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gozillason
작성일 2006-09-07 22:10:43 KST 조회 7,434
제목
지역 탐방기 - 가시덤불 골짜기 (Stranglethorn Vale)
━━━━━━━━━━━━━━━━━━━━━━━━━━━━━━━━━━━
가시덤불 골짜기 (Stranglethorn Vale)
인구 : 10000명 (25% 붉은머리부족 트롤, 20% 고블린, 15% 백골가루부족 트롤, 15% 구루바시 트롤, 10% 검은창 트롤, 6% 오크,

4% 나가)
지배 형태 : 부족 사회
주요 거주지 : 줄쿤다 (4000명), 줄맘웨 (2500명), 투기장 (1500명), 무법항 (1000명), 썩은내 산호초 (1000명)
언어 : 하급 공용어, 고블린어, 오크어
신앙 : 샤머니즘
자원 : 갑옷, 도박, 음모, 목재, 무기
지배 세력 : 독립
━━━━━━━━━━━━━━━━━━━━━━━━━━━━━━━━━━━

가시덤불 골짜기는 아마도 아제로스에서 가장 큰, 그리고 가잔 바쁜 지역일 것이다. 이 곳의 깊은 정글은 우글거리는 트롤들이 숨기에 적당하다. 트롤들은 외부인들에게는 모두 똑같은 트롤로 보이겠지만, 그들은 4개의 서로 다른 부족들로 나누어져 있다. 엄청난 숫자의 트롤 외에도, 고블린 해적들과 심지어 소수의 나가들도 이 지역에서 살고 있다. 가시덤불 골짜기는 거대한 열대우림이며, 산발적인 소나기가 내리며 견디기 힘들 정도로 습기찬 기후를 가진다. 나는 덥고 마른 지역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곳의 날씨에서는 내 힘이 빠져나가는 느낌이다.

▶ 사람과 문화

가시덤불 골짜기의 대부분의 지역은 여러 다른 부족으로 나누어진 정글 트롤이 차지하고 있다. 이 트롤들은 한 때 거대한 트롤의 도시였던 곳의 폐허에서 지내는 것을 좋아한다. 이 트롤들은 자기 부족끼리는 단합력이 강하지만, 다른 부족 트롤들과 다니는 경우는 투기장에서 만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드문 편이다.
가시덤불 골짜기의 거주자들은 그들의 지배자에게만 충성할 뿐 다른 세력과는 거의 접촉하지 않는다. 그들에게 민주주의란 존재할 수 없으며, 오직 "맞장 떠서 이기는 놈이 장땡 (if I hit you harder than you hit me, then I win)" 이라는 가치관이 팽배해 있다. 다르게 말하면, 그들에게는 통합된 정부, 지도자, 또는 법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이 외곩수 트롤들에게 드워프가 쉬운 상대가 아니라는 걸 가르쳐주었다. 우리의 작은 수업 (맞짱) 이 끝난 뒤, 나는 그들의 코걸이를 내 턱수염에 달았다. 하지만 나는 이 무리지어 다니는 짐승들에게는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 게 최선이라고 경고하고 싶다. 이들은 침입자들, 특히 얼라이언스 침입자들을 생포하여 잡아먹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이 곳의 호드는 다른 아제로스 대륙의 오크들과는 달랐다. 트롤 부족 중의 하나인 검은창 부족은 스스로를 호드라고 칭하며, 여행자들을 생포하거나 잡아먹지 않는다. 오크들도 공격적이지 않았다. 오크들은 자신들은 칼림도어의 호드의 지도자인 쓰랄을 따르는 자들이라고 밝혔다.


▶ 지리

가시덤불 골짜기는 그 어떤 얼라이언스 구성원에게도 안전하지 못한 곳이다. 심지어 정글 그 자체도 위험하다. 일단, 이 곳에서 서식하는 식물인 가시덤불은 인간을 잡아먹을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식충식물이다. 하이엘프, 드워프, 하프엘프, (내 바램이지만) 트롤들에게도 이 가시로 덮혀있는 식물은 위험하다.

정글 속에서 활보하는 다양한 다른 몬스터들도 여행가들을 위협한다. 고릴라, 표범, 그리고 호랑이는 지속적으로 먹이를 찾아 떠돌아다니며, 심지어 당신이 정글에서 벗어나 있을 때에는 하늘에 있는 맹금 (육식 새의 일종) 을 주의해야 한다. 또한, 악의로 충만한 나가들이 해변가에서 발견되었다. 나는 그들이 아제로스의 해변에 그들의 거주지를 만들려는 건 아닌지 두렵다.


▶ 유명한 장소와 거주지들

가시덤불골짜기는 불친절한 것들이 살고 있는 불친절한 땅이다. 하지만 당신이 위험을 즐긴다면, 이 곳은 가장 멋진 곳이기도 하다.

투기장 (폐허, 1500명) : 이 곳은 당신이 갑자기 잡히거나 죽음을 당할 염려가 없는 곳이다. 고대의 구루바시 트롤들은 옛날에 이 곳에 거대한 투기장 구역을 만들었고, 지금은 폐허가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루바시 트롤들은 이 투기장에서 경기를 하고 있다. 몇몇은 지원자로, 몇몇은 잡혀서 다른 트롤부족에게 팔려온 여행자나 모험가로 구성된다. 잘 알려진 검투사들은 매우 인기있으며, 당신은 이 도박에 참여함으로써 많은 것을 얻거나 또는 많은 것 (당신의 목숨까지도!) 을 잃을 수 있다. 투기장이 인간, 드워프, 하이엘프 들에게는 다른 가시덤불 지역에 비해서 안전하긴 하지만, 여전히 이 곳은 친절한 장소는 아니다. 절망에 빠진 인간들이 당신의 목줄기나 도박 빚을 갚기 위해서 당신의 지갑을 노릴 것이다. 투기장에 소속된 폭력배들이 투기장의 경쟁을 더 재밌게 하기 위해서 당신의 지갑을 강탈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이 곳은 고블린 상인들에게서 무기와 보급품을 사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장소이다.
투기장은 가시덤불 골짜기에서 가장 다양한 인구 구성도를 보인다. 대부분의 호드 세력들은 이 곳을 거주지로 정한다. 오크들은 투기장에서의 싸움을 즐기며, 검은창 트롤들은 오크들이 가는 곳에 늘 함께 한다.

무법항 (작은 마을, 1500명) : 이 위험한 작은 말은 아제로스의 남서쪽 해안에 기반을 둔, 고블린와 인간, 그리고 다른 여러 종족들로 구성된 검은바다 해적단의 소굴이다. 무법항은 남작 레빌가즈가 지배하며, 고블린들이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해적질을 한 뒤에, 이 해적들은 그들의 전리품을 팔기 위해 투기장을 위시한 여러 지역, 심지어 아제로스 내륙으로 가기도 한다.

썩은내 산호초 (물에 잠긴 폐허, 500명) 구루바시 트롤들은 가시덤불 골짜기에 많은 폐허를 남겨놓았고, 그 중의 일부는 바다 속으로 가라앉았다. 이 곳은 최근 나가들의 주 서식지가 되었기 때문에 언급하는 것이다. 이 생명체들은 폐허 안에서 살고 있으며 땅으로 올라와서 고블린, 트롤들과 거래를 하기도 한다. 나는 이들이 어디서 왔는지는 모르지만, 그들이 이 곳을 당장 떠날 것 같지는 않다.

줄쿤다 (폐허, 4000명) 구루바시 트롤들의 숫자는 격감하였고, 그들이 만들어낸 폐허는 그들의 사촌 형제 (다른 트롤 부족) 에게 세력권이 넘어갔다. 이 골짜기의 북쪽에 위치한, 또한 가시덤불 골짜기와 서부 몰락지대를 분리하는 산맥의 남쪽에 위치한 이 폐허에 빨간머리트롤 부족이 살고 있다. 이 트롤들은 여행자들을 공격하고 약탈하며 잡아먹고, 부유한 고블린들로부터 크리스탈이 다량 묻혀있는 산맥을 지키고 있다. 붉은머리트롤들은 이 크리스탈들을 신성하게 여기는 반면에, 고블린들은 이 크리스탈로 돈벌이를 할 궁리를 하고 있다. 아마도 내가 지금까지 여행하며 봐온 관계 중 이 트롤들과 고블린과의 관계는 원수 중에서도 원수가 아닐 수 없다.

줄맘웨 (폐허, 2500명) 정글 중앙에 위치한 이 구루바시부족 트롤의 유적은 주 통행로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빨간머리부족 트롤은 줄쿤다를 자신의 영토로 선언했고, 백골가루부족 트롤은 줄맘웨를 자신들의 거주지로 선택했다. 이 트롤들은 외곩수들이며, 투기장에서도 오직 외부인들만을 상대한다. 그들은 그들의 불어나는 인구를 수용하기 위해서 폐허 위에 새로운 건물들을 지으려고 하는 듯 하다.

줄구룹 : 위대한 구루바시 문명이 시작된 이 곳은 가시덤불골짜기에서 멀리 떨어진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제 이 곳에는 트롤이 거의 살지 않는다. 오직 몇 남지 않은 구루바시트롤 부족들이 유적을 조사하고 정글로부터의 침입자로부터 이 곳을 지키기 위해 존재할 뿐이다.

▶ 역사

가시덤불 골짜기는 아제로스에서 유일하게 전쟁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다. 고대의 트롤 문명인 구루바시문명은 이 곳에 수많은 도시를 건설하고 트롤들과 나중에는 고블린들도 함께 거주했다. 그 빛나는 문명 이후, 도시들은 폐허가 되었고 트롤들은 여러 호전적인 부족들로 떨어져 나갔다. 제 3차 전쟁이 끝난 후, 쓰랄의 지휘에 따르는 소수의 오크들과 그들의 동맹인, 이제는 오랜 전통이었던 식인 풍습을 버린 검은창 트롤들이 이 곳에 기지를 건설했다.

▶ 모험

만약 자신이 트롤들의 스튜 통에 들어가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고블린들은 언제나 당신들을 환영할 것이다. 땅을 도굴하는데 당신의 조력을 구하거나, 또는 그들의 해적선의 멤버가 되라고 권유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들은 믿을 수 없다.

▷ 보석 러쉬 : 붉은머리부족 트롤들이 줄맘웨의 땅을 도굴했고, 줄구룹의 폐허에서 강력한 보석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들은 구루바시 부족이 아직 그 보석을 발굴하지 못했다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때문에 그들은 플레이어들을 고용하여 그들이 줄구룹에서 찾아낸 보물을 모두 가질 수 있게 해주겠다고 유혹하고 있다. ###( 그걸 플레이어 보고 믿으라는 거냐 )###


━━━━━━━━━━━━━━━━━━━━━━━━━━━━━━━━━━━
원문출처 : Warcraft - Land of Conflict (블리자드 공인 룰북)
원문번역 : gozillason
최종수정 : gozillason
퍼가실 경우 작성자의 허락을 맡아주시기 바랍니다.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