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Crelion
작성일 2006-11-09 14:09:58 KST 조회 4,960
제목
백과사전 - 나가
주요 언어: 나가어

세계의 분리가 발생하기 전 귀족들은 나이트 엘프 사회의 최고 계급이었다. 이 특권 계층의 귀족들은 영원의 샘에 매혹되어 샘의 마력을 남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행동은 어둠의 티탄 살게라스의 관심을 끌 때까지 계속되었다. 살게라스는 자신에게 충성하는 대가로 아제로스 행성을 낙원으로 만들어 주고 귀족들에게 엄청난 힘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한동안 살게라스는 귀족들을 노예로 만들고 그의 목적에 순종하게 하였다. 살게라스의 명령에 따라 귀족들은 살게라스를 직접 아제로스로 데려오기 위해 영원의 샘 안에 차원의 문을 만들었다. 이 계획이 성공한다면 수없이 많은 다른 세계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악마에 의해 아제로스가 파괴될 것이 분명했다.

이러한 귀족의 노력으로 불타는 군단의 첫 번째 침략이 이루어졌으나 고대의 전쟁 이후 상황은 살게라스가 약속했던 것과는 정반대로 나아갔다. 악마들이 여왕의 보석 왕궁에서 쏟아져 나와 대부분의 도시를 파괴시켰고 외부로 퍼져있던 악마의 군대에는 죽음과 파괴가 뒤따랐다. 결국 귀족의 많은 이들은 살게라스의 명령을 거부하고 왕궁에서 달아나 나이트 엘프 무리에 다시 합류했다. 살게라스의 명령을 거부한 이 귀족은 훗날 하이 엘프가 되었다.

나가의 탄생
남은 귀족은 전쟁 기간 동안 계속해서 살게라스에게 충성했으나 그들의 고된 노력은 허사로 돌아갔다. 승산 없는 동맹을 맺은 다른 나이트 엘프들은 빠르게 방어진을 치고 차원의 문을 닫았다. 이렇게 늘어난 마법의 압력이 너무 커서 영원의 샘이 파괴되는 끔찍한 결과를 낳았다. 마치 거대한 망치로 강타당한 듯, 샘은 아래로 가라앉았다.

그 충격으로 고대의 대륙 칼림도어가 몇 개의 대륙으로 갈라졌으며 새로운 바다가 탄생했다. 나이트 엘프들의 수도였던 진아즈샤리는 대부분 바다 밑으로 가라앉았다. 이제는 파도 위로 격렬한 마법 폭풍이 휘몰아치고 있다. 폭풍 아래 바다에는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고 있다. 소용돌이의 흐름에 일단 휘말리면 대부분의 생물은 절대 벗어날 수 없다.

아즈샤라 여왕의 왕궁 역시 바다속으로 가라앉았다. 그 과정에서 왕궁 안에 있던 귀족 중 일부는 익사했고 살아남은 이들도 고대의 전쟁을 일으키는 데 일조한 죄로 저주를 받았다. 한때 나이트 엘프였으나 나가로 변한 그들은 깊은 바다 속에서도 살 수 있게 되었다. 나가들은 귀족들이 지배했던 땅을 차지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현실을 깨달았다. 바다로 강제 추방되었다는 사실에 분노한 그들은 지상 세계에서 정당한 권리가 있는 곳을 되찾을 수 있을 때까지 기회를 엿보기로 결정했다.

바다 아래로 가라앉으면서 영원의 샘은 스스로 붕괴되어 결국 자취를 감췄다. 영원의 샘이 일으킨 격렬한 폭발의 여파로 대양의 밑바닥에 행성의 핵까지 닿는 깊고 깊은 구멍이 생겼다. 오늘날까지 핵은 노출된 상태로 남아 있으며 대양의 차가운 물을 데우고 있다. 지금도 그 구멍에서 뿜어져 나오는 마력 때문에 근처의 모든 생물은 괴물로 변하고 있다.

배신자와 동맹 체결
약 만 년 전 3차 대전쟁이 발발하기 직전에 바다 깊은 곳에서 나가들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때야 비로소 나이트 엘프들을 비롯한 아제로스의 시민들은 귀족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누구인지 알게 되었다.

지금까지 목격된 것 중 가장 큰 나가 무리는 현재 악마 일리단 스톰레이지의 지휘 아래 있다. 일리단은 3차 대전쟁 직후 대규모의 나가 무리와 접촉하여 동맹을 맺었다. 여군주 바쉬가 이끄는 이 나가들은 지금도 여전히 아웃랜드에서 일리단에게 충성하며 살고 있다. 또한 일리단은 바쉬와 그녀의 동족들을 이용하여 캘타스 선스트라이더 왕자와 블러드 엘프들을 새로운 동맹으로 받아들였다.

특징과 능력
일반적으로 나가는 거대한 뱀의 하반신에 비늘로 뒤덮인 인간의 형태를 하고 있다. 나가는 물 속이나 물 밖에서 모두 숨을 쉴 수 있으며 최근에는 몇몇 나가들이 바다 깊은 곳에서 위로 올라오기도 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나가들은 여전히 깊은 바닷속 원래 영원의 샘이 있던 자리 아래 살고 있다. 그로 인해 영원의 샘 자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샘의 잔류 마력 때문에 나가들은 넓은 범위에 걸쳐 돌연변이를 일으켰다.

한때 귀족의 이름으로 살았던 나가들은 과거 영원의 샘을 남용했던 대가를 치르지 않을 수 없었다. 귀족은 영원의 샘에 매료되어 있었고 나가는 샘의 잔류 마력에 천 년 동안 노출된 채 지내 온 것이다. 결국 현재 나가들은 마력에 중독되어 있다.

나가는 나이트 엘프, 블러드 엘프, 하이 엘프와 마찬가지로 수명이 길다. 돌연변이를 일으킨 결과, 일부 나가는 불사의 생명을 얻기도 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나가는 유한한 삶을 살며 남성보다는 여성이 많다.

여성 나가는 키가 크고 날씬하며 수려한 비늘과 각진 외모를 가지고 있다. 종종 팔이 네 개인 경우도 있다. 알 수 없는 이유로 여성 나가들은 남성 나가에 비해 세계의 분리 이전의 기억과 성격을 온전하게 가지고 있다. 그 결과 여성 나가들은 지능이나 마법 능력이 남성 나가에 비해 뛰어나기 때문에 나가 사회는 여성 중심이다.

여성 나가에 비해 덩치가 크고 육체적으로 강한 남성 나가들은 발달된 근육질의 인간형 상체를 가지고 있다. 남성 나가의 머리는 용의 그것과 닮아 있으며, 근육질의 상체는 인간과 흡사하다. 남성의 신체를 덮고 있는 비늘은 여성 나가에 비해 크고 두껍다.

--------------------------------------------------------------
아래에 나가종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 있길래 공식홈 백과사전에서
펌. 공식홈에 올라오는 내용이 무조건 100% 옳은거니까 공식홈 백과사전을 자주 찾아보시면 도움될거같네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일령   |     |   아이콘 죽은사람
아이콘 [부릉이운전병] (2009-10-09 04:56: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려한 비늘......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