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의 달인(Blademaster)
* 묘사(Description)
칼의 달인은 육박전에의 숙달에 스스로를 헌납합니다. 이러한 무기와 병법(兵法)을 향한 한결같은 헌신은 곧 그의 적들에게 무시무시한 공포가 됩니다. 칼의 달인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무기를 정통하였음에 자긍심이 대단합니다. 또한 그들 대부분은 자신이 택한 무기에 한해서는 무쌍(無雙)의 권위자가 되기 위하여 애씁니다. 이들 선택된 무기들은 칼의 달인의 손안에서 누비듯 나아가 노래가 되고, 모든 적들을 짚단처럼 베어냅니다.
대개의 칼의 달인은 거장으로의 기꺼운 도전을 단련하여 극기(克己)해낸, 전사(Fighter)나 야만전사(Barbarian)의 일단으로부터 비롯됩니다. 그 밖의 클래스들이 진정한 칼의 달인이 되기로는 훨씬 더 많은 노력이 요구됩니다.
- 얼라에서의 명칭 : 검투사(Gladiator).
- 호드에서의 명칭 : 칼의 달인(Blademaster).
- 체력주사위(HD) : 10면체.
* 선결조건(Requirements)
- 소속(Affiliation) : 어디든지(Any).
- 기본공격(BAB) : +5.
- 기술(Skills) : 허풍(Bluff) +2점, 협박(Intimidate) +5점.
- 재주(Feats) : 베고또베기(Cleave), 강타(Power Attack).
* 클래스기술(Class Skills)
칼의 달인의 클래스 기술(그리고 각 기술의 핵심 능력치)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풍(Bluff)[카리스마], 등반(Climb)[힘], 장인(Craft)[지능], 협박(Intimidate)[카리스마], 점프(Jump)[힘], 지식:전술(Knowledge:Military tactics)[지능], 공연(Perform)[카리스마], 동기파악(Sense Motive)[지혜], 그리고 수영(Swim)[힘].
- 레벨당 기술점수 : 2 + 지능수정치.
<성장표 : 칼의 달인>
레벨 BAB 체질내성 회피내성 의지내성 특수능력
1 +1 +2 +0 +0 Supreme Cleave
2 +2 +3 +0 +0 Command
3 +3 +3 +1 +1 Two-handed Mastery
4 +4 +4 +1 +1 Strike like the Wind
5 +5 +4 +1 +1 Critical Strike/하루 1번
6 +6 +5 +2 +2 Maximum damage/하루 1번
7 +7 +5 +2 +2 Critical Strike/하루 2번, Mirror Image
8 +8 +6 +2 +2 Improved Strike like the Wind, Maximum Damage/하루 2번
9 +9 +6 +3 +3 Critical Strike/하루 3번
10 +10 +7 +3 +3 Blade Whirlwind, Improved Mirror Image, Maximum Damage/하루 3번
* 클래스특징Class Features
- 무기와 갑옷 숙련 : 칼의 달인은 모든 간단한 무기(Simple)와 군용무기(Martial), 가벼운(Light) 갑옷, 중간급(Midium) 갑옷에 숙련되어 있습니다.
- 절륜한 베고또베기(Supreme Cleave) [Ex] : 1레벨에서, 칼의 달인은 베고또베기(Cleave) 혹은 대단한 베고또베기(Great Cleave) 재주를 사용할 때, 만약 그가 해당 라운드 내에 별도의 이동을 하지 않았다면, 공격과 공격 와중으로 다섯 발자국(5-foot)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지휘력(Command) [Ex] : 2레벨에서, 칼의 달인은 그 리더십의 박력으로써 동료들의 단결을 요구하여, 20피트 이내 동료 모두의 명중 굴림에 +1 사기(Morale) 보너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 보너스는 4레벨에서 +2, 6레벨에서 +3, 8레벨에서 +4, 10레벨에서 +5로 증가합니다. 이 능력은 하루 1번 사용가능하며 [1 + 칼의 달인의 카리스마 수정치]만큼의 라운드동안 지속됩니다.
- 양손무기 숙련(Two-handed Mastery) [Ex] : 3레벨에서, 칼의 달인은 양손무기(Two-handed Weapon)를 휘두를 시 데미지 굴림에 (통상의 1.5배 대신에) 2배의 힘 수정치를 더합니다.
- 바람과 같은 돌격(Strike like the Wind) [Su] : 4레벨에서, 칼의 달인은 전투의 흐름에 동반하는 존재가 되어, 투명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동급 행동(Move Action)이며 매일 시전자의 칼의 달인 레벨만큼의 라운드동안 지속됩니다. 바람과 같은 돌격은 매 라운드, 언제라도 발동되며, 위 제한을 바탕으로 산출됩니다. 이 능력은 인비지빌리티Invisibility 주문과는 다르게 작용합니다.
- 크리티컬 스트라이크Critical Strike [Ex] : 5레벨에서, 칼의 달인의 압도적인 힘과 위력은 통상보다 훨씬 강력한 치명타를 초래합니다. 하루 1번, 명중 굴림이 크리티컬 범위에 들었을 경우, 칼의 달인은 그것을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크리티컬이 확정될 경우, 칼의 달인은 기존의 크리티컬 데미지에 더하여 1D4점의 임시 힘(Str) 능력데미지를 가합니다.
칼의 달인은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를 7레벨에 하루 2번, 9레벨에 하루 3번 시도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는 치명타가 성공했건 안했건 간에 사용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 맥시멈 데미지Maximum Damage [Ex] : 6레벨에서, 칼의 달인은 하루 1번, 명중 굴림에 앞서 맥시멈 데미지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공격이 명중할 경우, 무기는 자동적으로 최대 데미지를 가합니다. 이 합계는 치명타의 데미지를 포함하며, 오로지 무기데미지에만 적용됩니다. 기습공격(Sneak Attack)으로부터의 데미지라거나, 크리티컬 스트라이크의 힘 데미지, 여타의 각종 다양한 데미지들은 보통 때처럼 굴립니다.
칼의 달인은 맥시멈 데미지를 8레벨에서 하루 2번, 10레벨에서 하루 3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러 이미지Mirror Image [Sp] : 7레벨에서, 칼의 달인은 ‘미러 이미지’ 효과의 주문유사능력을 이동급 행동(Move Action)으로써 시전합니다. 그 이미지는 매일 시전자의 칼의 달인 레벨만큼의 라운드동안 지속됩니다. 미러 이미지는 매 라운드, 언제라도 발동되며, 위 제한을 바탕으로 산출됩니다.
- 향상된 바람과 같은 돌격(Improved Strike like the Wind) [Su] : 8레벨에서, 칼의 달인의 ‘바람과 같은 돌격’ 능력은 즉석(Free Action)으로 발동될 수 있습니다.
- 칼날 회오리바람(Blade Whirlwind) [Ex] : 10레벨에서, 칼의 달인은 급회전하는 칼날의 토네이도가 됩니다. 그는 헤이스트Haste 주문을 시전 한 마냥 신속해지며(hasted) 추가적인 5피트의 공격범위와 힘(Str)에 +4의 향상(Enhancement) 보너스를 획득합니다. 칼날 회오리바람은 하루 1번 쓸 수 있으며 칼의 달인의 클래스레벨만큼의 라운드동안 지속됩니다. 헤이스트와 마찬가지로, 이 능력은 슬로우Slow 마법을 대항하거나 대항당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미러 이미지(Improved Mirror Image) [Su] : 10레벨에서, 칼의 달인의 ‘미러 이미지’ 주문유사능력은 즉석(Free Action)으로 발동될 수 있습니다.
※ 세계관내 해당상위직 보유 주요NPC : 그롬 헬스크림Grom Hellscream, 쓰랄Thrall.
==================
출전 : <Warcraft R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