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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카멘친트
작성일 2005-07-26 06:55:08 KST 조회 9,368
제목
상위직 : 데몬헌터Demon Hunter
악마사냥꾼(Demon Hunter)





* 묘사(Description)

악마사냥꾼은 악(Evil)과의 싸움에 바로 그것의 힘으로써 맞서려 그네들의 삶을 담보한 숙련된 전사들입니다. 비록 나이트 엘프Night Elf와 얼라이언스Alliance의 많은 이들이 악마사냥꾼 내지는 그들의 어둠과의 결속을 두려워하면서도, 모두는 악마사냥꾼과 그들의 악마적인 힘으로 충만한 워블레이드Warblade가 불타는 군단(Burning Legion) 잔당들과의 싸움에 있어 중요한 일익을 담당해내리란 것을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 체력주사위 : 8면체.





* 선결조건(Requirements)

- 가치관(Alignment) : 모든 선(Any Good).
- 소속(Affiliation) : 어디든지(Any).
- 기본내성(BSB) : 체질 +5.
- 재주(Feats) : 장님전투(Blind-Fight).
- 특수조건(Special) : 악마사냥꾼이 되기 위하여, 모험가는 복잡한 일련의 의식(儀式)을 마다않고 집전해줄 선배 악마사냥꾼을 찾아내야 합니다. 이 의식은 악마를 사로잡고 그 혼의 일부를 결박하기 위하여 제물로 바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해당 의식은 또한 악마의 혼을 끌어들이기 위하여 마법적으로 달궈진 칼로써 그의 눈을 지져버릴 것을 요구합니다.





* 클래스기술(Class Skills)

악마사냥꾼의 클래스 기술(그리고 각 기술의 핵심 능력치)은 다음과 같습니다.

균형(Balance)[민첩], 집중(Concentration)[건강], 장인(Craft)[지능], 탈출의 명수(Escape Artist)[민첩], 정보수집(Gather Information)[카리스마], 협박(Intimidate)[카리스마], 듣기(Listen)[지혜], 조용히 이동(Move Silently)[민첩], 동기파악(Sense Motive)[지혜], 그리고 생존(Survival)[지혜].

- 레벨당 기술점수 : 4 + 지능수정치.





<성장표 : 악마사냥꾼>

레벨 BAB 체질내성 회피내성 의지내성 특수능력
1 +0 +2 +0 +2 Enlightenment(Blindsight), Warblade
2 +1 +3 +0 +3 Mana Burn/하루 1번
3 +2 +3 +1 +3 Evasion
4 +3 +4 +1 +4 Enlightenment(Detect Evil), Improved Warblade
5 +3 +4 +1 +4 Immolation/하루 1번, Transformation(+1 AC)
6 +4 +5 +2 +5 Mana Burn/하루 2번
7 +5 +5 +2 +5 Transformation(Resistance to Energy)
8 +6 +6 +2 +6 Enlightenment(Detect Outsiders), Improved Warblade
9 +6 +6 +3 +6 Mana Burn/하루 3번
10 +7 +7 +3 +7 Enlightenment(Detect Magic), Transformation(+3 Ranged Touch Attack)
※ 주문성장 : 짝수레벨(2, 4, 6, …)당.





* 클래스특징(Class Features)

이하의 것들은 악마사냥꾼 상위직의 클래스특징입니다.

- 무기와 갑옷 숙련 : 악마사냥꾼은 모든 근접무기(Melee Weapon)와 모든 가벼운 갑옷(Light Armor), 중간급 갑옷(Midium Armor)에 숙련되어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갑옷은 악마사냥꾼의 비전주문 시전을 방해하고, 만약 주문에 수인(手印, Somatic) 주문요소가 있다면 주문의 실패를 유발합니다.



- 주문(Spell) : 악마사냥꾼은 주문시전능력을 계속 성장시킵니다. 악마사냥꾼 2레벨을 성장시킬 때마다, 모험가는 그가 상위직을 얻기 이전에 속해있던 주문시전 클래스의 레벨을 얻은 듯 새로운 메모라이즈량을 획득합니다. 악마사냥꾼의 실질적인 캐스터레벨은 패밀리어Familiar의 성장에도 적용됩니다. 그는, 그러나, (주문확장 재주나 아이템제작 재주 같은) 그 클래스의 다른 이득은 취하지 않습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그가 속해있던 주문시전 클래스에 악마사냥꾼 레벨의 절반을 더한 만큼의, 메모라이즈량과 캐스터레벨을 갖고 있습니다.

만약 캐릭터가 악마사냥꾼이 되기 이전에 둘 이상의 주문시전 클래스를 갖고 있었다면, 그는 이들 클래스 중 어느 쪽을 성장시킬 건지 결정해야 합니다.



- 마음의 눈(Enlightenment) [Su] : 1레벨에서, 악마사냥꾼은 내면의 에너지를 뻗어냄으로써 그를 둘러싼 세계를 지각하는 비결을 터득합니다. 이 능력은 이하의 제한점들을 제외한다면 몬스터 특수능력인 장님시야(Blindsight)와 비슷합니다. 악마사냥꾼은 흑백(黑白)구분만 할 수 있을 뿐 색깔을 분간하지 못하고, 또한 그는 그의 장님시야 범위내의 생명체를 인지하기 위하여서는 듣기(Listen)나 포착(Spot) 판정을 성공하여야합니다. 반대급부랄까, 악마사냥꾼의 시야는 360도 전방위입니다. 장님시야의 범위는 경험을 쌓음에 따라 증가하여, 악마사냥꾼이 매 레벨을 상승시킬 때마다 15피트씩 확장됩니다.



- 워블레이드Warblade : 모험가가 악마사냥꾼이 되기 위하여 악마의 혼의 일부를 그의 안으로 결박함과 동시에, 혼의 나머지 일부는 악마를 제물로 바칠 때에 사용한 무기에 깃들입니다. 이 무기는 악마사냥꾼의 귀속 워블레이드가 됩니다. 1레벨에서, 악마사냥꾼의 워블레이드는 +1의 향상(Enhancement) 보너스를 얻음과 함께 발동하기에 따라서는 타오르는(Flaming) 무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타오르는’ 능력을 발동시키거나 끄는 것은 일반행동(Standard Action)입니다.



- 변태(Transformation) [Su] : 악마사냥꾼이 됨에 따라, 모험가의 피부는 창백해지고 건조한 빛깔을 띠게 됩니다. 그의 가치관에 관계없이, 악마사냥꾼은 혼돈(Chaotic)을 감지하는 주문이나 능력에 포착되게 됩니다. 성취가 향상됨에 따라, 악마사냥꾼의 피부는 점차로 푸르스름한 색조를 띠게 됩니다. 5레벨에서, 그의 피부는 단단해지고 질겨져, 방어도(AC)에 +1의 자연갑옷(Natural Armor)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그의 피부가 계속적으로 딱딱해지고 진한 보랏빛에 가깝게 어두워짐에 따라, 악마사냥꾼은 7레벨에서 (산성, 냉기, 전기, 화염, 음파 중) 선택한 1종류의 에너지유형에 대해 10점의 저항력(Resistance)을 얻게 됩니다. 10레벨에서, 악마사냥꾼은 내면의 악마적 에너지와 융합함에 따라 외계인(Outsider)이 되며 완연히 악귀나찰의 형상을 갖추게 됩니다. 외계인이 됨에 따라, 악마사냥꾼은 주문시전(Spellcasting)을 통한 모든 원거리 접촉(Ranged Touch) 명중에 +3의 불경(Profane)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 마나 번Mana Burn [Sp] : 악마사냥꾼은 곧이어 마나 번Mana Burn 주문에 의한 것처럼, 주문시전자의 마력을 무산시키는 혼돈의 힘을 내뻗는 비결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이 능력을 2레벨에서 하루 1번, 6레벨에서 하루 2번, 9레벨에서 하루 3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는 악마사냥꾼 레벨만큼의 소서러Sorcerer처럼 마나 번을 시전합니다.



- 피하기(Evasion) [Ex] : 3레벨에서, 악마사냥꾼은 피하기 능력을 터득합니다. (파이어볼Fireball이라거나 서펜트 와드Serpent Ward 같이) 회피내성 성공 시에 절반의 피해를 입게 하는 효과에 노출되었을 경우, 그는 내성 굴림 성공으로 아무 데미지도 안 입게 됩니다. 피하기는 오로지 악마사냥꾼이 가벼운 갑옷(Light Armor)만 입었거나 아무 갑옷도 안 입고 있을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워블레이드(Improved Warblade) : 악마사냥꾼이 자신의 워블레이드와 지속적으로 교감하고 혼돈의 에너지를 불어넣음에 따라, 이에 그는 특수능력을 부가할 수 있게 됩니다. 4레벨 및 8레벨이 됨에 따라, 악마사냥꾼의 워블레이드는 +1의 향상 보너스와 더불어 이하의 제시된 목록 중 하나의 무기특성(Special Weapon Ability)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방어하는(Defending), 얼어붙는(Frost), 유령접촉(Ghost Touch), 날카로운(Keen), 잘 베는(Mighty Cleaving), 짜릿한(Shock), 주문저장(Spell Storing), 투척(Throwing).



- 제물(Immolation) [Su] : 5레벨에서, 악마사냥꾼은 내면의 혼돈적 에너지를 주위 반경 10피트가량의 화염폭발로써 방출하는 법을 터득합니다. 이 불꽃은 ‘2D6 + 악마사냥꾼의 지혜(Wis) 수정치’만큼의 데미지를 가하고, 에너지나 데미지 저항에 대하여서는 화염(Fire) 및 부정(Fel) 둘 다로서 간주됩니다. 성공적인 회피내성(난이도 10 + 악마사냥꾼 클래스레벨의 1/2 + 악마사냥꾼의 카리스마 수정치)은 화염의 영향으로부터 절반의 피해만 입도록 해줍니다. 이 능력은 하루 1번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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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전 : <Alliance & Horde Compend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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