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변경될 사항의 요약본입니다(많은 결점이 있고, 불완전한 사항만을 보여주는 데이터마이닝이 아닌, 이 사항과 관련하여 포스트를 올리고, 이것에 대해서 논해주세요.):
- 몬스터의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특히, 이하의 사항을 상쇄하기 위하여 던전 및 레이드에서 탱킹을 할 필요성이 있는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매우 감소합니다.
- 판금, 사슬, 방패의 방어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 최대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많은 탱커의 기술들이 효율성 측면에서 너프됩니다: 빛의 보호, 건우지세, 곰 변신, 강화된 곰 변신, 혈기의 형상,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죽음의 그림자(향상된 죽음의 고리), 큰곰자리. 대부분의 경우, 효과들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지속적으로 피해를 줄여주던 많은 탱커의 기술들이 효율성 측면에서 어느 정도 너프됩니다: 굳건한 파수대장, 방어 태세 연마, 특화: 결정적 방어, 방어 태세, 성역, 빛의 보호, 건우지세, 곰 변신, 혈기 형상, 야수의 분노. 대부분의 경우, 효과들의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능동적 피해 감소 효과를 제공하는 많은 탱커의 기술들이 효율성 측면에서 너프됩니다: 방패 막기, 수호 방패, 정의의 방패, 특화: 천상의 보루 방패, 영광의 수호자, 방어 자세, 건우지세, 건들건들, 야성의 방어, 파쇄, 격노의 재생력, 맹위, 죽음의 일격, 룬 전환. 대부분의 경우, 빈도나 효과들의 증가량이 너프됩니다.
-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일시적인 방어적인 강화 효과를 제공하는 많은 탱커들의 기술이 효율성 측면에서 너프됩니다: 방패의 벽, 최후의 저항, 사기의 외침, 신의 가호, 고대 왕의 수호자(보호), 강화주, 나무 껍질, 뻣뻣한 털,생존 본능, 우르속의 힘, 뼈의 보호막, 춤추는 룬 무기, 얼음같은 인내력, 흡혈. 대부분의 경우, 효과들의 지속시간이 너프됩니다.
- 결의가 더는 체력에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고, 오직 지난 10초 동안 들어오는 피해에만 기반해서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비례하는 비율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 결의 % = 100 * MAX(0, 8.5*(1-e^(-0.045*DamageMod))-1)
- Damagemod는 같은 레벨의 몬스터가 지난 10초간 직접적으로 공격한 %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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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요약 - 몹도 너프 너도 너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