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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그랑존
작성일 2006-02-07 00:53:36 KST 조회 8,097
제목
영원자(eternal)
참 오랜만에 해보는 번역입니다. 원래는 예전에

해놨었지만, 이리 저리 바빠서 지금 올리게 되네요.

예전에 번역된 여러 이터널들의 강함을 알려면 이터널

특성을 알아야합니다. 밑의 인물 번역에는 능력의 이름만

나와 있거나 영원자 특성으로 간단히 축약되 있어서,

이걸 보고나서 다시 데이터를 보아야 제대로 능력치를

볼 수 있습니다.




영원자 만들기


'영원자'는 어떤 드래곤, 정령, 요정, 인간형 생물체, 괴물같은 인간형

생물체, 이계체, 언데드에게 붙여질 수 있는 템플릿입니다. 영원자는

밑에 언급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기본형의 모든 상태와 특수 능력을 그

대로 가집니다.


크기와 유형: 기본 생명체의 크기는 최소한 한단계이상 커집니다(DM

이 결정). 대부분의 이터널들은 거대한 또는 그 이상의 크기를 가지지

만, 중간이나 작은 크기의 이터널도 가능합니다. 기본 생명체의 유형

은 외계체로 바뀝니다(정령을 제외하고). 하지만, 기본 생명체의 HD,

기본 공격 보너스, 기술점수를 포함한 특징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

다. 또한, 영원자 하위유형을 얻게됩니다.

속도: 영원자의 기본대지 속도는 3분의 1만큼 증가합니다(5의 배수되

는 숫자는 버림). 여기에 추가로 모든 속도에 초자연적 능력으로서 20ft

를 더합니다(이 추가 속도는 주문무효화장이나 유사한 효과에는 억제

됩니다). 예를 들면, 기본 생명체의 속도가 30ft라면 영원자가 됐을 때

60ft가 됩니다.

방어도: 자연갑옷이 +5만큼 증가합니다. 영원자는 그들의 매력 보너스

와 같은 양의 굴절보너스를 얻고, 10HD당 +1의 신성보너스를 얻습니

다. 예를 들어, 35HD의 영원자는 +3의 디바인 보너스를 얻습니다.

만약, 생물체의 크기가 변한다면 그에 따라 새로운 방어도와 그에 상응

하는 자연갑옷을 정합니다.


기본공격/잡기: 만약, 생물체의 크기가 변한다면 그에 따른 힘과 크기

보너스를 잡기체크에 더합니다.


공격과 총공격: 영원자의 공격은 1이 나오더라도 자동실패가 아닙니

다.

만약, 힘과 민첩성이 변한다면, 그에 따른 새로운 수정 보너스를 더합니다.

몬스터의 크기 변화 역시 공격보너스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데미지: 만약 기본 생명체의 크기가 커진다면 그 생물의 무기(자연적과

장비 둘다)크기 역시 늘어납니다.


크기/거리: 만약 기본 생명체의 크기가 커진다면 역시 그에 따라 변경합니다.


특수 공격: 영원자의 기존의 모든 특수 능력을 유지하고 아래의 능력을

얻습니다.

서사적 무기(Ex): 영원자의 자연 무기는 피해감소를 뚫을 수 있는, 자

신의 성향과 같은 성향의 서사적 무기로 간주합니다. 예를 들어 혼돈

악 성향의 영원자의 자연 무기는 혼돈 악 성향의 무기입니다.

주문유사능력: 10HD당 한 개의 8레벨까지의 주문 중 하나를 선택합니

다. 영원체는 원하는대로 20레벨 캐스터로서 이 주문을 사용합니다.

20HD당 한 개의 9레벨까지의 주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영원자는 하

루에 한 번 20레벨 캐스터로서 이 주문을 사용합니다.

내성DC는 20+주문레벨+영원자의 매력 보너스입니다.

특수성질: 영원자는 본래의 모든 특수 성질을 유지하고 거기에 밑에 적

힌 성질을 얻습니다. 만약 밑에 적힌 성질보다 더 좋은 것을 가지고 있

다면 더 좋은 쪽을 선택합니다.

울려퍼지는 목소리(Ex): 영원자가 말을 하거나 소리를 낼 때, 자유 행

동으로 그는 반경 5마일이내의 모든 존재가 그 소리를 듣도록 할 수 있

습니다.

피해감소(EX): 영원자는 피해감소 20/epic을 얻습니다. 이것은 다른

종류의 피해감소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영원자 면역(Ex): 영원자는 추방과 봉인, 즉사, 병, 분해, 모든 정신에

영향을 끼치는 효과(현혹, 강제, 환상, 패턴, 사기 효과), 마비, 독, 오

염, 변신계 공격, 잠과 스턴 효과에 면역입니다. 또한 영원자는 능력치

피해와 능력치 흡수, 치명상, 에너지 흡수, 지침, 피로, 치명적이지 않

은 피해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영원자 영기(EX): 영원자의 강렬한 기운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 정

신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은 영원자의 기운이 시선, 말, 공격이나 어떤

행동이든 간에 느껴진다면 자동으로 영향을 끼칩니다.

영원자의 히트다이스당 100피트이내의 영원자보다 낮은 히트다이스

를 가진 모든 존재는 영향을 받습니다.

영원자의 아군은 +2의 사기 보너스를 공격과 피해굴림, 내성, 능력체크

와 스킬체크에 4d6라운드간 받습니다.

관계 없는 생명체는 내성굴림에 성공하지 못하면(DC 10+영원자의 HD

의 반+영원자의 매력수정치)4d6라운드간 영원자에게 시선이 고정되

어 멈춰있습니다. 그들은 자기 방어는 할 수 있으나 그 외에 어떤 행동

도 할 수 없습니다.

영원자의 적들은 내성굴림에 성공하지 못하면(DC 10+영원자의 HD의

반+영원자의 매력수정치)4d6라운드 동안 떨림상태에 들어갑니다. 이

상태의 생명체는 영원자가 어떤 위협을 가하든, 예로 공격, 주문 외우

기, 희생자에게 다가가기, 서로 시선을 맞추든 겁에 질리게 됩니다. 공

포에면역능력을 가진 생물체는 내성굴림에 실패시 관계 없는 생명체

의 효과를 받습니다.

만약 내성굴림에 성공한다면 그 생명체는 하루동안 영원자 영기에 면

역이 됩니다.

빠른 회복(Ex): 영원자는 히트다이스의 절반만큼 빠른 회복능력을 가

집니다.

불명성(Ex): 영원자는 나이를 먹지 않고, 먹고 자고 숨을 쉴 필요가 없

습니다. 영원자는 자연적인 이유나 대량 피해로 죽지 않습니다.

날카로운 감각(Ex): 영원자는 120피트 범위 암흑시야와 저광시야, 계

속해서 지속되는 진안(True seeing) 주문의 효과를 가집니다.

저항력(Ex): 영원자는 산, 냉기, 전기, 불과 음파에 10 저항력을 가집니

다.

주문 저항력(Ex): 영원자는 만약 더 높은 주문 저항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35의 주문 저항력을 가집니다.

초월적 회피(Ex): 영원자는 그들의 감각이 반응하게 전에 위험에 대응

할 수 있습니다. 영원체는 기습 상태나 투명체 공격 받았을 때도 민첩

보너스를 AC에 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움직이지 못 할 때는 더 할

수 없습니다.


기본 내성 보너스: 영원자는 내성굴림에 그의 매력수정치만큼의 저항

보너스와 10히트다이스당 1의 디바인 보너스를 더합니다.

영원자는 자연적인 1이 나와도 자동 실패가 아닙니다.

능력치: 다음 수치를 더합니다.

힘+6, 민첩+4, 건강+8, 지능+6, 지혜+8, 매력+10

만약, 생물체의 크기가 변한다면 그에 따른 힘, 민첩성, 건강 보너스를

더합니다.

기술: 영원자는 모든 기술에 10히트다이스당 1의 디바인 보너스를 받

습니다.

재주: 영원자는 이미 가지고 있지 않다면 아무 대가 없이 향상된 우선

권 재주를 가집니다.

도전 지수: 기본 생명체에 +7

레벨 수정치: 기본 생명체에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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짝퉁 불사(언데드)에 대비되는 진정한 불사자인 영원자들입니다.

하긴 이 정도는 되야지 1차 버닝리전 침공 때 아감마간이나 다른

영원자들이 혼자서 악마들 수천을 쓸어버릴 수 있었겠죠.

개인적으로 한 가지 궁금한 점이라면 도대체 이런 템플릿이

CR증가가 달랑 +7인가입니다. 이러니 드래곤 어스펙트들의 CR이 그

모양이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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