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로타에르
작성일 2006-06-20 13:08:08 KST 조회 8,331
제목
합체 이전의 리치킹(역시 스팩 생략-_-)
네쥴
전사-1, 치유사-4(언데드 주제에 치유사라....-_-), 샤먼-10, 위자드-10, 강령술사- 10
리치킹

스펙 생략

얼음왕관 빙하에는 높은 나선형의 계단이 있습니다. 천정을 향해 올라가면 영원과도 같아보이는 얼어붙은 옥좌가 시야에 들어옵니다. 크고 푸르스름하고 뾰죽한 얼음 덩어리에서 눈으로 보이는 냉기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Wisps of cold air visibily trail off a tall, jagged block of bluish ice.인데 wisp은 단편이나 그런 걸로 해석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았지만 그냥 좀더 쉽게 생략. -_- 그런데 trail off는 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가시돋친 검은 투구가 중심부에 안치되어, 광기에 이르게 하는 속삭임을 발하고 있습니다.

묘사
드레노어의 오크들과 그들의 파괴적인 잠재성을 알아차린 악마의 군주 킬제덴은 샤먼 네쥴을 힘에 대한 약속으로 꾀어 계약을 맺었습니다. 네쥴을 통해 킬제덴은 오크를 피에 굶주린 난폭한 족속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아직 네쥴이 완전히 그의 백성들을 불타는 군데에바치지는 않았으므로, 킬제덴은 그의 도제인 굴단에게 관심을 돌렸습니다. 굴단과 그의 그림자 의회는 파괴자 만노로쓰를 소환할 수 있었고, 오랜 세월 동안 오크에 피에 대한 갈망의 저주를 걸었습니다. 아제로쓰로의 어둠의 문이 메디브에 의해 열렸을 때, 오크는 그 안으로 쏟아져 들어갔습니다. 비록 그들은 패배했지만, 네쥴은 개의치 않았습니다. - 그는 새로운 세계를 찾기를 원했고, 어떤 악마의 영향도 받지 않고 그의 백성들의 사회를 재건설하기를 원했습니다. 네쥴은 그의 부하들에게 몇몇 유물들을 모아오게 했고,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문을 열었습니다- 불행히도, 이 문들은 차원을 찢어발기기 시작했습니다. 드레노어는 어느 순간에든 폭발 할 것 같았고, 네쥴은 그의 문들 중 하나로 도망쳤습니다.
네쥴은 뒤틀린 황천에 도착했고, 거기서 그과 그의 추종자들은 킬 제덴에게 붙잡혔습니다. 네쥴이 그를 배신한 것을 알고 격분한 킬제댄은 샤먼의 사지를 찢어 놓음으로써 그의 의지를 피해갈 수 없다는 것을 보였습니다. 악마는 네쥴의 영혼을 붙잡아 놓았고, 늙은 오크는 죽지 못하고 고통에 시달렸습니다. 네쥴은 불타는 군대에 봉사할 마지막 기회를 제의 받았고 그를 거절하면 영원히 고통에 시달릴 것이었습니다. - 고문에 거의 미쳐서, 네쥴은 즉시 동의했습니다. 그의 영혼은 차원의 먼 곳에서 온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한 얼음 안에 갇혔고, 아제로쓰로 던져져 노쓰렌드로 떨어졌습니다. 네쥴의 워록들과 죽음의 기사 추종자들은 리치로 다시 만들어 져서 네쥴의 강철과도 같은 의지에 속박되었습니다.
네루비안을 포함한 노쓰렌드의 원주민들을 정복하며, 리치킹에게 로대론에서 스컬지가 시작하는 것을 도운 켈투자드가 합류했습니다. 이는 로대론을 파괴하고 불타는 군대를 침공케 할 사건들의 시작이었습니다. 사실 네쥴은 그를 단속하도록 보내진 드레드로드들을 훼방놓기를 원했고, 다시한번 킬제덴을 속이고 싶어했습니다. 그는 필멸자의 몸을 찾아 빙의하여 얼어붙은 옥좌에서 자유로워지려 합니다.

전투
네쥴의 영혼은 얼어붙은 옥좌에 갇혀있어서, 완전히 움직일 수 없고 누군가와 영향을 끼칠 수 없으며 그의 초능력과 마법적인 힘들을 거쳐 보호합니다. (save via his psionic and magical powers라는데...-_-) 그 나름으로 그는 그의 언데드에 대한 완벽한 통제력을 사용하여 그의 감옥에서 탈출할 때까지 자신을 잘 보호합니다.

부하 움직이기(Su) : 네쥴의 언데드를 통제하는 능력은 그의 굉장한 언데쓰에 대한 숙달 때문에 보통의 리치의 능력보다 더 강력합니다.(undeath가 언데드화 시키는 질병인지 언데드화 자체를 가리키는 말인지 모르겠지만...;) 그는1750 HD에 달하는 언데드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만일 그가 이 양을 초과하면, 그 언데드는 통제할 수 없어지지만 네쥴과 그의 부하들을 공격하거나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절망의 영기(Su) : 네쥴은 10피트 내의 적이 모든 내성굴림에 -2의 사기 페널티를 받게 하는 해로운 영기를 방사합니다.

데쓰팩트(Sp) : 이 능력은 동명의 주문과 같이 작용합니다. 네쥴은 데쓰팩트를 하루에 세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는 데쓰팩트를 10레벨의 소서러처럼 시전합니다.

언데드/외계체 감지(Su) : 네쥴은 언데드 탐지의 주문의 영향 하에 있는 것처럼 지속적으로 언데드를 감지합니다. 그는 마찬가지로 외계체를 감지합니다.

몬스터 지배(Su) : 표준 행동으로, 하루에 다섯번, 네쥴은 그의 투구의 힘을 25레벨 소서러가 시전한 지배 주문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지 내성굴림 DC35)

엘레멘탈 동료(Su) : 네쥴은 작은 엘레멘탈 동료를 소환합니다. 이 소환된 엘레멘탈은 턴되거나 rebuke되지 않으며(원래 rebuke는 꾸짖다, 비난하다는 뜻인데, 선한 성직자는 언데드를 턴해서 파괴하지만 악한 성직자는 언데드 류를 rebuke 해서 쫓아내거나 조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뭐라 해석해야 자연스러울지 모르겠군요...-_-) 제 3의 세력에 의해 명령받지 않습니다. 엘레멘탈은 동료로 봉사하며 네쥴과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는 한번에 하나의 엘레멘탈 동료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일 엘레멘탈 동료가 파괴되거나 네쥴이 그것을 돌려보낸다면, 그는 DC15의 의지내성굴림을 해야합니다. 만일 실패한다면 네쥴은 1200XP를 잃습니다. 성공적인 내성굴림은 손실을 반으로 줄입니다. 파괴되거나 돌려보내진 엘레멘탈은 1년 하루동안 대체될 수 없습니다. 네쥴은 아직 이 능력을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테론 고어핀드도 비슷한 능력이 있었는데, 사용하지 않았다면서 있는 건 또 왜? -_-;)

원소 숙달(Su) : 엘레멘탈의 정신이 네쥴에 의해 명령받습니다. (The spirits of the elements are Ner'zhul's to command. -_-; 부드럽게 해석하면 네쥴이 엘레멘탈의 정신에 명령한다는 것 같은데 도치문이라서 잘...;)그는 14레벨의 PHB 성직자가 언데드를 rebuke하거나 조종하는 것처럼 엘레멘탈을 rebuke하고 조종할 수 있습니다.(PHB가 뭘까요?-_-) 언데드 HD표에 상응하는 엘레맨탈 생명점을 추가합니다. (PHB 8장 : 전투, '언데드를 턴하거나 rebuke할 때') 네쥴은 또한 PHB 악한 성직자가 언데드를 보강하는 것처럼 그가 조종하는 엘레멘탈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네쥴은 하루에 다섯번 엘레멘탈 조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사악한 접촉(Ex) : 네쥴은 악 영역의 주문을 신성 주문처럼 준비할 수 있으며 악 주문을 시전할 때 시전자 레벨에 1을 더합니다.

정신파 폭발(Su) : 의지로 표준 행동처럼, 네쥴은 60피트 길이의 원뿔꼴로 작용하는 집단적인 초능력 공격을 방출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 이 공격에 휘말린 사람은 DC35의 의지 내성굴림에 실패하면 2d8의 매력 피해를 입습니다.

Rebuke 생명체 (Su) : 네쥴은 음 에너지를 연결해서 20레벨 성직자가 언데드를 rebuke하는 것처럼 악 성향이 아닌 생물체를 rebuke(혹은 경외)시킬 수 있습니다.[PHB에 따라.]네쥴은 턴 체크와 동등한 체크를 합니다. 해당하는 레벨의 살아있는 생명체는 rebuke되고 마치 경외 상태에 있는 것처럼 위축됩니다.(해당 생물체에 대한 공격 굴림 +2보너스.) 이 효과는 10라운드간 지속됩니다.

Rebuke 언데드/불사체 (Su) : 네쥴은 30레벨 성직자처럼 언데드와 외계체를 Rebuke/조종하는 능력을 갖습니다. [PHB참조]

주문 유사능력 : 귀찮으니 패스
Spell-like Abilities: At will-cause fear, death knell, death ward, destruction, mana drain, slay living, sound burst (quickened), telekinesis (quickened), teleport without error (self and gear only), wail of the banshee. These abilities are psionic in origin, but are otherwise as the spells cast by a 35th-level sorcerer (save DC 18 + spell level). Ner'zhul can still only use one quickened spell per round.

주문 : 역시 마찬가지
Spells: As a 15th-level healer, with access to the shaman spell list, and a 20th level wizard, with access to the necromancer spell list.
Typical Divine Spells Prepared (6/8/8/8/8/6/6/5/4; save DC 21 + spell level): 0-detect magic (x2), mending (x2), read magic (x2); 1st-bane, curse water, divine favour, doom, entropic shield, obscuring mist (x2), stasis trap; 2nd-augury (x2), hold person (x2), silence (x2), sound burst (x2); 3rd-blindness/deafness (x2), lesser death coil (silent, still) (x2), deeper darkness (x2), entangling roots, serpent ward; 4th-dispel magic (silent, still), bloodlust (silent, still) (x2), bestow curse (silent, still) (x2), death coil (silent, still); 5th-divination (silent, still), sending (silent, still) (x2), obscuring mist (still, quickened) (x2); 6th-unhallow (silent, still), cone of cold (silent, still), harm, stoneskin, word of recall; 7th-dispel magic (still, quickened) (x2), chain lightning (silent, still), frost nova (maximized, silent, still); 8th-earthquake (silent, still), replusion (silent, still)
Typical Arcane Spells Prepared (5/8/8/7/7/7/7/6/6/6; save DC 20 + spell level): 0-daze (x2), disrupt undead, light (x2); 1st-alarm (x3), endure elements (x2), hold portal (x3); 2nd-cripple, detect thoughts, magic missile (silent, still) (x3), see invisibility, spectral hand (x2); 3rd-cripple (silent, still) (x2), unholy frenzy (silent, still), protection from elements (x2), nondetection (x2); 4th-frost nova (silent, still) (x3), dimensional anchor, detect scrying, vampiric touch (silent, still), scrying, slow (silent, still); 5th-dominate person, greater death coil (silent, still) (x3), hold monster, prying eyes; 6th-carrion swarm (silent, still), disintegrate, freezing sphere, cone of cold (silent, still), geas/quest, legend lore, true seeing; 7th-disintegrate (stilled, silent), freezing sphere (silent, still), circle of death (silent, still), greater scrying, greater dispel magic (silent, still), limited wish; 8th-finger of death (silent, still) (x2), mass charm, ice storm (silent, still) (x2), wall of ice (quickened); 9th-horrid wilting (silent, still), power word kill, soul bind, time stop, wish (x2).

얼어붙은 옥좌 : 네쥴의 영혼은 얼어붙은 옥좌에 붙들려있습니다. 옥좌가 파괴될때까지, 그에게 직접적으로 손상을 입히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일 옥좌가 피해를 입으면, 네쥴은 일주일마다 음 레벨 1씩을 얻습니다.(이게 워3 확장팩 언데드 미션에서 미션 깰때마다 계속 아다스가 렙따되는 원인인듯...) 만일 옥좌가 파괴된다면, 네쥴의 영혼은 지배의 투구에 있으며 어떤 행동이라도 할 수 있게 됩니다.(응?; 조금 이상한데; Should the throne be destroyed, Ner'zhul's spirit inhabits the Helm of Domination, and is able to make any actions.인데 마지막 부분이 약간 이상한 듯...) 만일 하루 안에 지배의 투구나 서리한에 영혼이 없는 몸이 접촉하지 않으면, 네쥴은 파괴됩니다. (엔딩을 보고 아다스가 리치킹을 배신한 줄 알았다는 친구녀석도 있었는데=_- 그런 거였군요; 그런데 아다스는 영혼이 있긴 있지 않나...?)
옥좌는 AC 10(-1 크기, -5 민첩, +6 자연)을 가지며 30의 마법 피해 감소, 냉기와 변화에 대항 면역, 음파, 불에 대한 10의 저항과 산, 전기에 대한 20저항, 주문 저항 32, 내구도 30및 20 생명점을 갖습니다.
*그의 감금상태 때문에, 많은 네쥴의 스팩들(생명점, AC, 저항, 주문저항 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신 얼어붙은 옥좌의 스팩을 사용합니다.

언데드 숙달 (Su) : 의지로 시체 움직이기, 언데드 창조, 강력한 언데드 창조 주문을 35레벨 성직자처럼 시전합니다. 추가로, 그는 이 주문들을 보통의 시전시간보다 더 빠르게 퀴큰 스펠처럼 시전합니다. 그는 한 라운드에 가속된 주문은 하나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날씨 감지(Su) : 네쥴은 다음 24시간 동안의 날씨가 어떨지 알 수 있어서 그의 DC15 생존 체크에 +10 환경 보너스를 받습니다. (...샤먼이라서 비가올지 안올지 아는건가?-_-)
------------------------------------------------------------
퓌터잭슨님이 올리신 글의 어설픈 번역입니다. -_-
이런 번역할만한 글들 구할 데가 어디 있나요-_-?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GG (2010-01-09 20:32:03 KST) - 60.197.xxx.149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다스가 아니라 아서스 아님?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