 것인데
혹시 제가 알던 정보가 틀리면 말씀점..
일단 스탯이 전체적으로 압축되고,
적중 숙련이 제거된다고 했습니다.
만약 저레벨 던전을 공략할 경우 저레벨 몹은 고레벨 플레이어에게 더 적은 피해를 입히는 식으로
강제 격차를 줘서 지금처럼 저레벨 던전 솔플이 쉽게 가능하도록 한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PVP에서는?..
현재 알려진 능력치 상승 곡선 그래프에서는 1~90까지 매우 원만하게 상승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 레벨에 따른 추가 피해와 피해감소 시스템은 몹VS플레이어 에만 적용된다고 '가정' 할 경우
저레벨 플레이어간에 레벨이 10 정도 차이 나는데 템으로 인해 능력치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경우..
필드에서 두 플레이어가 맞붙게 된다면 고레벨 플레이어의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만랩이 아닌 플레이어들이 모여 있을 경우, 61렙과 81렙 플레이어가 해당 초반 지역에서 제공하는
확장팩 장비를 착용하고 3:1로 맞붙는다고 가정하면,
드군에선 아이템으로 인한 수치증가가 지금처럼 확장팩 하나 거칠 때마다 급격하게 오르지 않아서(이건 가정 아니고 사실)
어쩌면 3명의 61렙 플레이어가 간단히 이기는 꼴을 볼 수 있을지도요?
그리고 적중과 숙련에 관해서도 찾아 본 바에 의하면 몹VS플레이어간에 적중과 숙련을 적용시키는 예는 봤는데
PVP에서 적중과 숙련은 못 봤거든요.
그럼 저레벨 플레이어도 고레벨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적중시킬때 빗나감이 거의 뜨지 않아서
상당히 해 볼만해 질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요약하자면, 드군에서는 그렇게 만랩한테 저렙이 슥슥삭삭 썰리지는 않을거 같다 뭐 그런 이야기죠.
그리고 음식 포만감 버프 말인데..
아직까지 여기에 대해선 별 언급이 없었습니다.
정상적인 패치라면 이 포만감 버프도 손을 대서 능력치를 확 떨구어 버릴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요리를 먹는 것이 저레벨 구간에서 엄청난 능력치 상승을 보여
몹을 마구 썰고 다니는 결과를 낳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포만감만이 아니라 영약 비약 다 그렇군요.
생각해보니 이런 버프류는 죄다 너프시켜 버릴듯 합니다.
그리고 이건 스탯압축과 다른 이야기인데..
물빵들이 전부 고정 퍼센트로 찼으면 좋겠어요. 음식의 종류와 레벨에 상관없이
맑은 샘물을 90렙에 먹어도 잉어탕처럼 마나가 차오르는 거죠.
이렇게 해도 게임에는 별 상관 없을 거 같은데.. 전 이렇게 했으면 좋겠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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